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CT 컴퓨팅
[IT 뉴스] 넷기어, 게이밍 전용 무선 공유기 출시 외

■ 신제품 출시

-넷기어는 PC, 스마트폰 및 게임 콘솔 등 다양한 게임 환경에서 발생하는 게임 랙 및 핑 문제를 현저히 줄여주면서 최적화된 상태로 제어해 주는 게이밍 전용 와이파이 무선 공유기 XR300을 8월 13일 국내에 정식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넷기어 나이트호크 프로 게이밍 와이파이 무선 공유기 XR300은 게이밍 전용 소프트웨어 개발사인 넷듀마 사의 듀마OS를 탑재한 제품으로 게이머들의 가장 골칫거리인 랙의 사전 원인을 미리 파악하고 불안정한 핑 문제를 해결하여 자신의 게임 환경에 맞는 최적의 상태를 지원하도록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넷기어 나이트호크 프로 게이밍XR300은 다양한 게이밍 전용 특수 기능을 내장하고 있다. 세계적으로 대중적인 게임들의 서버 위치를 파악하고, 게임 서버 및 다른 플레이어들과의 거리를 사전에 제어하여 게임 랙을 제거해 주는 지오 필터 기능, 여러 대의 PC, 모바일 기기, 게임 콘솔 등 다양한 디지털 장비와 연결 시 각 장비마다 다운로드 및 업로드 대역폭 등을 사전에 할당하고 제한할 수 있는 서비스 품질(QoS) 컨트롤 기능, 중요한 트래픽을 먼저 처리하도록 돕는 트래픽 우선순위 설정 기능, 자녀들을 위한 사이트 차단 및 사용량 제한 기능, 장비들의 실시간 사용량, 대역폭, 핑 등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편리한 대시 보드 등 게이머들을 위해 특화된 다양한 특수 기능들이 탑재되어 있다.

-AMD는 코드마스터의 F1 2019에 AMD의 새로운 적응성 콘트라스트 샤프닝 기술을 통합 지원하는 새로운 소프트웨어 패치를 제공하게 됐다고 발표했다.

CAS 기술은 AMD 의 오픈소스 툴킷 피델리티FX(FidelityFX)의 샤프닝 필터로, 개발자들이 고품질 사후 처리 효과로 화려한 게임 환경을 만듬과 동시에 고품질 비주얼과 성능의 균형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CAS는 이미지 선명도 조절로 인한 전형적인 아티팩트를 최소화하면서 낮은 대비의 영역에서는 디테일한 부분을 표현할 수 있다.


■ ICT 및 인터넷

-네이버가 제공하는 인공지능(AI) 통·번역 서비스 파파고(Papago)가 영어, 중국어, 한국어 3개 언어에 대해 더욱 업그레이드된 이미지 번역 기능을 제공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남은 여름 휴가 시즌 해외 여행을 떠날 사용자들이라면 파파고를 보다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미지 번역 기능의 경우, 파파고 앱 사용자의 25%를 차지할 정도로 니즈가 높은 편이다. 주로 여행지 현지에서의 메뉴판을 번역하거나 간판만 보고 식당 이름을 찾아야 하는 경우에 유용하기 때문이다.

이번에 개선된 이미지 번역 엔진의 핵심은 딥러닝 기술을 활용해 문자 추출 및 인식이 기존 엔진 대비 57% 가량 정확도를 높아졌다는 점에 있다. 실제로 고도화된 이미지 번역 엔진을 체험해 본 사용자들의 만족도 역시 높은 편이다. 해당 엔진을 선적용한 일본어의 경우, 작년 동기 대비 이미지 번역 사용량이 3배 가량 증가했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