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이슈
아이폰-아이패드, 올가을부터 PS4-Xbox One 게임패드 지원 예정

올가을부터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TV에서 PS4와 Xbox One S 게임 패드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애플이 준비 중인 게임 구독 서비스 ‘애플 아케이드’를 위한 움직임으로 보인다.

애플은 미국 시각으로 3일 미국 새너제이 매키너리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세계 개발자 컨퍼런스 2019’(WWDC 19)에서 아이폰 운영체제 iOS의 차기 버전인 iOS 13을 공개했다. 게임과 관련된 기능으로는 PS4와 Xbox One S무선 컨트롤러를 지원한다는 것이 공개됐다. 

아이패드는 올가을부터 iOS 13이 아니라 ‘iPadOS’라는 독자적인 운영체제를 탑재한다. iPadOS도 iOS 13과 마찬가지로 PS4와 Xbox One S무선 컨트롤러를 지원한다. 애플 TV 역시 올가을 운영체제 업데이트를 통해 PS4와 Xbox One S무선 컨트롤러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애플은 지금까지 자사의 인증을 받은 특정 게임 컨트롤러만 자사의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게 했다. 하지만 iOS 13에서는 누구나 PS4, Xbox One S 무선 게임패드를 블루투스 연결을 통해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이는 iOS 13과 비슷한 시기에 출범하는 애플의 게임 구독 서비스 ‘애플 아케이드’를 활성화하기 위한 움직임으로 보인다.

사용 시간 제한 기능에는 ‘1분 더’ 기능이 추가된다. 애플은 해당 기능에 대해 “사용자가 설정한 사용 시간이 경과됐을 때 1분만 더 사용하게 해서 지금까지 했던 게임이나 업무 내용을 빠르게 저장하거나 앱에서 로그아웃을 할 수 있게 해주는 기능이다”라고 소개했다.

새로운 기능 중에서 게임패드 지원과 ‘1분 더’ 기능은 게이머를 의식한 기능이다. 게임패드로 다양한 게임을 더 원활하게 즐길 수 있게 되고, ‘1분 더’는 ‘사용 시간 제한’을 설정한 유저가 게임을 즐기다가 중단하거나 저장할 시간을 확보해준다. 애플이 야심 차게 준비 중인 게임 구독 서비스 ‘애플 아케이드’가 출범하기 전에 필요한 기능을 미리 iOS 13에서 구현해 놓은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도 iOS 13을 통해 다양한 신기능이 추가된다. 화면 밝기를 주변의 어두운 배경에 맞추는 ‘다크 모드’, 대용량 앱을 Wi-Fi 뿐만 아니라 통신사 데이터(3G, LTE)를 사용해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기능 등이다. iOS 13은 아이폰6S부터 아이폰 Xs까지 지원한다.

김창훈 기자  changhoon8@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창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