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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 1분기 매출 3706억원, 안정된 게임-성장하는 커머스 사업 덕분

NHN(대표 정우진)은 13일 2019년 1분기 실적 결산 결과 매출 3706억원, 영업이익 217억원, 당기순이익 111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1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3.7%, 영업이익은 41.3%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82.5% 감소했다. NHN은 “영업이익이 게임 사업과 및 커머스 부문 매출 증가, 지급 수수료, 인건비, 광고 선전비 등 주요 비용의 감소 상승 곡선을 그렸다”고 설명했다.

게임매출은 1136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1.7% 줄었다. ‘라인디즈니쯔무쯔무’, ‘크루세이더 퀘스트’의 매출이 전 분기 대비 증가했으나, ‘컴파스’, ‘요괴워치 뿌니뿌니’의 지난 4분기 매출 상승에 대한 기저효과와 신작 부재가 반영됐다. 게임 플랫폼 비중은 모바일 63%, PC 37%, 지역별 매출 비중은 국내 40%, 해외 60%다. 

▲출처=NHN 실적발표자료

결제 및 광고 사업 부문은 ‘페이코’의 거래 규모 확대와 맞춤 쿠폰 등 주요 수익 사업이 개선됐지만, 광고 사업의 계절적 비수기 영향으로 전 분기 대비 9.3% 감소했다. 콘텐츠 부문은 NHN벅스에 신규 음반 출시 및 코미코의 광고 매출 상승효과로 전 분기 대비 11.5% 증가해 매출 490억원을 기록했다.

커머스 부문은 패션 사업의 계절적 비수기 영향으로 전 분기 대비 4.2% 감소했으며, 기술 부문도 피앤피시큐어의 2018년 4분기 성수기에 대한 기저효과로 22.8% 감소세를 보였다.

▲출처=NHN 실적발표자료

간편 결제 서비스 페이코는 간편 금융 플랫폼으로 서비스를 확장한다. NHN페이코가 금융위원회에 제출한 ‘중금리 맞춤 대출 간단비교 서비스’는 최근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됐다. 이에 따라 금융 소비자가 중심이 되는 대출 서비스를 곧 선보일 예정이다.

또, 페이코 내에서 각종 금융상품의 간편 가입이 가능한 지정대리인 지정을 신청했고, 다양한 금융사와 협의하며 간편 금융 플랫폼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NHN 정우진 대표는 “5월 중 ‘라인 디즈니 토이 컴퍼니’ 서비스 지역을 동남아 국가로 확대고, 올 여름에 ‘닥터 마리오 월드’, 연내 ‘크리티컬 옵스’와 같은 다양한 기대작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페이코의 경우 MST기능과 연계한 오프라인 결제 확대, 일본을 비롯한 해외 결제 서비스 확장 등을 통해 핵심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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