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최신소식
[게임뉴스] 스마일게이트, 콘솔용 '크로스파이어X' 최초 공개 등 주요 소식

■ 게임 출시, 사전예약, 테스트

-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테일즈 오브’ 시리즈의 최신작 ‘테일즈 오브 어라이즈’의 한국어판을 PlayStation4, Xbox One, PC용으로 오는 2020년 정식
발매한다고 밝혔다.

- 2K와 기어박스 소프트웨어, 기어박스 퀘벡 스튜디오는 신규 다운로드 캠페인 확장팩 ‘보더랜드 2: 지휘관 릴리스 & 생츄어리를 위한 전쟁’을 엑스박스 원(Xbox One), 플레이스테이션4(PlayStation 4), 스팀(Steam)에서 이용할 수 있다고 발표했다.

- 시선게임즈코리아(대표 정 커)는 무협 MMORPG ‘영웅신검’의 국내 정식 서비스를 오는 13일(목) 오후 12시부터 시작한다고 10일 밝혔다. 이 게임은 유명 IP ‘선검기협전’을 바탕으로 신선 이야기를 재해석한 무협 MMORPG로, ‘풍수화토뇌’ 오령 속성을 지닌 문파 중 하나를 선택해 육성할 수 있다.

-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드래곤볼 Z 카카로트’한국어판을 PlayStation4, Xbox One, PC용으로 오는 2020년 초 정식 발매한다고 밝혔다.


■ 업데이트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실시간 전략(RTS) 게임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의 새로운 추가 콘텐츠(DLC)를 6월 8일 진행된 코리아 스타크래프트 리그 시즌3 결승 현장에서 처음 공개했다. 이번에 추가되는 신규 콘텐츠는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카봇 애니메이션과의 협업으로 탄생한 콘텐츠로 게임 내의 건물, 유닛, 투사체, 지형, 중립 유닛 등 모든 면에 적용된다. 

- 겅호 온라인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하고, 네오싸이언이 서비스하고 있는 모바일 게임 ‘퍼즐앤드래곤’이 ‘산리오캐릭터즈’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에서는 ‘헬로키티’, ‘폼폼푸린’ 등 귀여운 콜라보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으며 ‘대마녀 헬로키티’, ‘구데타마’ 등 신규 캐릭터 5종이 새롭게 추가된다.

- 넷마블은 온라인 RPS(Role Playing Shooting, 총싸움역할수행)게임 ‘하운즈:리로드’에 신규 메인 미션 ‘타락한 신념’을 추가했다고 10일 밝혔다. 메인 5-3미션인 ‘타락한 신념’은 SETIF 통신기지를 점거 하기 위해 윅브로크와 싸우는 대원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신규 미션을 가장 빨리 클리어하는 유저들에게는 신맵 이벤트 랜덤박스와 바캉스 아바타 선택상자를 지급한다.

 

■ 행사, e스포츠

-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최·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게임학회가 후원하는 “2019 게임문화 학술논문공모전”이 지난 5일부터 8월 16일까지 진행된다.‘게임문화 학술논문공모전’은 국내·외 대학원생과 학부생을 대상으로 게임문화에 대한 주제에 대해 논문을 모집한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게임은 문화’라는 관점에서 창의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연구의 지평을 넓히고, 신진학자들을 발굴하여 게임문화 관련 담론을 생성‧확장하고자 한다.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한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이 에픽세븐 팬들을 위한 특별한 축제 ‘에픽세븐 페스타 2019 in Seoul’을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 펄어비스는 지난 8일 서울 웨스틴 조선 호텔에서 진행된 검은사막 이용자 간담회 ‘하이델 연회’를 통해 신규 클래스 ‘샤이'를 최초로 공개하고 검은사막의 향후 업데이트 방향을 발표했다. 검은사막의 18번째 신규 클래스 ‘샤이’는 기존의 검은사막에 없던 작고 귀여운 캐릭터이다. 전투와 버프 능력을 동시에 갖춰 전장에서 다재다능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 샤이의 글로벌 사전등록은 6월 8일 시작했다. 국내 이용자들은 오는 19일 정기점검 전까지 사전등록이 가능하고 캐릭터 사전 생성은 12일부터 시작한다.


■ 기타

-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FPS(1인칭 슈팅)게임 ‘크로스파이어’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한 콘솔버전 신작 ‘크로스파이어 X’의 개발 소식이 9일 오후 3시(일, 미 현지시각) 발표됐다. 이번 크로스파이어 X의 공개는 미국 캘리포니아 주 로스엔젤레스(LA)에서 개최되는 2019 E3게임쇼의 엑스박스 신작소개 세션인 ‘E3 2019 엑스박스 브리핑’에서 이뤄졌으며, 마이크로소프트 게임부문 부사장 ‘필 스펜서(Phil Spencer)’가 직접 발표해 눈길을 끌었다. 

‘크로스파이어 X’는 ‘언리언 4’ 엔진을 사용해 개발 중인 ‘크로스파이어’ IP 최초의 콘솔용 게임이다. 엑스박스를 통해 출시될 예정으로,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하고, 마이크로소프트가 서비스 한다. 크로스파이어 X는 콘솔에 최적화된 다양한 콘텐츠가 포함되며 이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 넷마블은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가 출시한지 일주일도 채 안 돼 한국과 일본 양대 마켓 TOP10에 진입했다고 10일 밝혔다. 모바일 앱마켓 분석사이트 게볼루션에 따르면, '일곱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는 출시 6일만에 국내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매출 1위와 5위를 각각 기록했고 일본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는 각 매출 6위에 이름을 올렸다

박상범 기자  ytterbia@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상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