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최신소식
[11월 20일] 라이엇게임즈, 마블과 LoL 코믹북 제작 착수 등 주요뉴스

■ 라이엇 게임즈, 마블과 협력해 리그 오브 레전드 코믹 출시

라이엇게임즈는 마블엔터테인먼트와 파트너십을 맺고 '리그오브레전드(LoL)' 코믹 단행본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첫 작품은 LoL 원년 챔피언 중 하나인 ‘애쉬’의 배경 이야기를 다룬 ‘리그 오브 레전드 – 애쉬,전쟁의 어머니’다. 12월 19일 1화를 시작으로 매월 새로운 회차가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공개되며, 내년 5월에는 단행본이 발행될 예정이다.

라이엇 게임즈는 이를 시작으로 LoL 코믹을 통해 플레이어와 코믹 팬이 LoL의 배경인 ‘룬테라’ 세계를 탐험하고, 다양한 캐릭터의 이야기에 빠져드는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리그 오브 레전드 - 애쉬, 전쟁의 어머니’는 라이엇 게임즈 작가 오딘 오스틴 셰이퍼(Odin Austin Shafer)의 코믹 데뷔작이다. 작화가로는 매년 코믹콘에서 뛰어난 코믹 아티스트를 선정하는 2018 러스 매닝 어워드(Russ Manning Award)에서 신인상 부문에 후보로 오른 바 있으며 ‘HEAVY VINYL’의 작화를 담당한 니나 배쿠바(Nina Vakueva)가 참여한다.

 

■ 드래곤네스트M for kakao, 신 서버 ‘로터스마쉬’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와 액토즈소프트(대표 구오하이빈)는 공동 퍼블리싱하는 동화 같은 콤보 액션 RPG ‘드래곤네스트M for kakao’에 신규 서버 ‘로터스마쉬’를 업데이트했다.

‘로터스마쉬’는 캐릭터와 장비의 빠른 성장을 지원하는 서버로, 캐릭터 생성과 동시에 50레벨을 달성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50레벨 달성 시, ‘드래곤네스트M for kakao’의 핵심 콘텐츠인 ‘드래곤네스트’를 즉시 경험할 수 있고, ‘+45레벨 만티코어 장비’ 등 푸짐한 정착 지원 아이템 획득이 가능하다.

 

■ 마블 배틀라인, 최고레벨 상향-신규 챕터 투입

넥슨(대표 이정헌)은 마블 IP(지식재산권) 기반 전략 카드 배틀 모바일게임 ‘마블 배틀라인’의 첫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먼저, 최고레벨을 30에서 40까지 확장하고, 스토리 신규 챕터5와 ‘특수 임무’ 등 새로운 콘텐츠를 추가했다. 이번에 오픈된 챕터에서는 ‘마블’ 최강의 빌런이 등장하여 대결하게 되는 1막의 결말 스토리가 전개된다.

또한, 새로운 특수 임무를 통해 플레이의 목적성을 부여하고, 보다 강화된 보상을 제공한다.

지난 10월 24일 안드로이드OS 및 iOS 버전으로 전 세계(중국 제외)에 출시한 ‘마블 배틀라인’은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100만 건을 돌파했다. 또한, 애플 앱스토어에서 평점 4.8점, 구글 플레이스토어 평점 4.2점을 기록하고, 북미와 유럽 국가에서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의 피처드를 받으며 긍정적 성과를 이어나가고 있다.

 

■ 파이널 블레이드, '귀신의 문'으로 놀자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는 모바일RPG ‘파이널 블레이드’에 신규 콘텐츠 ‘귀신의 문’ 등을 업데이트 했다.

귀신의 문은 난이도 4종(초급, 중급, 상급, 최상급)으로 구성된 모험 스테이지다. 이용자는 모험 지역 ‘도화만령진’에서 얻은 ‘혼불’을 사용해 귀신의 문에 입장할 수 있다. 스테이지 공략 결과에 따라 ‘괴성 호리병’, ‘치치 호리병’ 등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귀신의 문 전용 강림 영웅 2종도 공개했다. 새로운 영웅은 술사 강림 영웅 ‘괴성‘과 암살 강림 영웅 ’치치’다. 이용자는 각 강림 영웅을 2개씩 수집해 고정 초월 영웅으로 성장시킬 수 있다. 고정 초월 영웅 ‘천도 괴성’은 태극만월참 스킬을 발휘해 아군의 공격력과 생존력을 높일 수 있다. 고정 초월 영웅 ‘집착 치치’는 금나만 스킬을 사용해 본인의 흡혈 능력을 7초 증가시킨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삼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