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카드&포토
엔씨소프트, 일본에서 기자간담회 개최한 '리니지M’

2017년 6월 21일 한국에 서비스 개시한 엔씨(NC) 리니지M은 출시 이후 22개월 연속 최고 매출 1위(구글 플레이 기준)를 기록하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2017년 12월 11일 대만에 출시한 리니지M 역시 대만 구글 플레이에서 15개월 연속 매출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원작 PC ‘리니지’와 ‘리니지M’의 글로벌 선전이 계속되는 가운데, 리니지M의 3번째 출시 국가인 일본에서는 지난 5월 9일 리니지M 일본 출시 미디어 간담회가 열렸다.

일본 리니지M(현지 서비스 명: リネージュM)은 지난 2월 15일부터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5월 9일 기준 사전 예약 150만을 돌파하며 리니지M에 대한 일본 이용자들의 높은 관심과 기대감을 보여줬다. 

일본 리니지M 출시 미디어 간담회는 지난 9일 일본 만다린 오리엔탈 도쿄 호텔에서 열렸다. 이날 약 100여명의 일본 미디어가 행사장을 가득 메웠고 리니지M 일본 서비스 출시 일정, 게임 콘텐츠 소개, 이벤트 등이 발표됐다.

리니지M 일본 미디어 간담회는 엔씨(NC) 심승보 전무 (CPD, Chief Publishing Director)의 환영사로 막을 열었다. 심승보 전무는 “리니지M은 리니지를 모바일로 완벽하게 구현한 것을 넘어 리니지M만의 독자적인 콘텐츠와 재미를 더해 리니지라는 IP를 모바일에서 새롭게 재해석한 게임”이라고 전했다. “한국와 대만에 이어 일본에서 리니지M 출시에 대한 기대와 설렘이 있는 한편, 사전 예약에서 보여준 일본 이용자들의 성원에 보답해야겠다는 책임감도 동시에 느끼고 있다”며 “보다 퀄리티 높은 리니지M 콘텐츠와 운영으로 보답하겠다”고 덧붙였다.

 

심승보 전무는 환영사를 마치며 일본 리니지M 출시 일자를 최초 공개했다. 일본 이용자는 오는 5월 29일부터 구글플레이(12세 이용가)와 애플 앱스토어(12세 이용가)에서 리니지M을 플레이 할 수 있다. 게임 사전 다운로드 일정, 출시 시각 등 상세 정보는 추후 공개할 계획이다.

김창훈 기자  changhoon8@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창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