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최신소식
[게임뉴스] 스마일게이트엔터, VR 게임 2종 정식 출시 등 주요 소식

■ 게임 출시, 사전예약, 테스트

-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자체 개발 타이틀 연애 어드벤처 VR 게임 ‘포커스온유(FOCUS on YOU)’ 및 잠입 액션 어드벤처 VR 게임 ‘로건(ROGAN : The Thief in the Castle)’을 정식 출시 했다고 8일(월) 밝혔다.

- 에이치투 인터렉티브는 머신 게임즈와 아케인 스튜디오가 제작하고 베데스다 소프트웍스가 퍼블리싱하는 액션 게임 ‘울펜슈타인: 영 블러드’ 및 ‘울펜슈타인: 사이버 파일럿’ 한국어판을 오는 7월 26일 정식 출시할 예정이며, 8일부터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 라스타게임즈코리아는 자사가 정식 서비스 예정인 시작과 끝을 잇는 리리컬 SLG ‘시간의노래: 무한의시’의 CBT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8일 밝혔다.

-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PlayStation4, PC(STEAM), Nintendo Switch용 ‘원피스 해적무쌍 4’의 한국어판을 2020년 정식 발매한다고 밝혔다.

- 넥슨은 밸브 코퍼레이션의 ‘카운터스트라이크’ 시리즈를 기반으로 개발한 온라인 FPS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에 ‘숨바꼭질’ 모드 업데이트를 앞두고 8일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 업데이트

- 겅호 온라인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하고, 네오싸이언이 서비스하고 있는 모바일 게임 ‘퍼즐앤드래곤’에 ‘용악사 시리즈’가 기간 한정으로 등장한다.

- 플레이위드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로한M’이 공성전, 타운공방전 등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 컴투스는 자사가 개발해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아이모: The World of Magic’’의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 행사, e스포츠

- 한국게임학회는 길림애니메이션대학교와 공동으로 6월 29일부터 7월 1일까지 2박 3일간 2019년 국제 대학생 게임제작대회(International Game Jam in China)를 개최하였다.

- 라이엇 게임즈가 7일 열린 ‘2019 리그 오브 레전드 리프트 라이벌즈(Rift Rivals)’ 결승전에서 한국(LCK) 지역이 중국(LPL)에 세트 스코어 3대 1으로 승리하고 우승했다고 밝혔다.

- 룽투코리아는 자사에서 서비스 하고 ‘노리숲’과 ‘팀배틀 스포츠’에서 공동 개발한 실시간 농구 게임 <피버 바스켓>의 첫 오프라인 대회 ‘피버 바스켓 코리아 챔피언 컵’을 앞두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 기타

- 게임 서버 전문 개발사 아이펀팩토리는 숭실대학교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업무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산업 수요 맞춤형 인재 양성에 필요한 교육 프로그램을 공동 개발하고, 게임콘텐츠 개발 및 문화적 가치 확산을 위한 공동 연구를 수행하게 된다. 또한 이를 위한 다양한 행사의 공동 개최 등 상호교류 및 협력을 진행할 예정이다.

- 카카오게임즈의 핵 앤 슬래시 PC온라인게임 ‘패스 오브 엑자일’의 정식 서비스가 한달이 지난 가운데, 동시 접속자 7만 명을 기록했으며, 이후 지난 한달 동안 지속적인 상승세를 기록하며 7월 첫 주 일간 동시 접속자 기록을 8만 명으로 경신했다고 밝혔다. 

- 게임물관리위원회는 8일(월) 오전 11시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 회의실에서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과 ‘건전한 지역게임생태계 조성․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엔씨소프트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의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인증을 받았다고 8일 밝혔다.

 

박상범 기자  ytterbia@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상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