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최신소식
[게임뉴스] 골든나이츠 유니버스, 사전등록 50만 돌파 등 주요소식

■ 게임 출시, 사전예약, 테스트

- 게임빌이 6년만에 선보이는 프로야구 게임 프랜차이즈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의 9월 출시를 앞두고 티저 페이지를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 한국닌텐도는 닌텐도 스위치의 휴대 모드에 특화되어 그 휴대성을 더욱 향상시킨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를 9월 20일에 발매한다. 희망소비자가격은 249,800원이며 본체 색상은 옐로, 그레이, 터콰이즈의 세 가지 색상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 웹젠은 11일 ‘나선영웅전’의 티저 사이트를 열고 캐릭터 이미지(일러스트)와 BI를 공개하면서 본격적인 게임 출시 준비에 나섰다고 밝혔다.

- 스카이엔터테인먼트는 수집형 액션 RPG ‘골든나이츠 유니버스’가 사전예약 50만명을 달성하며 흥행 예감을 높이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 에이치투 인터렉티브는 플러그 인 디지털의 1인칭 액션 어드벤처
‘어웨이: 뜻밖의 여정’ 닌텐도 스위치용 한국어판을 11일 19,500원으로 정식 출시하였다고 밝혔다.

- 넥슨은 스튜디오비사이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신작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의 ‘프리미엄 테스트’ 사전예약을 11일부터 실시한다.

-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드라마틱 토벌 액션 게임 닌텐도 스위치용 ‘갓 이터 3’(한국어판)이 7월 11일 발매되었다고 밝혔다.

 

■ 업데이트

- 네오위즈에이블스튜디오가 서비스하고 디디디게임이 개발한 모바일 캐주얼 RPG ‘삼국대난투’가 난공불락의 성 ‘미오의 탑’을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 넥슨은 모아이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게임 ‘트라하’에 신규 필드 보스 ‘어둠성기사 듀크 르작’을 포함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4'의 최신 시즌 콘텐츠, 작전 아포칼립스 Z (Operation Apocalypse Z)가 시작된다고 밝혔다.

- 액토즈소프트 관계사 아이덴티티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액션 RPG ‘드래곤네스트’에서 신규 외전 캐릭터 ‘베나플라가’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1일 전했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다중 접속 온라인 역할 수행 게임(MMORPG)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격전의 아제로스에 신규 공격대인 ‘영원한 궁전(Eternal Palace)’이 11일부터 개방된다고 밝혔다.

- 넷마블은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에 신규 스토리와 캐릭터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 펄어비스는 11일 '검은사막 모바일'의 신규 클래스 ‘란’을 업데이트했다. ‘란’은 날 선 추를 긴 끈에 묶은 ‘반월추’와 다소 짧지만 날카로운 ‘고검’을 사용하는 클래스다. 춤사위처럼 화려한 무술을 펼쳐 적을 압도하며 먼 거리의 적에게 순식간에 다가가거나 자리를 이탈하는 등 다채로운 이동기를 선 보인다.

- 넥슨은 펄사 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수집형 RPG ‘린: 더 라이트브링어(LYN: The Lightbringer)’에 ‘잠재력’ 신규 성장 시스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무료 스마트폰 게임이자 디지털 카드 게임인 하스스톤에 ‘사악한’ 이벤트, ‘불꽃축제 - 잔.악.무.도.(Fire Fest-E.V.I.L.)’가 시작됐다고 밝혔다.
 
-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에 출시 이후 첫 서버 통합을 실시하고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 넥슨은 캐주얼게임 ‘크레이지슈팅 버블파이터’에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버파풀스토리’의 두 번째 콘텐츠를 11일 선보였다.

- 넥슨은 11일 인기 액션 RPG ‘마비노기 영웅전’에 열다섯 번째 신규 영웅 ‘벨’을 업데이트했다.

- 넥슨은 신개념 액션 MORPG ‘클로저스’에 신규 지역 ‘부산’을 추가했다고 11일 밝혔다.

 

■ 행사, e스포츠

- 구글플레이가 지원하는 국내 앱·게임 개발사 대상 오디션 프로그램 ‘100인의 선택, 턴업 2019’가 오는 14일(일) 첫 방송 된다. 구글플레이는 이 방송을 시작으로 지난 3월 구글플레이와 중소벤처기업부가 함께 출범한 '창구' 프로그램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린다.

- 라인게임즈는 오는 8월 2일부터 5일까지 중국 상하이 신국제박람센터에서 개최되는 ‘차이나조이 2019’에서 B2B 전시관(부스)을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고, 펍지주식회사에서 개발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가 ‘카카오 PC방 배틀 시즌2: 경기편’을 시작했다고 11일 밝혔다.

- 창유는 넷이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신령의숲’의 공식 팬아트 및 프로필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 기타

- 한국콘텐츠진흥원 CKL기업지원센터에 입주해 있는 신생 게임 스타트업 기업 더팀엔터테인먼트가 플랫폼 및 테마파크 운영기업 지피엠과 VR콘텐츠 및 기술 개발 협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 컴투스는 글로벌 환경 보존과 개선을 위해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유저들과 함께 모은 맹그로브 숲 조성 후원금 1천만원을 재단법인 환경재단에 전달했다고 11일 밝혔다.

- 넥슨은 11일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에 배우 임원희와 정석용이 등장하는 신규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 사단법인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는 비쥬얼다트와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캐릭터 개발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캐릭터 개발에 본격적으로 착수했다고 11일 밝혔다.

- 게임엑스코인이 123게임즈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은 게임엑스코인이 다수의 게임을 확보하고 있는 123게임즈와 협업을 통해 보다 양질의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플랫폼 유저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123게임즈의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게이머들은 보상으로 게임 코인을 받게 되고, 다른 게임 코인으로 교환하는 등 다양한 형태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상범 기자  ytterbia@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상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