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최신소식
[3월 13일] '카이저' 서버 통합, '블소' 뉴 페이스 '흑랑' 27일 추가 등 주요뉴스

■ ‘카이저’ 신규 통합서버 3개 문 열어

넥슨(대표 이정헌)은 모바일 MMORPG ‘카이저(KAISER)’에 신규 통합서버 3개를 추가하고, 서버 이전 혜택을 제공한다.

이달 21일로 예정된 서버 통합에 앞서 ‘카이저’, ‘아슬란’ 등 일반 서버 2개와 특화 서버 ‘카리안’을 열고 무료 서버 이전 혜택을 도입했다. 오는 21일까지 신규 서버로 계정 이전이 가능하고 일반 서버와 특화 서버 간 이동은 불가능하다.

기존에 도입된 13개 서버에서는 서버 통합 전까지 캐릭터 생성과 거래소 이용이 제한된다. 서버 이전 기간 종료 후 다른 서버로 캐릭터를 이동하지 않은 계정을 대상으로 일반 및 특화 서버 통합이 각각 진행된다.

 

■ 블레이드앤소울, ‘흑랑’ 업데이트 예고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는 온라인 MMORPG '블레이드앤소울(이하 블소)'에 신규 직업 ‘흑랑’을 오는 27일 선보인다고 전했다.

‘흑랑’은 블소 직업 중 하나인 ‘권사’의 신규 각성 계열이다. 이용자는 기존의 두 가지 각성 계열(청룡, 적호)과 새롭게 선보이는 ‘흑랑’ 중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는 각성을 선택해 블소를 즐길 수 있다. 이에 앞서 15일부터 테스트 서버에서 직업 사전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같은 날 업데이트로 새로운 6인 영웅 던전과 12인 전설 던전도 선보일 예정이다.

 

■ 포트나이트, 기간한정모드 '도주' 다시 제공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멀티플랫폼 게임 '포트나이트'에 8.10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토너먼트도 진행한다.

‘말썽꾼 듀오 컵’ 토너먼트는 ‘포트나이트 월드컵’ 시작 전 온라인 예선을 테스트하기 위한 것으로, 16일과 17일(미국 동부 표준시)에 개최되며, 총상금 10만 달러는 모든 서버 지역 우승자에게 분배된다.

‘말썽꾼 듀오 컵’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한국 시각 16일 오후 1시에 진행될 솔로 또는 듀오 건틀릿 테스트에 참여해야 하며, 전 세계 상위 3% 안에 진입해야 한다. 1라운드는 모든 플레이어가 참여 가능하며, 2라운드는 1라운드 상위 3000명의 플레이어가 실력을 겨루게 된다.

이와 함께 14일부터 19일까지 유저들의 성원에 힘입어 기간 한정 모드 ‘도주’가 다시 오픈한다. 이 모드는 보석을 찾아 가장 먼저 도주 차량으로 가져간 플레이어가 매치에서 승리하는 방식이다.

크로스 플레이 매치메이킹에도 변화가 생겼다. Xbox One과 PS4 풀이 통합됐으며, 지금까지 Xbox One 및 PS4 사용자들과 크로스 플레이 파티를 맺었던 스위치 사용자는 이제 모바일 사용자 풀과 통합돼 더 나은 게임 경험을 할 수 있게 됐다. 크로스 플레이를 즐기기 위해서는 '크로스 플레이' 기능을 허용해야 한다.

이밖에 신규 아이템으로는 ‘볼러’를 추가했으며, ‘포트나이트 크리에이티브’에도 새로운 섬과 게임 옵션을 제공한다. 크리에이티브 플레이어는 이제 한 면이 105 타일인 정사각형 크기의 사주 섬과 화산 섬에 자신만의 공간을 꾸밀 수 있다. 또한, 커스텀 게임 옵션에 점수 달성 승리 조건이 추가돼, 플레이어는 1점부터 1000만점 사이 중 게임에서 승리하기 위해 획득해야 하는 점수를 설정할 수 있게 됐다.

 

■ 새학기는 '듀랑고'와 함께! 신규 섬 '교실' 추가

넥슨(대표 이정헌)은 모바일 오픈월드 MMORPG ‘야생의 땅:듀랑고’에 새학기 콘셉트의 신규 섬을 추가했다.

이 섬은 오는 4월 9일까지 24레벨 초원해역에 등장하며, 새학기를 맞아 ‘교실’이 워프된 콘셉트로 선보인다. 신규 섬에서는 ‘교실’과 함께 워프되어 혼란에 빠져 있는 학생들에게 필요한 구호 물자를 전달하는 ‘불안정 군도’ 임무를 수행하게 되며, 보상으로 ‘칠판’을 획득할 수 있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삼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