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CT 컴퓨팅
[IT 뉴스] 카카오프렌즈와 제닉스가 뭉쳤다 외

■신제품 출시

-제닉스에서 출시한 카카오프렌즈 컴퓨터의자 라이언, 어피치가 출시 3주만에 1차 물량이 완판되었다.

지난 6월 11일 국내 첫 출시부터 관련 커뮤니티 및 카카오프렌즈 팬들에게 화제가 되며 많은 기대를 모았던 카카오프렌즈 의자는 첫 날부터 예상을 뛰어넘는 많은 주문이 들어오며 3주만에 조기 완판되었다. 제닉스는 예약 구매로 인한 배송 지연이 생기지 않도록 준비된 2차 물량도 빠르게 입고한다고 밝혔다. 카카오프렌즈 의자의 2차 주문건은 7월 10일부터 순차 발송될 예정이다.

-제이씨현시스템에서 AMD 3세대 라이젠 프로세서를 지원하는 기가바이트 X570 메인보드 7종을 출시한다. 기가바이트 X570 메인보드는 AMD 3세대 라이젠 CPU를 완벽하게 지원하기 위해 기가바이트 AMD 메인보드의 강력한 전원부를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X570 AORUS XTREME 메인보드는 16페이즈 디지털 다이렉트 전원부를 탑재하여 일반적인 전원부 대비 4% 높은 최대 88.6%의 효율을 가지고있어 과부하시에도 안정적인 작동은 물론이고 4400MHz+ 메모리 오버클럭이 가능하여 시스템의 퍼포먼스를 업그레이드 시킬수 있다.

한편, 제이씨현시스템은 신제품 GIGABYTE 라데온 RX 5700XT, 5700 그래픽카드 2종을 출시했다.

그 동안 라데온 시리즈 그래픽카드는 GCN 아키텍처와 7nm 제조공정, 고대역폭의 HBM2 메모리를 탑재하는 등 그 누구보다 혁신적인 기술력으로 발빠르게 제품을 선보여 왔다. 그러나 경쟁사 대비 높은 발열과 전력소비량, 동급대비 상대적으로 낮은 성능 등의 이유로 소비자들의 대대적인 관심과 선택을 받는데 어려움이 있었다.

2019년 AMD는 새로워진 RDNA 그래픽코어 아키텍처를 개발하여, 경쟁사의 제품과 비교해 동급 또는 그 보다 높은 성능을 보이면서도 가격은 저렴한 행보를 보이면서 소비자들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다.

-AMD 코리아 CPU 세일즈팀은 3세대 AMD 라이젠 데스크톱 프로세서 출시를 기념해 국내 AMD CPU 공식 유통사인 대원CTS와 함께 PC방 사업주 대상 ‘COOL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출시된 3세대 AMD 라이젠 5 3600은 35MB의 고용량 게임 캐시와 IPC  개선, 클럭 향상으로 PC방 프리미엄 좌석에 걸맞는 높은 성능을 제공한다. 6코어 12쓰레드의 AMD 라이젠 5 2600은  최신 게임을 플레이하기에 충분한 멀티 코어 성능을 제공하는 게임용 프로세서로, 10만원 중반의 합리적인 가격대에 구매 가능하다.

-한미마이크로닉스가 고성능 PC를 위한 신제품 파워서플라이 ‘마이크로닉스 클래식II 800W’를 9일 정식 출시한다.

500/600/700W 라인업에 이어 새로이 추가되는 마이크로닉스 클래식II 800W 모델은 정격 800W의 강력한 출력으로 최근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는 고성능 CPU와 그래픽카드 사용에 특화된 제품. 강력한 출력과 함께 새롭게 개발된 차세대 플랫폼을 적용하여 더욱 향상된 에너지 효율과 전압 유지 성능, 새로운 부가 기능 등, 전반적인 성능이 향상됐다.

-노벨뷰가 여름철에 유용한 노트북 쿨러 '쿨러몬스터 F1 PRO'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쿨러몬스터 F1 PRO는 시원한 외부 공기를 노트북에 충분히 제공하는 140mm의 대형 RGB LED 쿨링팬이 기본 장착되어 있어 노트북을 장시간 사용할 때 일어나는 발열 분산에 유용하다.

또한, 소음이 최대 15데시벨로 소음으로 인한 불편을 최소화하였고, 최대 17인치까지 지원한다. 태블릿 PC부터 노트북까지 모두 호환이 가능하다.
 
 
■ICT 소식

-NHN페이코가 <페이코(PAYCO) 상품권> 사업 노하우를 발휘해 브랜드사의 자체 상품권을 구현해주는 ‘브랜드 상품권 발행 사업’을 전개한다고 9일 밝혔다.

NHN페이코는 앞선 2016년 8월 <PAYCO상품권>을 출시하고 상품권 사업에 진출한 바 있다. <PAYCO상품권>은 폭넓은 사용성과 모바일 편의성을 인정받아 100여 개 기업에서 임직원 복지 및 고객 사은품 등에 활발하게 활용되고 있다.

NHN페이코는 <PAYCO상품권>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자사 상품권 운영을 희망하는 브랜드사가 상품권의 주문, 발행, 정산 등 전반적인 운영 시스템을 이용하여 상품권 사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9일 <야놀자 상품권>을 출시를 시작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네이버이 제공하는 옴니태스킹 브라우저 웨일Whale이 ‘클린 웹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PC와 모바일 웹브라우저 사용자들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웹 서핑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웨일 브라우저는 이번 캠페인의 일환으로, CBA(Coalition for Better Ads)와 협력해 아시아 국가 중 최초로 Better Ads Standards(더 나은 광고 표준)를 도입한다. CBA는 디지털 광고 생태계 개선을 위해 노력하는 업계 자율 기구로, 구글과 마이크로소프트, 페이스북, 유니레버 등이 주요 멤버로 참여하고 있다. 네이버 역시 이번CBA와의 협력을 계기로, 사용자들이 웨일 브라우저를 통해 보다 쾌적하게 온라인 콘텐츠를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해나갈 계획이다.

-출시 3주년을 맞이한 하시스의 미용실 예약 서비스 ‘카카오헤어샵’이 네일 사업을 추가하며 뷰티 신사업 확장에 나선다.

하시스는 국내 미용, 뷰티 업계의 고객 관리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카카오의 계열사로 2016년 7월 카카오헤어샵을 론칭했다. 지난 4월 수도권을 대상으로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 '네일샵 예약 서비스’는 최근 전국구로 입점 범위를 확대해 2030 고객 유치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네일 스티커 브랜드 ‘더 칠(The chil)'을 출시, 디자인을 보유한 아티스트 10명과 함께 매주 엄선된 상품을 출시하고 네일 디자이너와의 상생을 기반으로 뷰티커머스 영역으로 진출했다.

-아프리카TV는 지난 6월 2일부터 7월 6일까지 총 6주 동안 진행된 ‘2019 대국민 BJ 오디션 JUNE&JULY(준앤줄라이)’에서 BJ '이아린'이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고 9일 밝혔다. 아프리카TV와 글로벌 언더웨어 전문기업 ‘엠코르셋’이 함께하는 ‘2019 대국민 BJ 오디션 JUNE&JULY’는 1인 미디어에 대한 열정과 아이디어를 가진 BJ를 선발하는 프로그램이다.

6일 밤 10시에 진행된 파이널 방송 미션 수행 결과, 최종 1위를 차지한 BJ '이아린'에게는 1,000만 원의 상금과 함께 엠코르셋의 이너웨어 스타일 큐레이션 쇼핑몰 ‘준앤줄라이(JUNE&JULY)’ 전속 BJ 계약 혜택이 주어진다. 전속 BJ는 준앤줄라이의 상품을 직접 체험하고 콘텐츠로 제작해 소개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2위와 3위는 각각 BJ '윤달'과 BJ '꺅e'가 차지했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