상단여백
HOME 게임 최신소식
[8월 9일] '라그나로크' IP 게임-'아홉번째하늘' 업데이트 外 주요 소식

■ ‘라그나로크 포링의 역습’, 신규 펫 추가 등 8월 업데이트 실시

그라비티(대표 박현철)는 ‘라그나로크’ IP를 활용한 커뮤니케이션 RPG ‘라그나로크: 포링의 역습’에서 신규 펫을 추가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또한 펫 도감 보상 2단계가 오픈 되어 이용자들은 수집과 육성 도감 보상을 통해 ‘의상코인 20개’, ‘루비 1500개’ 등 더욱 풍성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코스튬 ‘의상 늘어진 고양이’, ‘의상 광대모자 무기’ ‘생존의 지팡이’ 등이 추가되어 캐릭터를 새롭게 단장할 수 있다.

 

■ '영원한 7일의 도시', 새로운 엔딩 ‘히로 루트’ 추가

가이아모바일 코리아(대표 양용국)의 신작 모바일 게임 <영원한 7일의 도시>가 새로운 게임 엔딩 ‘히로 루트’와 신기사 3명 ‘누르’, ‘라비’, 크루노’를 추가했다고 9일 밝혔다.

<영원한 7일의 도시>는 유저들이 지휘사가 되어 세계 종말까지 남은 7일 동안 여러 신기사들과 함께 도시를 잠식하려는 몬스터들과 대적하는 스토리의 미연시 타임루프 RPG다. 게임 내에서 7일의 시간이 지나면 게임의 스토리도 끝이 나고 다시 1일차로 돌아가는데, 이러한 과정이 반복되는 회차 속에서 유저들이 매력적인 신기사들과 여러 가지 게임 엔딩을 수집해나갈 수 있어 ‘멀티엔딩 RPG’를 표방한다.

<영원한 7일의 도시>는 게임의 핵심 인물 중 하나인 ‘히로’를 중심으로 한 ‘신의 체스판’, ‘누르 이야기’, ‘버려진 자’ 3가지 메인 스토리를 루트로 한 게임 엔딩을 추가했다.

‘히로’는 수수께끼투성이의 중년 남성 캐릭터로, 신기사들의 콘트롤 타워 격인 중앙청을 처음 설립한 인물이다. 교양 있고 온화한 표정을 짓고 있지만 악의 편인지 선의 편인지 판단하기 모호한 인물로, 앙투아네트에 의해 최초의 지휘사로 소개된 바 있다.

특히 ‘히로’는 흑핵에 의해 종말을 향해가는 도시에 얽힌 비밀과 여러 신기사들의 가슴 아픈 사연 등 게임의 주된 스토리에 영향을 미치고 있는 캐릭터이기 때문에, 이번 ‘히로 루트’ 엔딩은 새로운 콘텐츠를 기다려온 유저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함과 동시에 비밀을 밝혀나갈 열쇠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영원한 7일의 도시>는 지난 주에 이어 이번 주에도 새로운 신기사 ‘누르’, ‘라비’, 크루노’ 3명을 추가했다.

이중 ‘누르’는 새로운 엔딩 ‘히로 루트’와 연관된 신기사로 천진난만한 여자아이의 모습을 하고 있다. 히로에게 기이한 능력과 한번 보면 잊지 않는 능력을 인정 받아 구제됐고 이 후 흑문 연구에 막대한 공헌을 했다. 또한 생명에 관련된 스킬을 보유, 자신의 생명력을 소모해 주위 아군의 생명력을 회복시키거나 마법 피해를 줘서 일부를 생명력으로 전환하는 능력을 발휘한다.

다음 신기사 ‘크루노’는 양의 모습을 하고 있는 소년이다. 머나먼 지역에서 자신에 관한 진실을 찾기 위해 도시로 찾아와, 다른 사람의 눈에 괴물로 보이는 것을 개의치 않고 열정적으로 인간 사회에 대해 배우고 있다. 암살형 캐릭터로 적에게 물리 데미지를 입힐 수 있으나 아군의 생명력을 회복하거나 치료 효과를 상승시켜주는 스킬도 시전할 수 있다.

마지막 신기사 ‘라비’는 귀여운 꼬마 모습의 전사형 캐릭터로, 아미트라는 꼬리가 긴 고래 모양의 몬스터를 신기로 사용하는 점이 독특하다. 신기 아미트의 꼬리를 이용해 물리 피해를 주며, 아미트가 적을 삼키거나 삼킨 적을 토해내 부딪히는 것을 이용해 물리 피해를 준다.

 

■ PC MMORPG '라그나로크 제로', 신(神)급 퀘스트 업데이트

그라비티(대표 박현철)는 PC MMORPG ‘라그나로크 제로’에서 신 (神) 급 퀘스트를 업데이트 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신급 퀘스트는 레벨 70이상의 이용자들이 즐길 수 있으며, ‘슬레이프니르’, ‘매긴기오르드’, ‘브리싱가멘’, ‘묘르닐’ 등 총 4개로 이뤄져 있는 길드 콘텐츠다.

특히 퀘스트를 진행한 모든 캐릭터는 방어구, 무기, 카드 등 다양한 아이템을 랜덤하게 획득할 수 있어 열띤 참여가 예상된다.

또한 퀘스트를 완료하고 신급 재료를 확보한 길드 마스터는 길드 던전의 ‘NPC 그룬부르티’를 통해 최초로 업데이트된 신급아이템 ‘슬레이프니르’ 를 제작할 수 있다.

‘슬레이프니르’ 는 SP 회복속도 100% 향상뿐만 아니라, 베이스 레벨 10당 모든 속성의 적에게 주는 데미지를 1% 이상 증가시킬 수 있는 고성능의 아이템이다.

 

■ ‘도트 MMORPG 라그나로크 2009 ver.’ 최고 레벨 확장

네오싸이언(대표 기타무라 요시노리)은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하는 ‘도트 MMORPG 라그나로크 2009 ver.’에 최고 레벨을 확장하고 다양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기존 최고 레벨을 90에서 99로, Job 레벨을 45에서 55까지 상향시키고 ‘소희’, ‘루도’, ‘리프’, ‘벤투스’ 등 총 10종의 4차 용병을 추가했다.

특히 ‘흑사왕’, ‘그룸언더나이트’, ‘벙웅곳’, ‘다크일루전’ 등 신규 몬스터가 출현하는 필드 보스 콘텐츠를 선보였으며, 싱글 던전 11챕터가 오픈되면서 포링 용병 획득 확률이 증가해 유저들의 수집욕구를 자극할 전망이다.

또한 ‘키엘 학원’, ‘토르 용암’, ‘심연의 호수’ 등 각 이용자들의 레벨에 맞게 즐길 수 있는 인스턴스 던전을 공개하고 주노 지역 필드를 개방하여 더욱 풍성한 즐길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 '아홉번째하늘', 불속성 신규 영웅•운명장비 등 콘텐츠 업데이트

플레이위드(대표 김학준)는 엑스브레이크(대표 张景文)가 개발한 스토리 모바일 RPG ‘아홉번째하늘’이 불속성의 신규 영웅을 비롯해 운명장비 그리고 운명장비와 관련된 스토리 퀘스트 등 미리 맛보는 가을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불속성의 신규 영웅은 5성급 가을의 대요정 사라로 전방의 적을 공격함과 동시에 파티원에게 생명방패나 체력회복을 부여하는 등 공격과 방어를 동시에 커버할 수 있는 전략적인 영웅이다. 이어 불속성의 전사 영웅인 로렐라이의 운명장비가 추가되었다. 운명장비는 캐릭터별 전용장비로 영웅마다 있는 개별 스토리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착용할 수 있는 매우 강력한 장비이다.

그리고 인기 던전 중 하나인 ‘폐신:우트가르트’ 이벤트 던전 클리어 이벤트를 진행한다. 폐신:우트가르트는 아홉번째하늘 이벤트 던전 중 하나로 바람속성의 보스 우트가르트를 쓰러뜨리면 클리어 되며, 불속성 캐릭터의 조합으로 보다 원활하게 게임을 진행할 수 있다. 또한 이벤트 던전 내 퀘스트가 배치되어 있어 해당 퀘스트를 클리어 시 무료 다이아, 태풍 사신궁, 각성의 열매, 청옥 등 다양한 퀘스트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박상범 기자  ytterbia@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상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