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CT 최신소식
[IT뉴스] 구글 모바일 비즈니스 아카데미 소식 외

-AMD는 E3에서 '넥스트 호라이즌 게이밍' 라이브 스트리밍 행사를 개최하고 자사의 차세대 PC 게이밍 플랫폼을 공개했다. AMD 회장 겸 CEO 리사 수 박사는 이번 발표를 통해 새로운 AMD 라데온 RX 5700 시리즈 그래픽 카드 및 3세대 AMD 라이젠 데스크톱 프로세서를 공개하는 동시에, 전 세계 게이머들을 위한 새로운 수준의 성능과 효율성 및 강력한 기능을 제공하게 됐다고 발표했다.

새로운 AMD RDNA 게이밍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설계된 AMD 라데온 RX 5700 XT 및 RX 5700 그래픽 카드 시리즈는 최신 AAA 및 e스포츠 타이틀에 탁월한 비주얼, 빠른 성능 및 고급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이번 제품군에는 자사의 창립 50주년을 기념하는 AMD 라데온 RX 5700 XT 그래픽 카드 50주년 기념 판정판이 포함되었으며, 해당 제품은 고급스러운 금색 슈라우드 디자인과 리사 수 박사의 서명을 특징으로, 더 높은 클럭을 제공한다.

-구글이 한국 앱·게임 개발사의 비즈니스 성장과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집중 교육 프로그램 ‘구글 모바일 비즈니스 아카데미 2019’를 11일과 12일 양일간 서울 강남구 르메르디앙 호텔에서 개최한다.
 
지난해 진행된 ‘마케팅 아레나 2018’에 이어 열리는 구글 모바일 비즈니스 아카데미 2019는 ‘스케일 업 비즈니스'를 주제로 진행된다. 구글 모바일 비즈니스 아카데미 2019는 모바일 시장 트렌드와 비즈니스 인사이트 등을 공유하는 차별화된 마케팅 교육을 통해 한국 앱·게임 개발사가 성공적으로 비즈니스 전략을 수립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기획됐다. 창구 프로그램 선정사, 인디 게임 페스티벌 지원 개발사 등 총 300 여 개 국내 앱·게임 개발사가 참석한다.

올해 모바일 비즈니스 아카데미에는 구글플레이, 유튜브 등 구글의 다양한 사업부서가 참여해 ▲앱 퀄리티 개선을 위한 구글플레이 콘솔과 정책 활용 방안 ▲사전등록 캠페인을 활용한 모바일 게임 출시 전략 ▲유튜브를 통한 소셜마케팅과 브랜딩 ▲수익 모델 다각화 및 사용자 경험 극대화를 위한 방안 등 앱·게임 개발사의 비즈니스 역량 강화에 직접적으로 도움을 주는 교육 세션을 제공한다. ‘에픽세븐’ 개발사 스마일게이트, ‘아자르’ 개발사 하이퍼커넥트, ‘콴다’ 개발사 매스프레소 등 국내 대표 앱·게임 개발사도 참여해 글로벌 시장 진출 전략과 노하우를 공유한다.

-카카오는 캐릭터 니니즈가 진에어와 내년 2월까지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진에어를 이용하는 승객들은 항공기 뿐만 아니라 보딩패스부터 기내까지 탑승객 동선에 맞춰 특별히 디자인된 ’플라잉 니니즈’를 만날 수 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니니즈의 첫 브랜드 협업이자 최초의 진에어 항공기 캐릭터 래핑 사례라서 의미가 각별하다.

니니즈의 ‘스카피’와 ‘앙몬드’가 흥겹게 춤을 추고 있는 모습이 래핑된 항공기(B737-800)는 승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고, 니니즈가 인쇄된 보딩패스와 기내 용품(헤드레스트 커버, 테이블트레이 및 밀박스 패키지, 엽서 등)은 비행 환경을 한층 친근하고 편안하게 조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 기내 판매용 스페셜 상품 출시도 예정되어 있다.

-네이버 온스테이지가 오는 28일과 29일 양일간 서울 성동구 성수동 레이어57에서 ‘온스테이지X’ 크리에이터 팝업 스테이지를 열고 네이버 VLIVE로 온라인 생중계한다. 올해 첫 프로젝트 꽃 창작자 콜라보레이션 공연으로 전석 무료로 진행된다.

온스테이지X는 숨은 음악에 대한 새로운 접근을 시도하는 온스테이지2.0의 일환으로 단순한 라이브 공연에서 나아가 네이버 프로젝트 꽃과 함께 실력 있는 창작자들의 영감의 원천이 되는 기회를 제공하자는 데 그 의미가 있다. 2018년 뮤지션과 시각예술작가들이 만들어낸 창작 콜라보 공연과 전시는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콜라보 작업으로 참여 창작자뿐만 아니라 관객의 호응도 높았다. 올해는 음악 오브제를 활용한 관객 참여형 퍼포먼스와 공간 창작 지원까지 확대하여 네이버 프로젝트 꽃 창작의 스펙트럼을 넓힐 예정이다.

이번 온스테이지X는 음악을 매개로 소리가 주는 즐거움, ‘사운드 플레이’를 주제로 내세운다. 음악을 시각화한 이미지를 공간, 무대, 전시, 체험 등 창작 콜라보 협업을 극대화 시키는 데 주력했다. 네이버 ‘오!크리에이터’에 소개되었던 최도진 공간 크리에이터를 비롯해 음악 색깔이 확실한 6팀의 뮤지션과 6명의 시각예술작가의 콜라보레이션 작품으로 팝업 스테이지 곳곳을 구성할 예정이다.

-NHN페이코가 이르면 7월 일본에서 <페이코(PAYCO)>의 결제 서비스를 시작하고, 해외 간편결제 시장 진출을 가시화한다고 11일 밝혔다.

<페이코>의 해외결제 서비스는 핀테크 업체도 외국환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 ‘외국환거래법 시행령 개정’에 맞춰 추진된 것으로, 지난달 28일 금융위원회가 시행을 발표함에 따라 출시가 본격화됐다.

NHN페이코는 일본을 첫 번째 해외 진출 국가로 삼고, 페이코의 선불형 결제수단인 <페이코포인트>를 활용해 일본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준비에 나선다. 앞선 5월에는 일본 전국의 결제 가맹점 확보를 위해 일본 선불카드 유통 업계 1위 업체인 ‘인컴재팬’과 제휴를 마쳤다.

-와콤의 한국법인 한국와콤은 군포e비즈니스고등학교에 와콤 신티크 프로 24 액정타블렛과 전용 에르고 스탠드 27대를 전면 구축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군포e비즈니스고등학교는 와콤 신티크 프로 24 및 전용 에르고 스탠드 패키지를 전면 도입함으로써 학생들에게 최고 수준의 전문가용 크리에이티브 툴과 함께 최상의 교육 환경을 마련했다. 향후 그래픽디자인학과 내 시각디자인, 컴퓨터 그래픽, 애니메이션 제작 등 모든 교과과정과 실습은 와콤 액정타블렛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제이씨현시스템는 의자 전문브랜드 시디즈 및 글로벌 E-sport 게임단 젠지와 함께 AORUS 시그니처 스타일, 시디즈게이밍 PC를 새롭게 선보인다.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은 6월을 맞아 ‘Memory’라는 주제로 공항을 찾은 여객들에게 소중한 기억으로 남을 수 있는 잔잔한 감동의 고품격 문화공연을 개최한다.

6월 상설공연은 전통과 현대를 아우르며 여객들에게 여운과 감동이 고스란히 전달될 공연으로 준비했다.  365일 펼쳐지는 상설공연과 나눔과 상생의 가치를 실현하는 컬쳐스테이지 공연을 통해 여객들에게 즐거움과 행복한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은 ‘문화와 하늘을 잇다’라는 슬로건 아래 매월 새로운 테마의 공연으로 공항 이용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으며, 제1여객터미널 1층 중앙 밀레니엄홀에서 매일 오후 3시 30분, 4시 30분, 5시 30분 총 3회에 걸쳐 365일 상설공연을 개최하고 있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