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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S 2019, 네이버가 라스베가스에 참가한 이유?

네이버(대표 한성숙)가 오는 8일부터 11일까지 3박 4일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19에 부스(센트럴 플라자14번 구역)를 마련하고 인공지능,로보틱스,자율주행,모빌리티 등 최첨단 미래 기술들을 선보인다.

네이버가세계 최대 소비자 가전 전시회인 CES에 참가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창사 20주년을 맞아 세계 무대에 글로벌 기술기업 도약을 위한 출사표를 던졌다.

●Ambient Intelligence (생활환경지능)기술 기반,신기술 및 시제품 13종 전시

네이버는 기술 플랫폼이 생활 속 곳곳으로 스며드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2013년부터 미래 기술을연구하는 사내 조직 ‘네이버랩스’를 설립하고, 2017년 별도 회사로 분사,사용자가 처한 ‘상황’과 ‘환경’을 ‘인지’하고 ‘이해’하여 자연스러운 인터페이스를 기반으로 정보와 서비스를 끊김없이 제공하는 ‘생활환경지능(Ambient Intelligence)’ 기술을 연구개발하고 있다.

네이버는 이번 CES 2019를 통해 네이버랩스가 연구개발하고 있는 ▲스마트폰과 자율주행 기기들을 위한 위치 및 이동 통합 솔루션 ‘xDM플랫폼’, ▲3차원 실내 정밀 지도제작 로봇 ‘M1’, ▲고가의 레이저 스캐너 없이도 원활한 자율주행이 가능한 가이드 로봇 ‘AROUND G (어라운드G)’, ▲로보틱스와 인공지능 기술을 결합한 ‘실내 지도 자동 업데이트 솔루션’, ▲와이어 구조의 혁신적인 동력 전달 메커니즘으로 정밀 제어가 가능한 로봇팔‘AMBIDEX (앰비덱스)’, ▲근력증강 로봇 기술을 응용한 전동 카트‘AIRCART (에어카트)’, ▲자율주행차 연구에 필수적인 HD맵 제작 솔루션인 ‘Hybrid HD Map (하이브리드 HD 맵)'과 네이버랩스에서 자체 개발한 모바일맵핑 시스템 ‘R1’, ▲운전자보조 시스템 ‘ADAS (에이다스, advanced drivers’ assistance system)’, ▲3차원 증강현실 HUD (head up display)인 ‘AHEAD (어헤드)’ 등 13종의 신기술 및 시제품을 선보인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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