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게임영상 검은사막 모바일
[영상] 검은사막모바일, 영상으로 보는 신규 클래스 ‘매화’

펄어비스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검은사막 모바일'에 신규 클래스 매화가 17일 업데이트됐다.

매화는 유연한 동양 검술과 궁술을 바탕으로 하기에 기본적으로 빠른 움직임을 보여준다. 특히 어떤 동작에서도 물 흐르듯 자연스러운 연계기를 이어나갈 수 있는 특징이 있다. 기본 공격도 최대 6회까지 공격하며 좌-우 이동간에도 공격할 수 있어서 기술을 요리조리 쓰는 손맛은 좋은 편이다.

22레벨이 되면 환란 기술을 배우며 기본적인 8개 슬롯에 채울 수 있는 기초 스킬을 배운다. 하지만 그때까지 보조 무기인 활을 사용하는 기술은 아직 개방되지 않기에 초반까지는 스킬의 특징과 연계 스킬에 대해 파악하는 것이 좋다.

매화의 기초 기술로는 전방에 있는 적의 빈틈을 정확하게 가격하는 ▲끊어차기 기술이 있다. 이 기술은 타격에 성공하면 적이 경직되기에 연계기로 들어갈때 쓰는 기술이라고 할 수 있다.

▲가름 기술은 검에 기를 담아 적을 공격하는 기술로서 쿨타임이 0.1초로 아주 짧아서 연속으로 공격할 수 있는 기술이다. 최대 2회까지 공격할 수 있고 일정 레벨 이상이 되면 추가 공격으로 3회까지 때리면서 넉백을 시킬 수 있다. 끊어차기 다음으로 가름을 연계하면 좋다.

▲각수 기술은 앞으로 대시를 하면서 검을 올려치는 기술이다. 첫 타격에 성공하면 기절을 유발하며, 최대 4회까지 타격할 수 있다. 그리고 기술을 사용할 땐 슈퍼 아머가 발동하기에 난타전 속에서도 활용하기 좋은 기술이다.

▲붉은 달 기술은 매화의 시그니쳐 기술이라고 할 수 있다. 이 기술을 쓰면 붉게 물든 달의 기운으로 매화를 흩날리면서 공격을 하는데, 첫 공격을 한 후 은신을 하고 최대 7명의 적에게 난타한 후에 다시 나타난다. 이 기술 중 은신일 땐 상대가 잡기가 불가능하다. 원작에서는 기술을 쓴 이후 다시 자세를 잡는데 시간이 걸리는 단점이 있었지만 이번 '검은사막 모바일'에서는 이 단점이 사라졌다.

▲장님 찌르기 기술은 앞으로 한 발 내딛으며 적을 찌른다. 공격에 성공하면 경직 효과를 얻는데, 이 기술 이후 연계 기술은 없지만 회피 후에 연계 기술로 쓸 수 있어서 회피 후 역습이 필요할 때 사용하자.

▲참수 기술은 날카롭게 찌른 뒤 넓은 범위로 베는 기술이다. 최대 5명의 적에게 피해를 줄 수 있고 첫 타격이 성공하면 기절 효과도 주는데, 연계 기술로 붉은 달을 쓰면 아주 효과적이다.

▲후퇴베기는 뒤로 점프하면서 전방의 적을 공격하는 기술이다. 뒤로 점프할 때 무적 판정이면서 타격이 성공하면 적이 경직되기 때문에 위기 상황에서 쓰기에 아주 좋은 기술이다. 다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나 되기 때문에 꼭 필요할 때만 사용하자.

▲환란 기술은 두 번의 검술로 전방에 큰 검기를 내뿜는 기술이다. 두 번째 검기가 나갈땐 화려한 꽃잎이 화면을 수놓게 되는데, 바로 앞 보다는 조금 멀리 있는 적을 공격하기에 적합하다.

박상범 기자  ytterbia@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상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