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CT 최신소식
[IT 뉴스] 벅스, 유니크튠즈 레코드와 협약 외

■ICT 및 인터넷

-카카오페이지가 국내 콘텐츠 플랫폼 최초로 SF 분야 신인작가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카카오페이지가 꾸준히 진행해 온 신인작가 발굴 프로젝트의 일환인 이번 멘토링 프로그램에서는 SF를 소재로 한 소설이라면 어떤 작품이든 응모 가능하다. 심사를 거쳐 멘티로 선정된 16명의 신인 작가들은 제출한 시놉시스와 1만 자의 초고를 바탕으로 10주 동안 전문 작가 4인에게 글쓰기 노하우를 포함, 스토리, 캐릭터, 세계관 등 작품 전반에 대한 온/오프라인 멘토링을 받게 된다. 완성된 5만자 내외의 단편 소설은 카카오페이지와 직접 계약해 유료 연재를 진행한다. 또한 국내 SF 대표 출판사인 ‘아작’에서 종이책 출판을 검토하며, 카카오페이지에서 웹툰 및 영상 등 2차 저작사업을 우선 검토할 예정이다.

-NHN벅스는 유니크튠즈 레코드와 업무 협약을 맺고, 밴드 트리스(Triss)의 해외 시장 공략을 위한 공동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라고 1일 밝혔다.

벅스는 아티스트 지원 플랫폼인 커넥트를 서비스 하며 아티스트의 음악 활동을 지원해 왔다. 커넥트 활동의 일환으로 유니크튠즈 레코드 소속 밴드이자 벅스의 커넥트에 등록된 실력파 밴드 트리스의 해외 활동을 지원하고, 나아가 중남미 지역에 K-POP 열기를 확산시키기 위해 공연 준비 과정을 벅스 및 소셜미디어에 공개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트리스는 양현덕, 김민규, 신영권, Daisy Jung 4인으로 구성된 록밴드다. 1980년대 신스팝 사운드에 SF영화의 상상력을 더한 음악으로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네이버가 디지털 환경에 맞춰 한글꼴의 원형을 잇는 화면용 ‘마루 부리 글꼴’을 개발한다. 프로젝트 초기 단계부터 한글 사용자와 함께 한글꼴의 의미와 방향을 고민하고 새로운 화면용 글꼴을 설계해 나간다는 게 큰 뼈대다. 2018년 10월 한글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시작한 ‘마루프로젝트’의 일환이다.

‘마루’는 한글 글꼴의 현대적 원형을 잇는 줄기라는 의미에서 지은 명칭이다. ‘정종(正宗)’을 계승한다는 의미에서 ‘정종’을 ‘바른 마루’라고 부르며 시작되었다. 한글의 가치를 되새기기 위해 오늘날 디지털 매체 환경에 맞춰 우리 한글 글꼴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담고 있다.

안상수 한글 타이포그래피 디자이너와 일반 한글 사용자가 함께 새로운 화면용 ‘마루 부리 글꼴’을 설계할 예정이다. 과거에 비해 세밀하게 글꼴의 곡선을 표현할 화면의 기술이 높아진 덕분이다.

-와콤의 한국법인 한국와콤은 오는 2일부터 4일까지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코믹콘 서울 2019(Comic Con Seoul 2019)’에 브랜드 부스를 열고 와콤 타블렛 전 모델을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는 와콤 부스를 운영하고, 유명 아티스트와 함께하는 드로잉쇼 등 다양한 행사를 실시한다.

코믹콘 서울은 전세계 코믹, 영화, 드라마, 게임, 토이, 피규어,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분야의 문화콘텐츠를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한국 최고의 글로벌 팝 컬처 페스티벌이다. 와콤은 이번 행사에서 와콤 브랜드 부스를 운영하고 만화 및 애니메이션, 캐릭터 제작 등을 위한 와콤 신티크프로, 와콤 인튜어스프로, 최신 와콤 신티크22 등 전 라인업을 전시해 누구나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며, 현장 판매도 진행한다. 또한 오는 3일(토) 오후 1시부터 와콤 부스에서는 다음 웹툰 <창백한 말>의 추혜연 작가의 라이브 드로잉쇼 행사가 진행된다. 추혜연 작가는 2011년부터 다음에서 웹툰 <창백한 말>을 연재 중이며, 서정적인 그림과 연출로 인기를 얻고 있는 작가다.


■프로모션

-이노스가, 초고속 3초 부팅을 실현한 'S5501KU 55인치 스마트 WiFi UHD TV' 예약판매를 실시하고 예판 특전으로 10만원 상당의 고품질 사운드바를 1:1로 증정하는 행사를 펼친다고 밝혔다. 8월 말에 출시되는 이노스 S5501KU 55인치 스마트 WiFi TV 모델은, 고성능 티비의 다양한 트랜드와 최신 기술을 하나로 집약시킨 최신예 LED TV 제품이다. 본 제품은 현재 판매중인 이노스 TV 제품 중에서, 소비자 분들로부터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S6501KU 65인치 스마트 WiFi TV 모델의 우수한 상품성을 그대로 이어받은 제품이다.

-NHN페이코는 편의점 'GS25' 매장에 <페이코(PAYCO)> 결제 서비스를 적용했다고 1일 밝혔다.

<페이코> 이용자는 전국 1만3,300여 개 GS25 매장에서 현금이나 실물 카드 없이 스마트폰 <페이코> 앱으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 <페이코> 앱에 생성되는 바코드를 스캔하는 방식으로, 앱에 등록한 신용·체크카드는 물론 '페이코 포인트'로도 결제가 가능하다. 결제 시 페이코 포인트는 최대 2% 적립된다. 멤버십 적립도 간편해졌다. NHN페이코는 GS25에 멤버십 자동적립 서비스를 적용해 결제와 적립 편의성을 모두 높였다. 이용자는 GS25 멤버십 카드를 제시하지 않아도 <페이코> 결제와 동시에 멤버십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