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최신소식
[3월 14일] 던브레이크xRO콜라보와 프리스타일2 플라잉덩크 업데이트 등 소식

■ 초액션 RPG '크리티카', 광전사 업데이트 실시

올엠(대표 이종명)은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초(超)액션 RPG '크리티카'의 광전사 캐릭터를 전면 개편한다고 14일 밝혔다.

인기 직업 광전사는 전장을 돌파하면서 적을 쓸어버리는 광역계 스킬을 다수 보유하고 있는데 끊임없이 시원하게 공격할 수 있어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이번 업데이트는 광전사 캐릭터를 더욱 쉽고 효율적으로 플레이 할 수 있도록 초점을 맞췄다.

먼저, 대각인 시스템의 경우 플레이는 빠르고 편하게, 효과는 배가 되도록 업데이트 한다. 일반 스킬도 대대적인 변화를 주고 공격형태를 짧고 굵은 단타로 변경한다. 밸런스 수정을 통해 피해량도 대폭 상향 조정했다.

올엠의 크리티카 담당 김민호 PM은 “그동안 많은 이용자들이 광전사의 아쉬운 부분에 대한 의견들을 주셔서 긴 고민 끝에 광전사 캐릭터 개편을 결심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의견 주신다면 게임의 재미를 높이는 방향에서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 플레이위드, 스팀 월렛 키 국내 온라인 공식 판매 사이트 오픈

플레이위드(대표 김학준)는 스팀(Steam)내에서 사용 가능한 전용 스팀 월렛 키(Steam Wallet key)의 국내 공식 온라인 판매 사이트를 오픈 했다. 스팀(Steam)은 밸브(Valve Corporation, 대표 게이브 뉴웰)가 서비스하는 글로벌 게임 서비스 플랫폼이다.

스팀 월렛 키는 스팀 내 다양한 게임들을 이용할 수 있는 스팀 전용 캐시를 충전해주는  상품이다. 특히 스팀은 밸브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글로벌 디지털 플랫폼으로 영어를 비롯해 한국어 등 다양한 언어로  서비스되고 있으며, 무려 8,000여개가 넘는 게임이 무료게임, 얼리 액세스, 정식 플레이 버전까지 다양한 방식으로 서비스 중에 있다.

플레이위드가 오픈한 스팀 코리아 판매 사이트에서는 스팀 플랫폼에서 사용 가능한 스팀 월렛 키를 3,000원, 5,000원, 10,000원, 25,000원, 50,000원 등 다양한 금액대로 즉시 구매가 가능하다. 본인이 인증한 휴대폰이나 이메일, 공식 사이트를 통해, 구매한 스팀 월렛 키를 직접 확인할 수 있어 보다 안전하게  스팀 전용 캐시 충전 및 관리가 가능하다.

한편 플레이위드는 이미 지난 해 9월 밸브와 한국 내 스팀 월렛 키 유통 서비스 계약을 맺었으며, 국내 PC방에서는 엔미디어 플랫폼과 유통 계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현재 플레이위드는 기존 유통채널인 PC방 외에도 이번에 오픈한 스팀 코리아 판매 사이트 등 다양한 유통 채널을 통해 스팀 월렛 키의 국내 판매 경로를 넓히고 있다.

플레이위드의 정재대 제휴영업 팀장은 “스팀 월렛 키의 온라인 공식 판매를 통해, PC방 뿐만 아니라 편의점 등 유통 채널이 확대될 예정이며 , 조만간 공식 판매 사이트에서 다양한 오픈 프로모션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 액션RPG 던브레이크xRO콜라보, 모험 제 11장 및 신규 콘텐츠 ‘외전’ 추가

그라비티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대만 개발사 아우어 미디어&엔터테인먼트(Auer Media & Entertainment)에서 개발한 모바일 액션 RPG ‘던브레이크xRO콜라보’에서 모험 제 11장을 공개하고, 신규 콘텐츠 ‘외전’을 추가하는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모험 제 11장에서는 ‘아니스’, ‘루크’, ‘헤일리’ 등 주인공들과 다크엘프의 종족의 습격으로 벌어지는 미묘한 경쟁 스토리가 전개되어 유저들의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특히 ‘외전’은 모험에서 경험할 수 있는 메인 스토리 이 외에 ‘고즈 왕국’에서 벌어지는 새로운 이야기를 즐길 수 있는 시스템이다.

아울러 ‘시련’과 ‘협동전’의 스테이지는 각 5급에서 6급으로 확장됐으며, ‘해금’ 캐릭터의 최대 레벨을 기존 50에서 55로 확대됐다.

이 밖에 바람속성의 신규 영웅 ‘오보로’가 등장하며, 요정 ‘프레이야’가 추가됐다.

그라비티 게임사업팀 박정주 PM은 “정기적으로 ‘던브레이크xRO콜라보’의 업데이트를 단행하며 유저들에게 신선한 재미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랑 부탁드리며 이용자들이 스트레스 없이 플레이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삼국지킹덤디펜스' 4월 출시 앞두고 사전예약 실시

게임펍은 신작 모바일 게임 ‘삼국지킹덤디펜스’ 4월 출시에 앞서 사전예약 이벤트를 시작하며 본격적인 행보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삼국지킹덤디펜스’는 장비, 여포, 주유 등 80여 명의 삼국지 영웅들을 조합해 적재적소에 배치, 침략하는 적을 막아야 하는 게임이다. 

타워디펜스의 장점인 재미있고 쉬운 조작을 기반으로 적 특성에 따라 물리적인 공격은 물론, 이동 속도 저하 및 일정 시간 속박, 방어력 감소 등 내가 보유한 영웅들이 사용할 수 있는 여러 스킬 특성을 고려해 나만의 전략과 전술을 펼쳐야 하는 전투가 백미다.

이와 함께 영웅 캐릭터를 모아 성장시키는 수집형 RPG의 재미 요소를 가미했으며, 매일 친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군단전, 월드보스, 흉노 토벌 콘텐츠, 경기장 등 즐길 거리가 다양하다.

한편, ‘삼국지킹덤디펜스’는 중국 최대 게임사인 텐센트가 2018년 10월부터 중국 서비스를 맡고 있다. 각 장수의 특징을 잘 살린 실사 풍 일러스트와 깜찍하고 친숙한 3D 그래픽, 상황에 따라 다양한 전략을 구사할 수 있는 탄탄한 게임성 덕분에 출시 후 지금까지 꾸준한 인기를 얻으며 서비스 순항 중이다.

 

■ '프리스타일2 플라잉덩크', 대규모 신상 업데이트 실시

창유닷컴코리아(지사장 최혜연)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농구 대전게임 '프리스타일2: 플라잉덩크'에서 신규 게임모드인 '지역대작전' 등을 추가하는 ‘브랜드 뉴(Brand New) 대규모 신상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코트를 여러 지역으로 나눠 각 지역마다 다른 점수를 획득할 수 있는 게임모드인 '지역대작전'이 새롭게 등장했다.

특히 신규 포지션 'CG(콤보가드)'와 전용 스킬 3종(페이크슛 패스2, 부스트 패스, 돌파 백스탭슛), 그리고 'CF(컨트롤포워드)'의 신규 스킬 패스블록도 선보여 새로운 전략을 세울 수 있게 됐다.

CG 장호랑, PF 황대산, CF 제우스, C 희야 등 개성 강한 신규 캐릭터 8종이 추가되었으며, 매일 랭크전 첫 승리 보상으로 제공되는 열정수치, 팀 경험치, 선수 경험치, 골드 등이 3배로 증가했다.

아울러 초보자들의 게임 적응을 돕기 위해 새로운 미션이 추가되고, 이를 완료하면 특정 선수와 의상, 재화 등을 얻을 수 있다.

이 밖에 본인의 MVP 결과 화면을 공유하면 매일 1회 보상이 제공되며, 첫 충전 시 약 2만원 상당의 선수 캐릭터 중 하나를 추가로 지급할 예정이다.

창유닷컴코리아 관계자는 “많은 분들이 기다려주신 신규 게임모드와 캐릭터 등을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했다"며, "앞으로도 게임의 완성도와 재미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 PS4용 ‘원피스 월드 시커’ 한국어판 14일 발매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대표 제랄드 누난)는 액션 어드벤처 게임 ‘원피스 월드시커’(한국어판)의 PlayStation®4용 소프트가 3월 14일 발매되었다고 밝혔다. PC용은 15일에 발매된다.

‘원피스 월드 시커’는 ‘ONE PIECE’를 소재로 한 액션 어드벤처 게임으로 원작 애니메이션과는 또 다른 본 작품만의 오리지널 스토리를 따라 루피가 되어 종횡무진 모험을 즐길 수 있다.

아름답지만 곳곳에 음모가 소용돌이치는 ‘제일 아일랜드’를 무대로 드라마틱한 스토리가 펼쳐지며, 원작자 오다 에이치로가 디자인한 게임 오리지널 캐릭터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 가이아모바일, 미소녀 탄도슈팅 RPG ‘드림이터’ 구글 사전예약 시작

가이아모바일 코리아(대표 양용국)에서 서비스를 준비 중인 신작 모바일 게임 '드림이터 (Dream Eater)'가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한 사전예약을 시작했다고 14일 밝혔다.

'드림이터'는 바람을 읽고 각도와 힘을 조절해 무기를 당기고 쏘는 방식의 탄도슈팅 액션 장르에 미소녀 RPG 장르를 결합해 만든 새로운 스타일의 모바일 게임이다. 서버컬쳐 게임을 주력으로 하는 중국의 “NEBULA FOX GAMES”에서 개발해 중화권 및 동남 아시아에서 “食梦计划 (Dream Eater Project)”라는 이름으로 글로벌 서비스를 준비 중에 있다.

게임은 가상의 우주와 지구를 배경으로, 유저들이 전투를 지휘하는 커맨더(사령관) 역할을 맡아 미소녀 드라이버를 수집 및 육성하고 훈련하면서 지구를 침략한 ‘드림 이블’에 맞서 싸우는 내용이다. 특히 게임에는 커맨더가 특정 미소녀 드라이버와의 친밀도를 올릴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이 있는데, 이에 따라 개별 친밀도 스토리가 오픈 될 뿐 아니라 추가 속성을 획득해 전투력도 올릴 수 있다.

지난 2월 말 '드림이터'의 국내 서비스 소식을 알렸던 가이아모바일은 오늘 3월 14일부터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한 사전예약을 시작, 게임 런칭을 위한 본격적인 행보를 시작한다.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한 사전예약자에게는 보상으로 게임 런칭 후 5만 금화와 150 다이아, 행동력 50이 제공될 예정이다. 애플 앱스토어를 통한 사전예약은 4월 초로 계획돼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지할 예정이다.

박상범 기자  ytterbia@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상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