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최신소식
[게임뉴스] 컴투스, 세계 각지에서 '서머너즈 워' 행사 개최 등

■ 게임 출시, 사전예약

- 엠게임은 온라인게임 ‘귀혼’의 태국 서비스를 시작했다. 현지 서비스명은 ‘고스트 온라인(Ghost Online)’이며, 파트너사 갓라이크가 운영을 담당한다.

- 룽투코리아는 모바일RPG ‘검과마법’ 서비스 3주년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참가자를 모집한다. 업데이트 될 콘텐츠는 천계미로-정령 장비-의상 강화 등이다.

- 반다이남코코리아는 콘솔 및 PC패키지 게임 ‘코드 베인’을 오는 9월 27일 발매한다. 이 게임은 중후한 세계관과 드라마틱한 스토리를 즐기는 액션 장르다.

- 펄어비스는 온라인 MMORPG ‘검은사막’의 신규 캐릭터 샤이 출시를 앞두고 사전 생성 콘텐츠를 열었다. 샤이는 귀여운 외모와 다른 캐릭터를 지원하는 버프 능력을 갖춘 캐릭터 클래스다. 정식 출시일은 오는 19일이다.

 

■ 업데이트

- 게임빌은 글로벌 모바일게임 ‘드래곤 블레이즈’에 신위 동료 러스트와 글러트니 2종을 추가했다. 러스트는 전사, 글러트니는 마법사 캐릭터다.

- 베스파는 모바일RPG ‘킹스레이드’에 신규 영웅 ‘정의의 붉은 바람 세실리아’를 추가했다. 세실리아는 마도 부츠를 무기로 사용하는 캐릭터로, 먼 거리에 있는 적에게 다가가 공격하는 스킬을 쓴다.

-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온라인 FPS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4’에 한여름의 나날들을 선보였다. 이를 통해 게임 맵이 여름 느낌으로 재단장했으며, 그라인드(Grind) 맵과 깃발 뺏기 모드, 50대50 모드 지상전 모드 등을 추가했다.

- 엔씨소프트는 온라인 MMORPG ‘블레이드앤소울’에 12번째 클래스 ‘궁사’를 선보였다. 활을 무기로 쓰는 궁사는 여명과 질풍 두 가지 각성 계열 중 하나를 선택해 플레이할 수 있다.

- 락스타게임즈는 온라인게임 ‘레드 데드 온라인’에 새로운 결전 모드 ‘득점왕’을 선보였다. 4명에서 8명의 유저가 두 팀으로 나뉘어 횃불을 봉화를 통과하는 모드다.

- 위메이드는 온라인 액션게임 ‘로스트사가’에 레어 장비 ‘퓨리어스 서클릿’을 업데이트했다. 이 장비는 빠른 속도의 찌르기 공격으로 상대를 무력화 시킬 수 있다.

- 2K는 카드 배틀게임 ‘WWE 슈퍼카드’에 카타클리즘(Cataclysm) 티어(등급)를 추가했다. 이제 베키 린치(Becky Lynch)-세스 롤린스(Seth Rollins)-로만 레인즈(Roman Reigns)-알레이스터 블랙(Aleister Black)-알리(Ali)-벨베틴 드림(Velveteen Dream)-알렉사 블리스(Alexa Bliss)를 포함해 총 75명의 캐릭터 카드를 새로운 등급으로 만날 수 있다.

- 넷마블은 모바일 액션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에 신규 코스튬 파이터를 추가했다. 대상은 쿨라-앙헬-매츄어-야시로 등 4종이다.

- 넥슨은 모바일 MMORPG ‘트라하’에 신규 던전 ‘불타는 숲’을 업데이트 했다. 이밖에 전설 등급 소환수 타천사 다이론과 펫 초보기사 스토니도 선보였다.

-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시뮬레이션게임 ‘앙상블 스타즈’에 애니메이션 ‘팬텀 인 더 트와일라잇’ 컬래버레이션 콘텐츠를 추가했다.

 

■ 행사, e스포츠

▲서머너즈 워 LA 투어 현장(사진제공=컴투스)

- 컴투스는 모바일게임 ‘서머너즈 워’ 서비스 5주년을 맞아 세계 각지에서 유저 행사를 진행 중이다. 지난 8일에는 미국 로스앤젤레스(LA)와 프랑스 리옹에서 투어를 개최했다. 14일에는 북유럽 국가인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스페셜 투어를 연다. 이밖에 일본과 태국에서 축하 영상과 헌혈 행사를 개최했다.

-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오버워치’ e스포츠 리그를 원하는 시점으로 감상할 수 있는 ‘오버워치 리그 리플레이 뷰어’를 선보였다. 뷰어를 쓰면 1인칭과 3인칭 시점에서 프로 선수들의 플레이를 감상할 수 있고, 버드 아이 뷰와 저속 재생도 지원한다.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한국 콘텐츠의 신남방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한 ‘2019 K-콘텐츠 엑스포 & 한류박람회’를 지난 7일부터 11일까지 태국 방콕에서 열었다. 이 행사에는 국내 46개 콘텐츠 기업이 참여해, 668건의 상담이 이뤄졌다.

 

■ 기타

- 유니티테크놀로지는 원스토어와 제휴로 UDP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하나의 애플리케이션(앱) 빌드로 국내외 여러 마켓에 출시-운영하는 관리 기능이다.

- 네시삼십삼분(4:33)은 모바일게임 ‘몬스터슈퍼리그’에 소닉 IP(지식재산권) 캐릭터 등장을 예고했다. 대상 캐릭터는 소닉-테일즈-너클즈-실버-쉐도우 5종이다. 업데이트 예정일은 7월 중이다.

- 스마일게이트엔터테인먼트는 자사 유튜브를 통해 신작 VR게임 ‘포커스온유’와 ‘로건’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포커스온유는 가상의 캐릭터와 교감하는 연애시뮬레이션이며, 로건은 중세 고성을 무대로 한 액션게임이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삼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