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최신소식
[게임 뉴스] 넷마블 '킹오파 올스타' 출시, 엔씨소프트 '리니지M' 29일 일본출시 등

■ 게임 출시, 사전예약, 테스트

- 넷마블이 9일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이하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를 한국에 출시했다.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는 넷마블의 2019년 첫 신작 게임 타이틀로, 원작의 감성을 살린 최고 수준의 그래픽, 별도의 콘트롤러 없이도 모바일 기기에서 호쾌한 액션과 콤보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탁월한 조작감을 강점으로 한다. 

-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MMORPG ‘리니지M’이 5월 29일 일본에 출시된다. '리니지M'(현지 서비스 명: リネージュM) 서비스는 엔씨재팬이 맡는다. 

- 넥슨은 일본 유명 개발사 스퀘어에닉스와 포케라보가 개발한 신작 모바일게임 ‘시노앨리스’의 글로벌 사전예약을 9일 시작했다. ‘시노앨리스’는 동서양을 아우르는 다양한 동화 속 주인공의 이야기를 요코오 타로 디렉터의 독특한 세계관과 특유의 감성으로 재해석한 다크 판타지 RPG다. 일본에서는 앱스토어 매출 1위에 올랐고 유저 수 400만 명을 돌파했다. 

-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PS4, Xbox One, PC로 발매 예정인 ‘코드 베인’이 9일부터 24일까지 PS4와 Xbox One에서 네트워크 테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코드 베인’은 유저가 자신만의 캐릭터를 만들어 다양한 무기와 아이템, 스킬을 사용하는 액션 RPG다. 


■ 업데이트

-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에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는 토끼를 따라 굴 속으로 뛰어든 앨리스가 이상한 나라에 도착해서 겪는 신비한 모험을 다룬 동화로 '리니지2 레볼루션'에도 원작의 컨셉을 살린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알리는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티저 영상은 ‘아레나’ ‘시험의 탑’ ‘카이로스 던전’ ‘이계의 틈’ 등 광활한 월드맵 속에 펼쳐진 각 지역들과 눈부시게 빛나는 차원홀 모습을 화려한 앵글로 강조하고, ‘2019년 6월, 새로운 차원이 열린다’라는 성우의 멘트와 함께 지금까지와는 색다른 콘텐츠 등장을 예고하고 있다.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한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대전 액션게임의 명작 ‘길티기어’의 IP(지적재산권)을 활용한 두번째 업데이트로 신규 영웅 '디지'와 서브 스토리 3주차 스토리를 추가했다.

- 네오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겜프스(대표 이준희)가 개발한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에 길드 상점 콘텐츠를 추가했다. 

- 넥슨은 코그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액션 RPG ‘엘소드’에 신규 이벤트 던전 ‘엘소드 쇼케이스’를 추가했다.

- 베스파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킹스레이드'는 신규 캐릭터 신비의 재단사 '유리아'를 추가했다. 
 

■ 행사, e스포츠

- 오버워치 리그는 2019 그랜드 파이널이 9월 29일(태평양 표준시 기준), 미국 펜실베니아주 필라델피아 ‘웰스 파고 센터(Wells Fargo Center)’에서 개최된다고 발표했다. 

- 오버워치 리그는 2019 시즌 올스타전에 출전할 36명의 올스타 명단을 발표했다. 36명의 선수 가운데 24명이 대한민국 선수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오버워치'로 진행되는 ‘2019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시즌 1 플레이오프가 11일과 12일 양일간, 일산 킨텍스 제2전시관 8B홀 특설 경기장에서 개최된다. 경기가 열리는 킨텍스 8B홀 앞에서는 각 팀들이 팬미팅을 열고, 팀 관련 상품도 판매한다. 이밖에도 다채로운 행사와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 기타

- 넵튠은 이사회를 통해 100억 원 규모의 사모전환사채 발행을 결정했다고 9일 공시했다. 발행대상자는 카카오게임즈이며, 전환가액은 12,584원(액면가액 500원)이다. 표면이율과 만기보장이율 모두 연 0%이며, 만기일은 발행일로부터 3년이다.

- 웹젠의 모바일 MMORPG '마스터탱커'가 캐릭터를 빠르게 육성할 수 있는 스피드 서버를 운영한다. 9일 공개된 ‘레온’ 서버는 정식 서버보다 높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고, 일일 레벨 제한도 상향 조정되어 캐릭터의 빠른 성장을 돕는 특화 서버다.

- 룽투코리아는 중국 개발사 ‘핑거탑’ 산하의 ‘SYM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할 예정인 모바일 게임 '일령계획'의 캐릭터 일러스트를 추가로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캐릭터 일러스트는 ▲사소리, ▲엘리자베스, ▲스텔라, ▲칼리스, ▲샤혜트 이상 5종이다. 

김창훈 기자  changhoon8@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창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