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이슈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월드보스, 매일 2번 참여만 해도 각종 보상 지급

넷마블의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에 20일 ‘월드 보스’가 추가됐다. 월드 보스란 각 대륙을 대표하는 강력한 보스 몬스터를 말하며, 매일 2번 정해진 시간에 등장한다. 월드 보스 사냥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메인 스토리에서 ‘무일봉’ 지역을 벗어나서 다른 지역으로 이동해야 한다. 캐릭터 레벨 제한은 없다.

 

월드 보스는 매일 12:30, 22:00에 등장한다. ‘세력전’과 마찬가지로, 등장 10분 전부터 월드 보스 전용 아이콘이 화면에 생성되며 이 아이콘을 눌러서 입장할 수 있다. 다만, 종료된 월드 보스에는 참가할 수 없고, 참여 가능 인원이 가득찬 경우에도 입장할 수 없다. 한 채널마다 최대 50명의 유저가 참여할 수 있으며, 총 10개의 채널이 존재한다.

 

월드 보스는 등장 후 10분이 지나면 사라진다. 10분이 지나면, 결과 화면이 나오며 보상이 지급된다. 보스를 얼마나 타격했느냐에 따라 ‘기여도’가 올라가고, ‘기여도’에 따라 보상을 받게 된다. 월드 보스를 10분 안에 처치하지 못했더라도 기여도에 따른 보상은 지급된다. 캐릭터 레벨이 낮아도 필드에 있는 ‘폭탄’ 아이템을 활용해서 월드 보스에게 큰 피해를 줄 수 있다. 저레벨이라면 ‘폭탄’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도록 하자.

 ​​​​​​

자신의 기여도는 화면 오른쪽에 나타나는 '기여도 현황'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월드 보스를 일정 시간 내에 처치하면, 더욱 많은 보상이 주어진다. 7분 이내에 처치하면 채널 내의 모든 유저가 기여도 3,000점을 추가로 획득하는 식이다. 그리고 제한 시간 내에 월드 보스를 처지하기만 하면, 채널에 있는 모든 유저는 기여도 1,500점을 추가로 획득한다. 

 

김창훈 기자  changhoon8@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창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