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최신소식
[게임뉴스] 카카오게임즈 '테라 클래식' 사전예약 실시 등 주요 소식

■ 게임 사전예약, 퍼블리싱 계약

- 카카오게임즈는 란투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 MMORPG ‘테라 클래식’의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올 여름 출시를 앞둔 ‘테라 클래식’은 전 세계 2,500만 이용자가 경험한 글로벌 대표 IP(Intellectual Property, 지식재산권) PC 온라인 게임 ‘테라’의 핵심 콘텐츠를 모바일로 이식했다. 

 

- 온페이스게임즈는 영유아 애니메이션 ‘모양새 친구들’ 제작사 림팩토리의 IP를 이용한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으며, 올해 하반기 4종의 신작 모바일 게임을 글로벌 출시한다고 밝혔다.

 
■ 업데이트

- 컴투스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원더택틱스’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
 
 
■ 행사, e스포츠

-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의 개발 및 유통사 라이엇 게임즈가 신규 LoL 게임 모드 ‘전략적 팀 전투(Team Fight Tactics)’로 펼쳐지는 대회 ‘TFT 인비테이셔널’을 15일부터 17일까지 개최한다.

-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국내 오프라인 VR 시장 활성화를 위해, 전국 12개 체험형 VR 매장을 대상으로 8월 31일까지 VR e스포츠 대회를 진행한다.


■ 기타

- 펄어비스는 ‘검은사막’의 신규 캐릭터 ‘샤이’에 대한 인기가 상승 중이라고 밝혔다. 특히 일본에서의 인기가 높다. ‘샤이’ 이용자끼리 한 곳에 모여 스크린샷을 촬영하는 등 자체적으로 커뮤니티가 형성되고 있다. 일본 이용자들은 스크린샷 촬영 행사를 열어 입학식 콘셉트로 옷을 맞춰 입기까지 하며 ‘샤이’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보이고 있다.

-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FPS 게임 '레인보우식스 시즈'(Tom Clancy's Rainbow Six Siege)의 한국 PC방 진출을 기념해 국내 게이머들에게 게임 혜택과 관련된 특별 영상 메시지를 전했다.

김창훈 기자  changhoon8@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창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