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이슈
[위클리 차이나] 중국, 게임 판호 추가 발급…텐센트-넷이즈 게임도 판호 받았다

한 주간 중국 게임 업계 및 업체들과 관련된 크고 작은 소식을 정리하는 코너, 위클리 차이나입니다. 이번 주 소식 정리해드리겠습니다.

 

■ 텐센트-넷이즈 게임 판호 발급, 판호 발급 재개 후 총 352개 게임 판호 나왔다

중국 국가신문출판광전총국이 게임 판호 발급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2018년 12월 29일, 2019년 1월 9일, 22일에 게임 판호를 발급한 데 이어 24일에 95개 게임 판호를 발급했습니다. 이로써 게임 판호 발급이 재개된 후 총 352개 게임이 판호를 발급받았습니다. 이번에 발급된 판호를 플랫폼 별로 보면 모바일 게임이 90개, PC 게임이 3개, 웹게임이 2개 입니다.

눈에 띄는 것은, 이번에는 텐센트와 넷이즈의 게임이 포함됐다는 점입니다. 게임 판호 발급이 재개된 후에도 중국 게임 업체 1-2위인 텐센트와 넷이즈의 게임은 명단에서 찾아볼 수 없었는데, 24일에 처음으로 포함된 것이죠. 텐센트는 2개의 게임 판호를, 넷이즈는 1개를 받았습니다.

■ 샨다 게임즈, 모바일 게임 ‘폴아웃: 쉘터’ 2019년 상반기에 중국 출시 예정

중국 게임 업체 샨다 게임즈가 모바일 게임 ‘폴아웃: 쉘터’(辐射: 避难所, 복사: 피난소)를 2019년 상반기 중에 중국에 출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폴아웃: 쉘터’는 ‘폴아웃’ 시리즈를 소재로 개발된 건설-경영 모바일 게임입니다. 베데스다는 지난 2015년 6월 E3 2015에서 이 게임을 발표하고 바로 출시한 바 있습니다. 게임이 기대 이상으로 흥행하자 베데스다는 이후에 콘솔 버전과 PC 버전도 출시했습니다.

샨다 게임즈는 2019년 상반기 중국 출시 소식을 알리며 ‘폴아웃: 쉘터’ 중국 버전의 공식 홈페이지도 공개했습니다. 홈페이지에서는 사전 예약을 받고 있습니다.

 

■ 텐센트, ‘위챗’(WeChat) 게임에 미성년자 셧다운제 도입

텐센트가 최근 자사의 모바일 메신저 ‘위챗’(WeChat) 게임에 미성년자 셧다운제를 도입했습니다. ‘위챗’의 미성년자 셧다운제에는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학부모는 자녀의 게임 이용 시간과 유료 아이템 구매 내역 등 자세한 활동을 볼 수 있습니다. 자녀가 게임에 로그인하거나, 유료 아이템을 구매하면 학부모의 스마트폰으로 메시지를 보내주는 알림 기능도 있습니다. 또한, 학부모는 자녀가 특정 게임을 아예 즐기지 못하도록 할 수도 있고, 실시간으로 자녀를 특정 게임에서 퇴장시킬 수도 있습니다.

텐센트는 “미성년자의 게임 과몰입을 방지하는 것은 텐센트는 물론이고 많은 중소 게임 개발사에 있어서도 중요한 문제다”라며 “텐센트 게임이든 아니든, 모든 위챗 게임에는 같은 기준과 기능이 적용된다”라고 전했습니다.

​​​​​​​

김창훈 기자  changhoon8@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창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