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최신소식
[1월 11일] 세븐나이츠, 첫 신화각성 영웅 '아일린' 업데이트 등 주요뉴스

■ 유니티, 사회적 콘텐츠 공모전 ‘유니티 포 휴머니티 2019’ 개최

유니티테크놀로지스는 3D 엔진 유니티를 활용해 제작한 사회적으로 의미 있는 콘텐츠를지원하고 시상하는 ‘유니티 포 휴머니티 2019(Unity for Humanity 2019)’ 공모전을 개최한다.

유니티 포 휴머니티는 사회에 의미 있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혁신을 일으키기 위해 노력하는콘텐츠 제작을 응원하고 장려하기 위해 기획됐다. 사회, 의료, 과학, 교육, 휴머니즘, 환경 등다양한 이슈를 주제로 프로젝트를 개발하는 제작자들이 참가할 수 있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미화 2만 5000달러(약 2800만원)의 제작 지원금이 수여되며, 본선 진출작5명에게는 유니티 포 휴머니티 웹사이트를 통해 작품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응모 콘텐츠는 유니티 엔진이 지원하는 모든 플랫폼을 기반으로 할 수 있으며 게임, 영화, XR, 툴등 장르에 제한이 없다. 최종 결과물은 유니티가 지원하는 플랫폼에서 실시간 플레이가 가능해야한다.

응모를 원하는 개발자는 프로젝트 및 배포 계획을 설명하는 마케팅 자료 또는 개요서와 함께프로젝트의 프로토타입 또는 프로젝트를 소개하는 1~2분 길이의 동영상을 제출하면 공모전에참가할 수 있다.

 

■ 별이되어라!, 신년 맞이 콘텐츠 추가

게임빌(대표 송병준)은 모바일 RPG ‘별이되어라!’의 신년 맞이 업데이트로 신규 신위 동료 '프라이드'를 선보였다.

‘프라이드’는 타락의 칠죄종 세력 소속으로 교만의 왕자로 불린다. 새롭게 등장한 ‘프라이드’를 포함해 타락의 칠죄종 세력이 모두 공개됨에 따라 신규 보유 효과와 마스터 업적, 업적 장신구가 추가되었다. 

기존에 ‘칠태량’, ‘하이든의 기사’, ‘이스타 샤락함대’ 등 특정 세력의 동료들을 모두 보유하면 클리어할 수 있는 업적이 추가되고, 보상으로 특별 장신구를 얻을 수 있는 것과 동일한 방식이다. 

진영별 10명씩, 최대 20명의 영웅들이 한 전장에서 승부를 겨루는 PvP 콘텐츠 ‘10인 아레나’는 전투 밸런스 조정을 통해 더욱 박진감 있게 강화되고 보상도 상향되었다.

 

■ 피쉬아일랜드: 정령의 항로, 클럽 PVP 시스템 '어장 쟁탈전' 선보여

NHN픽셀큐브(대표 이승혜)는 모바일 낚시게임 '피쉬아일랜드: 정령의 항로'에 클럽 대결(PVP) 콘텐츠 ‘어장 쟁탈전’을 오픈하는 등 게임 내 커뮤니티 클럽요소를 강화했다. 

‘어장 쟁탈전’은 클럽 간 낚시 실력과 상황에 맞는 전략을 이용하여 대결하는 클럽 PVP 콘텐츠다. 10개의 어장 포인트에서 대결이 진행되며, 유사한 규모와 성장 수준의 대전 상대 클럽과 자동 매칭되면 클럽원들은 각자 선택한 포인트에서 낚시를 성공하여 점수를 획득하게 된다. 

어장 포인트 별로 처음 낚시에 성공한 클럽이 해당 어장을 확보하게 되고, 확보한 시간 동안 많은 점수를 획득한 클럽 순으로 랭킹이 정해진다. 매 주 월/수/금 3회 진행되며, 대량의 클럽 포인트, 골드, 마린, 정령 소환권 등의 보상이 주간/시즌 단위로 주어진다. 

낚시 보상으로 획득한 아이템을 사용해 요리를 제작하는 ‘클럽 식당’도 공개했다. 물고기와 정령 등이 주요 요리 재료로 사용되며, 조업/괴수토벌/차원의문 등 게임 내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획득한 아이템들이 모두 기타재료로 활용된다. 갈치조림, 메기 매운탕, 아구찜 등 물고기를 활용한 다양한 요리를 제작할 수 있으며, 제작된 요리를 먹으면 일정 시간 캐릭터의 능력치 상승, 획득 경험치/골드 상승, 각종 콘텐츠 편의 기능 등의 버프를 얻을 수 있다. 

 

■  신화각성 '아일린'을 맞이하라! '세븐나이츠' 신규 업데이트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모바일 RPG '세븐나이츠(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아일린 신화 각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새롭게 신화 각성하는 아일린은 특색있는 패시브 스킬을 통해 아군의 전투를 지원할 뿐만 아니라 강력한 공격력까지 갖춘 만능형 영웅으로 거듭나게 됐다.

‘신화 각성’은 기존 각성 영웅을 한 번 더 성장시킬 수 있는 시스템으로 신화 각성 된 영웅은 새로운 외형과 더욱 뛰어난 능력치를 보유하게 된다. 특히 아일린은 세븐나이츠 일원 중에서는 처음으로 신화 각성을 하는 영웅으로 다방면에서 활약할 전망이다.

한편 넷마블은 아일린 신화 각성을 마친 유저에게 신화 정수 50개를 지급한다.

 

■ 몬스터슈퍼리그 신규 스타몬 8종 업데이트

네시삼십삼분(대표 한성진, 이하 4:33)은 모바일게임 '몬스터슈퍼리그(개발사 스마트스터디)'에 새로운 스타몬 8종을 추가하고 신규 시나리오 지역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스타몬은 4성 슬라임 나이트/페가서스/인섹토, 2성 페요티/카이로프/자리드/팡이/오어멧이다. 

‘슬라임 나이트’는 5성으로 초월하면 치명타가 발생할 때 항상 유리한 속성으로 피해를 준다. ‘페가서스’는 5성 초월 시 불, 물, 나무 등 속성별로 치명타 피해 증가, 적에게 침묵 효과를 주는 등 전투를 더욱 전략적으로 게임을 풀어갈 수 있는 능력이 부여된다.

또 시나리오에 13·14 지역이 새롭게 추가됐다. 이용자들은 추가된 지역에서 새로운 이야기를 즐길 수 있고 신규 스타몬들을 포획 가능하다. 지역과 함께 추가된 스타몬 도감을 완성하거나 임무 챕터를 완료하면 스타젬, 골드 등 추가 보상도 획득할 수 있다.

 

■ 여심 녹인 여진구, '던전앤파이터' 유저 마음까지 훔치러 온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의 겨울 업데이트 홍보 모델로 배우 여진구를 선정했다.

올 겨울 ‘던파’에서는 신규 전직 캐릭터 ‘검귀’와 ‘인챈트리스’를 비롯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순차 진행할 예정으로,배우 여진구가 업데이트 홍보 활동에 나선다.

여진구는 최근 방영을 시작한 tvN 월화드라마 ‘왕이 된 남자’에서 1인 2역으로 왕과 광대를 넘나드는 명품 연기를 선보이며 활약 중으로, ‘검귀’와 ‘인챈트리스’ 업데이트 홍보 영상을 통해 사회 초년생 ‘던파’ 유저로 등장, ‘던파’에 대한 유저들의 추억과 공감대를 이끌어 낼 예정이다.

이번 ‘던파’의 업데이트 홍보 영상은 17일 티저 영상을 통해 첫 선보이며, 24일 업데이트와 함께 본편으로 만나볼 수 있다.

 

■ '페그오' 모스트 캐릭터 '산의 노인' 얻을 수 있는 절호의 찬스가 왔다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에 많은 이용자가 기다려온 ★5(SSR) ‘산의 노인’ 소환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에 등장하는 ★5(SSR) ‘산의 노인’은 어쌔신 클래스의 서번트로 메인 퀘스트에서 등장해 강렬한 인상을 안겨준 바 있다. 내구성이 높고 공격력이 강한 것이 특징이며, 특히 보구(일종의 필살기) ‘사고천사’는 적 1명에게 매우 강력한 공격을 가해 높은 확률로 즉사 효과를 낸다.

오는 25일까지 소환이 가능한 ★5(SSR) ‘산의 노인’은 성정석 소환으로는 처음 등장하며, 소환 기간이 종료되면 ‘길가메시’, ‘스카사하’와 마찬가지로 스토리 소환에는 추가되지 않는다.

넷마블은 이번 ★5(SSR) ‘산의 노인’ 소환 캠페인과 동시에 오는 18일까지 칼데아 게이트 내 요일별로 나타나는 수련장 퀘스트의 AP 소비량을 절반으로 줄이는 ‘수련장 소비 AP 1/2’ 캠페인도 진행한다. 해당 퀘스트를 통해 서번트와 스킬을 강화할 수 있는 소재를 얻을 수 있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삼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