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최신소식
[2월 22일] 마스터 탱커 CBT-검은사막 모바일 '영광의 길' 업데이트 등 주요뉴스

■ 웹젠 ‘마스터 탱커’ 비공개테스트 시작

웹젠은 오는 24일까지 3일간 '마스터 탱커' 비공개테스트(CBT)를 진행한다. 안드로이드 OS 기기를 보유한 이용자라면 이번 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게임홈페이지 또는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게임 클라이언트를 내려 받아 설치하면 된다.

'마스터 탱커'는 2018년 해외에서 먼저 출시되었던 신작 'MT4'의 한국 서비스 버전으로 '멀티콘셉트 캐릭터'를 차별화 요소로 내세운 모바일 MMORPG다. 직업별 캐릭터를 '영웅 캐릭터'와 'MT 캐릭터' 중에서 언제든 취향에 맞는 외형으로 골라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마스터 탱커'에는 PC게임에서 대규모로 즐겼던 '레이드' 콘텐츠가 모바일 환경에 맞게 구현되어 있어, 동료들과 역할을 분담해 던전과 다양한 보스 몬스터를 공략하는 협동 플레이의 재미를 경험할 수 있다.

웹젠은 테스트를 통해 유저 플레이 성향을 분석하고, 특히 어떤 콘텐츠에서 재미를 느끼는지 검증한다. 이후 게임 밸런스와 서비스 안정성 등의 개발보완을 거쳐 오는 3월 '마스터 탱커'를 국내 게임시장에 정식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가문 콘텐츠 ‘영광의 길’ 추가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검은사막 모바일’에 신규 가문 콘텐츠 ‘영광의 길’을 업데이트했다.

‘영광의 길’은 가문을 활용한 디펜스형 전투 콘텐츠다. 이용자는 가문 내 보유한 캐릭터를 활용하여 끊임없이 몰려오는 적을 막아내야 한다. 가문 기술을 사용하는 타이밍, 캐릭터 배치에 따라 승부가 다르게 나올 수 있어 전략적 재미를 느낄 수 있다.

가문이 수성하는 성문이 파괴되면 종료된다. 이용자는 공략한 난이도에 따라 다양한 혜택을 얻을 수 있다. 대량의 검은 기운을 획득할 수 있으며 다섯 번째 난이도부터 확률적으로 ‘공허의 연금석’을 받는다. ‘공허의 연금석’은 현존하는 연금석 중 가장 강력한 능력치를 지녔다.

편의를 위한 업데이트도 진행됐다. △자동 최적화 △기술개방의 소요기간 단축 △패치 다운로드 미니게임 UI 개선 △나이트메어 등을 진행했다.

 

■ 엔씨(NC) 버프툰, JTBC와 드라마 공동 제작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는 제이티비씨콘텐트허브주식회사(대표 정경문)와 드라마 ‘너를 싫어하는 방법’을 공동 제작한다.

엔씨(NC) 웹툰 서비스 ‘버프툰(BUFFTOON)’의 인기 웹툰 ‘너를 싫어하는 방법(백일수 작가)’을 동명의 드라마로 제작한다. 드라마는 오는 3월 말 공개 예정이다.

‘JTBC 디지털 스튜디오 룰루랄라’가 드라마 제작을 맡는다. 룰루랄라는 2017년 7월 설립돼 드라마(모먼트, 시작은 키스), 예능(와썹맨, 연애직캠, 뷰티사주), TV 프로그램(어썸피드, 마이 매드 뷰티 2, 차트보go) 등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제작 및 방송 중이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삼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