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이슈
텐센트-넷이즈 등 중국 기업들 ‘사회적 책임’ 다짐하는 성명서에 공동 서명

텐센트, 넷이즈, 샨다 게임즈 등 중국 게임 기업을 포함한 중국 엔터테인먼트 기업들이 17일 중국 인민일보가 주최하는 행사에 참여해 성명서에 공동으로 서명했다. 성명서의 주 내용은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 사회적인 책임을 다하고, 사회에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달하도록 노력하겠다’는 것이다.

중국 게임 산업은 최근 몇 년간 빠른 속도로 성장했다. 이에 중국 공산당의 기관지 역할을 하는 중국 인민일보도 최근 게임 산업에 대한 다양한 기사를 개제했고, 게임 산업과 관련된 다양한 활동을 했다.

그리고 17일, 중국 인민일보는 ‘사회적 책임’을 주제로 하는 포럼을 개최하고 굴지의 중국 엔터테인먼트 기업을 초청했다. 참여한 기업에는 중국 게임 기업 텐센트, 넷이즈, 샨다 게임즈 등도 포함됐다.

이 기업들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는 성명서에 공동으로 서명했다. 성명서의 주 내용은 1) 청소년의 게임 과몰입 방지를 위한 종합적인 시스템 구축에 최선을 다한다, 2) 청소년을 위해 게임에 교육적인 요소를 지속해서 늘려나간다. 3) 기업 활동을 통해 사회에 긍정적인 에너지와 사회의 중요한 가치들을 전파한다 등이다.

행사에 참여한 기업인 중 한 명은 현지 언론과의 인터뷰를 통해 “중국 엔터테인먼트 산업은 최근 몇 년간 빠르게 성장했고, 덕분에 관련 기업들도 혜택을 받았다. 이제는 사회 환원에 대해서 생각해야 할 때가 왔다”라고 말했다.

김창훈 기자  changhoon8@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창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