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게임영상
[영상] 수동조작으로 즐기는 '마스터탱커', 튜토리얼 성격의 '고대감옥' 던전 플레이

‘마스터탱커’는 20레벨에서 메인 퀘스트가 잠시 끊긴다. 각인과 탈것 등 기본 시스템을 알려주는 학습과 서브 퀘스트를 진행하는 구간이다. 모든 퀘스트를 완료해도 다음 지역으로 가는 조건인 23레벨을 달성하기에는 약간 모자라다. 이때 ‘고대감옥’ 던전 퀘스트를 수행하면 메인 퀘스트 조건을 달성할 수 있다. 덤으로 20레벨 장비도 파밍 할 수 있다.

▲함정 구간을 탈것으로 빠르게 돌파하는 게 공략의 핵심

‘고대감옥’은 3명의 보스가 위치한 던전이다. 튜토리얼의 성격을 띤 던전인 만큼 전투 난이도는 쉬운 편이다. 근접 클래스인 ‘암살자’를 기준으로 적의 배후에서 공격하는 것만 명심하면 쉽게 처치할 수 있다. 일반 몬스터 처치구간, 보스 구간, 함정 구간으로 나뉘었다.

진행시 마주치는 함정은 조심해야 한다. 다수의 폭발 함정이 깔린 길을 만나면, 탈것을 소환해 빠르게 지나가야 체력을 아낄 수 있다(탈것은 화면 왼쪽 아래 버튼을 누르면 된다). 무작정 뛰어서 건널 수도 있지만, 타이밍이 어긋날 위험이 높다. 또, 이 폭탄은 몬스터를 처치하다가 실수로 밟게 되는 경우가 있어 주의하자.

1호 보스 ‘겔리’는 괴성을 질러 광역 데미지를 입히는 패턴을 가지고 있다. 또, 주기적으로 고블린 병사 4마리를 소환한다. 공략의 관건은 탱커의 체력관리와 고블린 병사 처리다. 고블린 병사가 소환되면 빠르게 광역 기술로 적을 처치해 탱커의 부담을 줄이자.

2호 보스 ‘터커’는 주기적으로 광역 공격을 시도한다. 6개의 폭탄을 설치하는데, 피해범위가 표시되는 딜러나 힐러, 탱커는 이곳을 빠르게 벗어나야 한다. 또, 무작위 유저에게 폭탄을 달아 5초 후 광역폭발을 일으키는 공격도 시도한다. 폭탄이 자신에게 달린다면 주위 아군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멀어져야 한다. 공격 포지션을 잡을 때 개인 간격을 충분히 벌리면 패턴을 쉽게 넘길 수 있다.

마지막 보스 ‘퀼튼’은 탱커와 힐러의 역량이 중요한 보스다. 토템을 휘둘러 큰 피해를 주고, 바닥으로 내리쳐 광역공격을 가한다. 가끔 토템을 던지기도 한다. 바닥에 피해 표시가 나온다면 바로 이동해야 한다. 회피 동작 시에는 앞-뒤로 이동해야 공격을 완전히 회피할 수 있었다.

‘퀼튼’은 체력이 떨어지면 변신한다. 이때부터 공격이 더욱 강렬해져 힐러와 탱커가 갑자기 쓰러지는 경우가 발생한다. 따라서 주기적으로 자신의 체력을 확인하고, 물약을 사용해 일정 체력 이상을 유지하자.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삼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