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이슈
‘킹오파 올스타’, 초반에 유용한 캐릭터를 확보하고 시작하자

넷마블이 지난 9일 모바일 게임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이하 킹오파 올스타)를 한국에 출시 했다. 이 게임은 SNK의 유명 대전격투 게임 ‘더 킹 오브 파이터즈’(이하 KOF)를 소재로 개발된 모바일 RPG다. 일본에서는 지난 2018년 7월에 출시되어 양대 마켓 매출 순위 Top 10에 진입한 바 있다.

‘킹오파 올스타’에는 ‘KOF 94’부터 ‘KOF XIV’에 이르기까지 역대 모든 시리즈의 캐릭터가 등장하며 각 캐릭터의 고유기술과 필살기가 구현됐다. 같은 이름을 가진 캐릭터라도 ‘94 시라누이 마이’, ‘95 시라누이 마이’ 등 등장했던 게임에 따라 별도의 캐릭터로 나온다. 유저는 이런 다양한 캐릭터를 수집 및 육성해서 PVE와 PVP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게임을 처음 즐기면 초반에 캐릭터 뽑기 10회를 할 수 있다. 결과가 마음에 들지 않으면, 다시 돌릴 수도 있다. 유저가 원하는 캐릭터를 뽑기 위해서 게임을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는 수고를 줄여주기 위한 장치로 보인다.

그렇다면, 초반에 얻으면 유용한 캐릭터는 누구일까? 좋은 캐릭터인지를 판단하기 위해서는, 캐릭터와 기본적인 성능과 ‘리더 스킬’(‘리더’로 지정됐을 때 발동하는 스킬’)을 살펴봐야 한다. 게임 초반에 유용한 리더 스킬은 단연 ‘공격력 상승’이다. 예를들면, ‘적속성 파이터의 공격력을 20% 증가시킨다’, ‘공격형 파이터의 공격력을 30% 증가시킨다’, ‘체력이 70% 이상일 때 공격력을 60% 증가시킨다’ 등이다.

따라서, 첫 캐릭터 뽑기를 통해 유용한 리더 스킬을 가지고 있으면서 전투 성능도 뛰어난 캐릭터를 확보하고 게임을 본격적으로 시작하는 것이 좋다. 이런 캐릭터의 대표적인 사례로는 ‘95 시라누이 마이’와 ’95 쿠사나기 쿄’가 있다.

두 캐릭터 모두 팀원들의 공격력을 상승시키는 리더 스킬이 있고 전투 능력도 뛰어나다. ‘95 시라누이 마이’는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시키는 기술이 있고, 공격했을 때 ‘화상’ 효과를 추가로 주어서 적에게 높은 피해를 줄 수 있다. 여기에 기술을 평타와 잘 연계하면 상당히 오랫동안 연속공격을 이어갈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95 쿠사나기 쿄’도 연속공격을 쉽게 이어나갈 수 있고, 공격력을 상승시키는 기술을 별도로 가지고 있어서 전투 능력이 뛰어나다. 

리더 스킬도 좋고 전투 능력도 좋아서 초반에 아주 유용한 '95 시라누이 마이'

두 캐릭터 이외에도 유용한 캐릭터는 많다. 특정 속성 캐릭터의 공격력이 오르는 리더 스킬을 가지고 있거나, 일정한 조건에서 피해를 무효화 시키는 리더 스킬을 가지고 있는 경우다. 이런 캐릭터로는 ’97 킹’, ’94 킹’, ’96 치즈루’, ’97 셸미’, ’97 크리스’, ’95 유리 사카자키’ 등이 있다.

캐릭터 속성도 골고루 확보해놓는 것이 좋다. 이 게임에는 5가지 속성이 있고, 속성 간의 상성 관계가 존재한다. 각 캐릭터는 1가지 속성을 가지고 있다. 원활한 진행을 위해서 5가지 속성을 골고루 갖추는 것을 권장한다. 초기에 5개 속성을 모두 확보하는 것이 힘들다면, 최소한 3~4개 속성에서 유용한 캐릭터를 확보해놓자. 그래야 나중에 스토리 모드에서 각종 업적을 달성할 때 편하고, 각 스테이지에 주로 등장하는 적에게 강력한 속성으로 대처가 가능하다.

처음 하는 유저 입장에서는 게임 내에서 강조된 ‘97 폭주 이오리’와 ’97 각성 레오나’도 눈에 들어올 것이다. 이 캐릭터들 역시 강력한 캐릭터이고, 초반에 얻으면 당연히 좋다. 하지만 과금을 아예 하지 않을 생각이거나, 약간의 과금만 할 계획이라면 굳이 이 캐릭터들에 집착할 필요는 없다. 이 캐릭터들을 성장시키기 위한 재료를 구하는 것이 상대적으로 어렵기 때문이다. 자칫 잘못하면, 다른 캐릭터들은 계속 성장하는데, 이 캐릭터들만 성장이 정체되어 ‘계륵’ 같은 존재가 될 수도 있다.

김창훈 기자  changhoon8@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창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