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최신소식
[게임뉴스] '테라 클래식' 출시-라이엇 문화 행사 '청년, 미래를 담다' 개최 등

■ 신작 정보, 출시, 사전예약

- 유주게임즈는 오는 20일 모바일 SLG ‘삼국지: 략’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게임은 삼국지 IP를 원작으로 한 전략 장르로, 같은 날 영상을 통해 100만 대군을 빈 성으로 상대하는 공성계를 먼저 선보였다.

- 라인콩코리아는 모바일 MMORPG ‘대항해의 길’에 신규 클래스 음유시인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 참가자 모집을 시작했다. 음유시인은 게임의 첫 신규 클래스다.

-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MMORPG ‘테라클래식’을 정식 출시했다. 온라인 IP의 강점인 오픈 필드와 몰입감, 전투의 묘미를 살린 길드 콘텐츠 등이 즐길 거리다.

- 크래프톤은 연합의 일원인 피닉스가 신작 모바일게임 ‘탭탭플라자’를 출시했다고 전했다. 이 게임은 유저가 쇼핑몰 경영자가 돼, 세계 최고의 쇼핑몰을 만들어 가는 과정을 즐기는 캐주얼 경영 장르다.

- 조이맥스는 태국 업체 갓라이크게임즈와 온라인게임 ‘실크로드 온라인’의 태국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이 게임은 2005년 출시된 1세대 MMORPG로, 갓라이크게임즈의 현지화를 거쳐 태국과 미얀마, 라오스 지역에 진출한다.

 

■ 업데이트

- 네오위즈는 모바일 전략RPG ‘킹덤 오브 히어로: 택틱스 워’에 의뢰 시스템을 추가했다. 주어진 미션에 영웅을 파견하는 콘텐츠로, 성공시 특별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 넥슨은 모바일 캐주얼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에 새 슈퍼 스킬과 펫을 업데이트했다. 21번째 슈퍼스킬 여래신장은 높이 뛰어오른 후 이동하여 주변의 적을 기절시키는 공격형 스킬이다. 이밖에 펫 분해 시스템과, 라인프렌즈 캐릭터 레너드-샐리-에드워드도 추가했다.

- 와이제이엠게임즈는 모바일 전략게임 ‘삼국지인사이드’에 시즌2 업데이트를 적용했다. 이에 따라 최대 레벨이 130으로 확장됐고, ‘동탁의 난’ 시나리오를 즐길 수 있게 됐다.

-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4'의 신규 콘텐츠 작전명 아포칼립스Z: 생존자들을 14일부터 공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업데이트가 끝난 뒤에는 좀비 테마의 새로운 모드와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 행사, e스포츠

-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경기도 양평군 소재 블룸비스타에서 연 ‘제 2회 넷마블게임소통교육 가족캠프(이하 가족캠프)’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 캠프는 지난 2016년부터 초등학생 자녀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해온 가족 소통 및 관계 증진 프로그램 게임소통교육(누적 31회 진행)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 라이엇게임즈는 ‘이상의집 서촌, 청년, 미래를 담다’ 문화행사를 오는 11월까지 총 4개월 간 ‘이상의집’에서 진행한다. 라이엇은 융합적 문화행사 제비다방을 지난 8일부터 진행 중이며, 화제의 문화 인물과 작가를 초청하는 강의와 토크 콘세트를 9월부터 11월까지 3회 개최할 예정이다.

- 부산시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가 주최하는 BIC 페스티벌 2019 입장권 온라인 사전예매가 시작됐다. 온라인 티켓은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오는 31일부터 9월 1일까지 성남 실내체육관에서 ‘2019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시즌2’를 연다. 총 상금 2억 2000만원이 걸린 e스포츠 대회의 마지막 우승 팀을 가리는 대회로, 2-2-2 역할고정 방식으로 치러지는 첫 컨텐더스 코리아 대회다.

 

■ 기타

-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IP 기반으로 개발된 ‘프렌즈 앤 라이벌’이 미국에서 개최되는 '필름퀘스트 어워드 2019' 최고 단편 애니메이션 부문 후보에 올랐다고 전했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의 공식 크리에이터로 MC 모영순을 임명했다. 모영순은 공식 유뷰트를 통해 유저들과 소통을 담당할 예정이다.

- NHN은 ‘크리티컬 옵스: 리로디드’ 출시에 앞서 아시아 지역 비공개 테스트(CBT)를 진행한다. 3D 1인칭 슈팅게임으로 2015년에 출시해 글로벌 5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크리티컬 옵스’의 아시아판 신규 버전이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삼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