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이슈
로스트아크, 대규모 업데이트 임박! '에피소드2 위대한 개척자'가 품은 콘텐츠는?
▲출처=로스트아크 유튜브

스마일게이트알피지가 ‘로스트아크’의 대규모 업데이트인 '에피소드2 위대한 개척자'의 콘텐츠 내용을 미리 공개했다.

에피소드2 업데이트에는 △신규 대륙 욘 △필드 보스 아드린느 △해양 던전 크누트의 무덤 △안타레스의 악몽 △신규 섬 고립된 영원의 섬과 환영 나비 섬 2종 △가디언 아카테스 △T3 장비 등이 포함됐다.

▲욘 왕국의 모습(출처=업데이트 트레일러 영상 캡처)

욘은 우마르 종족이 사는 땅이다. 케이사르 왕이 통치하는 왕국은 용광로와 대장간을 콘셉트로 디자인됐다. 도시의 모습은 12일 공개된 트레일러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곳에서 갈라투르의 후계자와 함께 피오르겐의 빛을 찾는 과정이 즐길 거리다. 에피소드1에서 막혔던 잃어버린(로스트) 아크에 대한 실마리가 풀릴지도 관심사다.

▲문어 촉수와 뱀을 합친 듯한 몬스터. 최종 보스일까?(출처=업데이트 트레일러 영상 캡처)

해양 던전 크누트의 무덤은 해적 검은 이빨의 마지막 흔적이 잠든 곳이다. 파도와 거대한 소용돌이로 막힌 입구에 도착하기 위해서는 특별한 항해 기술이 요구될 것으로 추정된다. 영상에는 문어의 촉수와 뱀의 머리를 듯한 몬스터를 유저가 막아서는 모습이 담겨있다.

▲루테온 왕의 무덤 보스 자간과 닮았다! 하지만 더 빠르고 강력한 공격을 사용한다(출처=업데이트 트레일러 영상 캡처)

8인 던전 안타레스의 악몽도 즐길 거리다. 홈페이지에 따르면 최고 전투력에 도달한 유저를 위한 도전 콘텐츠이며, 오래전 아크를 탐낸 죄로 소멸한 불의 신 안타레스의 잔영을 처치하는 것이 목표다. 공개된 안타레스의 잔영은 에피소드1 던전 보스 자간과 유사한 점이 많다. 흑빛 갑주로 뒤덮인 악마의 형상을 하고 있으며, 불과 거대한 몸집을 활용해 공격한다.

▲대형 로봇에 탑승한 마리(출처=업데이트 트레일러 영상 캡처)

신규 섬인 고립된 영원의 섬에는 인기 NPC 마리를 다시 만나게 되는 지역이다. 마리는 아르데타인 크라테르의 심장 던전에서 등장하는 거대 로봇을 만든 소녀다. 공식 홈페이지 소개에는 “소녀에겐 지금, 손을 잡아줄 친구가 필요합니다”로 되어있어, 유저가 마리를 돕는 내용을 품고 있을 것으로 보인다.

▲분신 돌진 패턴을 쓰는 아드린느(출처=업데이트 트레일러 영상 캡처)

환영 나비 섬은 악마가 된 아드린느가 봉인된 곳이다. 기존 퀘스트에서 아드린느를 도와 검을 뽑는 퀘스트가 있었다. 로헨델의 기사단장이었던 그에게 안식을 주는 내용이었는데, 결국 악마의 힘에 굴복한 그를 처치해야 하는 상황에 처하게 된 것으로 보인다. 최대 8명의 유저가 도전하게 된다. 거대한 낫을 휘두르고, 꽃가루를 폭탄처럼 터트리며, 분신을 사용한 돌진과 소용돌이 장애물 사용까지 다양한 패턴을 쓴다.

▲출처=공식 홈페이지 캡처

장신구 파밍 콘텐츠 가디언 레이드에는 신규 보스 아카테스가 추가된다. 이 보스를 물리치면 T3 장신구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레이드 입장을 위해서는 고대의 가디언, 아카테스를 완수해야 된다. 진행 순서는 칼엘리고스 토벌 및 뇌풍을 멈춘 영웅 퀘스트 완료 후, 붉은 모래 사막에서 가디언 조사관 루나 퀘스트를 진행하면 된다.

욘 대륙에서 발생한 사건을 해결하면 T3 무기를 보상으로 받게 된다. 이밖에 장비는 욘 대륙 던전과 레이드, 퀘스트를 통해 입수하는 방식이 될 것으로 추정된다.

이밖에 유령선이 캘린더 섬 형식으로 변경되며, 큐브와 시련의 회랑 MVP 시스템 적용, 견습 레이드 난이도가 1인 기준으로 측정되는 등 편의성 개선 방안도 에피소드2와 함께 진행된다.

에피소드2 위대한 개척자는 오는 19일 적용된다. 공개 서비스(OBT)로부터 10개월여 만에 새로운 무대가 펼쳐지는 것. 이 업데이트로 뜨거웠던 론칭 당시의 분위기를 재현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삼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