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이슈 삼국지 인사이드
'삼국지인사이드', 주요 능력치가 가장 높은 장수들을 살펴보자

와이제이엠게임즈가 4월 3일 모바일 게임 ‘삼국지인사이드’를 구글 플레이에 출시했다. ‘삼국지인사이드’는 중국 개발사 환위디지털(上海欢娱数码科技有限公司)이 소설 삼국지를 소재로 개발한 전략 RPG 게임이다. 전략 게임의 기본 바탕에 유저가 군주가 아닌 장수로 플레이하는 장수제, 다양한 장수들을 수집하고 성장시키는 캐릭터 수집형 RPG의 요소가 가미됐다.

수집형 RPG의 요소가 가미된 만큼, 이 게임은 초반에 좋은 장수를 얻는 것이 중요하다. 장수는 캐릭터 뽑기나 ‘연회’를 통해 얻을 수 있다. ‘연회’를 개최하면 어떤 장수를 얻을 수 있는지 예측이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이지만, 영입에 들어가는 비용이 좀 더 비싸다.

초반에는 당연히 능력치가 높은 장수를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 삼국지 인사이드의 장수 능력치는 총 5가지다. 장수의 전투력을 결정하는 ‘무력’, 병사의 공격력과 방어력에 영향을 주는 ‘통솔’, 장수의 스킬에 영향을 주는 ‘지력’, 장수의 병법에 영향을 주는 ‘매력’, 그리고 ‘행운’이다.

전투에서 승리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무력’과 ‘통솔’이 중요하다. 무력이 가장 높은 장수는 바로 여포(100)다. 그 다음이 장비(98), 관우(97), 마초(97), 허저(96), 조운(96) 등이 무력이 높다. ‘통솔’이 높은 장수로는 사마의(99), 조조(98), 관우(96), 주유(96), 황개(96) 등이 있다.

좌측부터 여포, 관우

지력이 높은 장수들은 주로 문관이나 정치가로 유명한 인물들이다. 가장 높은 장수는 역시 제갈량(100)이며, 사마의(99), 곽가(97), 가후(97), 방통(97)이 뒤를 잇는다. 이런 장수들이 전투 중에 사용하는 기술은 큰 위력을 발휘한다. 매력은 장수가 전투 중에 사용하는 병법에 영향을 미친다. 매력이 가장 높은 장수는 유비(100)와 초선(100)이다. 그 다음은 조조(96), 손권(95)이다.

좌측부터 유비, 초선

모든 능력치가 종합적으로 높은 장수로는 조조와 주유가 있다. 조조는 무력 80, 통솔 98, 지력 92, 매력 96, 행운 93이라는 훌륭한 능력치를 가지고 있다. 주유의 능력치는 무력 85, 통솔 96, 지력 96, 매력 93, 행운 81이다. 초반에 이런 장수를 얻게 되면 게임이 굉장히 수월해진다.

좌측부터 조조, 주유

한편, 여성 장수들 중에서 무력이 가장 높은 장수는 손상향(91)이다. 초선, 미부인 등 다른 여성 장수들의 무력에 비해 월등히 높은 수치다. 다른 여성 장수들은 대부분 매력이나 지력이 높다.

손상향

김창훈 기자  changhoon8@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창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