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이슈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
무공점수-보급상자 등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초반 꿀팁 모음

넷마블의 모바일게임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이 지난 6일 출시됐다.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은 엔씨소프트의 PC 온라인게임 ‘블레이드&소울’을 소재로 개발된 모바일 MMORPG로, 원작의 특징인 경공과 액션성 넘치는 전투를 모바일기기에 맞게 구현했다. 이 게임은 출시일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에 올랐고, 다음날에는 구글플레이 매출 2위에 오르며 초반 흥행에 성공했다.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은 원작의 그래픽 수준과 액션성 넘치는 전투 등을 모바일기기에 맞게 개발됐다. 그래픽과 스토리는 원작과 비슷하지만, 실제로 플레이해보면 조작방법이나 캐릭터 성장방식 등은 모바일게임에 맞게 변경됐다.

이에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을 처음 즐겨보는 유저들을 위해 초반에 유용한 팁을 정리했다.

 

■ 보급상자는 8개를 모아서 최상급으로 업그레이드하자

게임을 하다 보면 각종 보상으로 보급상자와 청동상자를 얻을 수 있다. 이 상자를 바로 열지 말고, 이왕이면 8개를 모아서 최상급 상자를 만들자. 최상급 상자에서는 더 높은 등급의 아이템이 나온다. 최상급 보급 상자는 마을의 잡화 상인에게 가면 만들 수 있다.

 

■ 과제당 최초 1회 한정으로 무공 점수를 주는 ‘홍문 수련장’을 놓치지 말자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에서 기술 레벨을 올릴 때는 ‘무공 점수’와 ‘은화’가 필요하다. 그 중에서 무공 점수는 필드 사냥과 퀘스트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모자란다면 상점에서 은화를 주고 구매할 수도 있다. 하지만 주 단위로 구매할 수 있는 양은 제한되어있다.

따라서, 초반에 무공 점수를 얻을 수 있는 곳에서는 빠짐없이 얻어 놓는 것이 중요하다. 13레벨부터 이용가능한 ‘홍문 수련장’에서는 제시되는 과제를 달성하면 각 과제마다 최초 1회 한정으로 무공 점수를 얻을 수 있으니 놓치지 말자. 홍문수련장은 '메뉴', '무공', '홍문수련장' 순서로 클릭하면 입장할 수 있다. 단, 전투 중에나 무기가 없는 상태에서는 들어갈 수 없다.

 

■ 딜러-탱커 등 역할에 맞게 기술의 초식을 설정하자

각 기술마다 ‘초식’을 설정할 수 있다. 예를들면, 공격 기술의 경우 1초식을 선택하면 공격력이 증가하고, 2초식을 선택하면 '생명력 10%를 착취한다'는 식으로 부가 효과가 붙는 식이다. 파티 플레이에서 자신이 탱커 역할을 수행한다면 2초식이 적합하고, 딜러 역할이라면 1초식이 적합하다. 혼자 사냥을 하더라도, 주변 몬스터들이 얼마냐 강하느냐, 물약 소모량이 어느 정도냐에 따라서 초식을 적절하게 변경해야 할 수도 있다.

각 기술의 1초식은 해당 기술의 무공 레벨을 올리면 자동으로 습득된다. 2초식은 비급서를 얻어야 습득할 수 있다. 기술에 따라서 3초식까지 있는 것이 있고, 초식이 아예 없는 기술도 있다. 

 

■ 강력한 적과의 전투에서는 ‘회피’가 중요하다

정예 몬스터나 보스 몬스터 같은 강한 적들을 상대할 때는 ‘회피’가 중요하다. 적이 기술을 사용하기 직전에는 바닥에 붉은색으로 범위가 나타난다. 이것을 보고 적절한 회피기를 사용하자.

회피기는 2가지가 있고, 사용하면 약 1초 정도 무적 효과가 있다. 적의 기술 범위가 일직선이라면, ‘횡이동’ 버튼(오른쪽)을 눌러서 적의 뒤로 가서 공격하자. 기술 범위가 원형이라서 적의 뒤로 갈 수 없다면, ‘뒤로 회피’(왼쪽) 버튼을 누르자. 강한 적을 상대할 때는 수동으로 이런 조작을 하느냐 하지 않느냐에 따라서 물약이 들어가는 수가 달라진다. 그러니 보스 몬스터와의 전투에서는 꼭 회피를 사용하자. 

 

김창훈 기자  changhoon8@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창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