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최신소식
사이퍼즈-피파4-마영전-마비노기 등 넥슨의 14일 주요 라인업 소식 모아보기

넥슨(대표 이정헌)은 14일 핵심 온라인-모바일 라인업의 업데이트 소식을 전했다.

먼저 온라인 액션RPG ‘마비노기 영웅전(이하 마영전)’에 뉴(NEW) 기사단 전투를 업데이트하고 길드 콘텐츠를 개선했다.

먼저, 기존 7종의 기사단 전투를 폐지하고 능력치가 낮은 캐릭터에게 별도 제공되던 능력치 보정 혜택을 대폭 강화한 신규 기사단 전투 3종을 선보였다.

‘고대 라바사트’, ‘고대 토르’, ‘고대 티탄’ 3종으로, 30레벨 이상의 캐릭터가 참여할 수 있으며 최소 10명의 인원이 모이면 출정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길드 기능 개선 및 추가 시스템을 선보였다. 이를 통해 각 길드마다 길드 태그를 설정, 태그 검색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길드에 가입할 수 있으며 ‘길드 우편’ 시스템을 통해 더욱 활발한 길드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한다.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의 서비스 15주년을 100일 앞두고 기념 페이지를 오픈했다.

오는 6월 22일 서비스 15주년을 맞는 ‘마비노기’에서는 ‘유저들을 위해 준비한 다채로운 이야기를 헌정한다’는 의미를 담은 통합 슬로건 ‘Fantastic Melody: Dear, Milletian’을 내세웠다.

금일 15주년 기념 페이지 오픈과 함께 상반기 중 다양한 업데이트와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으로, 새로운 정보를 순차 공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그 시작으로 기념 페이지를 통해 ‘우리가 듣던 그 선율’ 키워드를 공개하고 첫 번째 멜로디를 예고하는 티저 영상을 선보였다. 새롭게 공개된 영상에서는 프라하에서 촬영한 오케스트라의 모습을 담아내고, ‘3월 21일’ 날짜와 ‘마비노기 최초의 오케스트라 앨범’ 문구를 안내해 기대감을 높였다.

온라인 대전액션게임 ‘사이퍼즈(Cyphers)’에는 신규 캐릭터 ‘티모시’를 선보였다.

오프라인 유저 쇼케이스 ‘THE UNION’에서 첫 공개된 ‘티모시’는 ‘사이퍼즈’의 63번째 캐릭터로, ‘타라’, ‘나이오비’에 이어 세 번째로 불의 힘을 사용하는 능력자다. 기본 상태에서는 주황색 불꽃을 보이며 약한 공격력을 나타내지만, 폭주 상태에는 파란색 불꽃을 뿜으며 공격적인 면모를 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쉬운 조작 난이도를 바탕으로, 보조 방어형 캐릭터 역할과 상황에 따라 공격형 캐릭터 역할을 하기도 한다. 또한, 적에게 화상을 입히는 기본 스킬을 보유하고 있으며, ‘화염포’, ‘잿불의 성채’, ‘슈퍼 노바’와 같이 불을 활용한 다양한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모바일게임 ‘스피릿위시’에 ‘온칼로’를 포함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각 층마다 난이도가 다른 몬스터가 등장하는 ‘온칼로’는 보유한 캐릭터를 최대 9명까지 세 가지 슬롯에 골고루 배치한 뒤 1층부터 5층까지 원하는 층을 골라 입장할 수 있다.

온칼로 구역마다 설정된 완료 조건은 웨이브로 몰려오는 몬스터 모두 처치, N분 버티기, 오브젝트 지키기, 보스 사냥 등이며, 온칼로 몬스터를 처치하거나 매 층의 마지막 구역에 출현하는 보스 몬스터를 물리치면 아이템을 각각 얻는다.

또 장비 진화 및 각성 시스템이 추가됐다. 진화 시스템을 통해 레전드와 레전드+ 장비의 등급을 높일 수 있다. 레전드 장비를 진화하면 레전드+를, 레전드+ 장비를 진화하면 레전드++를 얻는다. 각성에 성공하면 장비의 기본 성능이 좋아진다.

1~3층으로 구성된 대전(PvP) 콘텐츠 ‘마족 온천’도 도입했다. 마족 온천에서는 같은 길드에 속한 회원이 아닌 모든 이용자가 적으로 인식되는 만큼 수동 조작을 비롯한 세밀한 설정 시스템이 요구된다.

마지막으로 온라인 축구 게임 EA SPORTS™ FIFA Online 4(이하 피파온라인4)’에 ‘스페셜 매치’를 업데이트하고 ‘노룰(No Rules)모드’를 선보였다.

‘노룰 모드’는 ‘오프사이드’나 ‘파울’, ‘경고’, ‘퇴장’ 등 반칙으로 인한 경기 중단이나 패널티가 없는 모드로, 정통 축구 규칙에서 벗어나 다양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모드다.

넥슨은 ‘노룰 모드’를 포함해 ‘스페셜 매치’ 모드로 총 5종의 게임모드를 준비 중이다. 지정된 골 수 득점 시 바로 승리하는 ‘퍼스트 투(First To) 모드’와 득점 시 팀 선수 중 1명이 무작위로 퇴장해 최대 4명의 선수까지 경기에서 제외(골키퍼 제외)되는 ‘서바이벌 모드’, 헤더 또는 발리슛으로 얻은 득점만 인정되는 ‘헤더&발리 모드’, 패널티 박스 밖에서 득점 시 2점을 획득하는 ‘롱레인지 모드’를 순차 공개할 예정이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삼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