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CT 최신소식
[IT 뉴스] 네이버 채용, “가장 중요한 스펙은 기초 역량과 성장 의지” 소식 외

■ ICT 및 인터넷

-네이버가 기술 부문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한다. '미래의 글로벌 창업가로 성장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네이버는 그간 개발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핵데이HACKDAY’ 등 해커톤 프로그램들을 통해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해왔다. 이번 공개채용은 채용 기회를 보다 확대하는 한편, 미래의 글로벌 창업가로 성장할 인재를 장기적으로 육성해나가기 위함이다.

네이버 개발자로서 미래 글로벌 창업가로 성장하고 싶은 지원자들은 17일까지 지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사전 온라인 코딩테스트와 1, 2차 면접을 통과한 최종 합격자들은 연내 입사할 예정이며, 네이버 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 도전해 나가고 있는 네이버웹툰, 스노우, NBP, 웍스모바일, 그리고 설립 예정인 네이버파이낸셜 등에서 경험을 쌓을 기회가 열린다. 또, 장기적으로 담당 분야를 성장시켜 또다른 자회사로 독립시킬 수도 있다. 네이버에 입사해 창업가로 성장할 수 있는 셈이다.

​-네이버가 클로바의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사용자들의 손글씨 109개를 ‘나눔손글씨’ 글꼴로 제작한다. 제작된 글꼴은 한글날을 기념해 무료로 배포할 예정이다.

네이버는 4일 ‘한글날 손글씨 공모전’을 개최하고, 24일(화)까지 사용자 손글씨를 공모 받는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한글의 우수성과 아름다움을 알리기 위한 네이버의 ‘한글한글 아름답게’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네이버에서 ‘네이버 한글날 공모전’을 검색하거나, 공모전 홈페이지(clova.ai/handwriting)에 접속해서 참여할 수 있다. 주어진 양식에 맞춰 쓴 약 250자의 손글씨와 함께, 희망하는 글꼴 이름과 그에 담긴 소개말을 제출하면 된다.

- 방영 이후 숨막히는 전개로 매회 긴장감을 더했던 ‘저스티스’는 지난 방송에서 이태경(최진혁)과 서연아(나나)가 드디어 장영미(지혜원)을 구출하고 송회장의 지시를 받은 조현우(이강욱)를 긴급 체포하면서 대반전을 선사했다. 시청률 또한 자체 최고 시청률인 6.4%를 기록하며 수목드라마 1위를 차지했다.

종영을 앞두고 막바지 전개에 접어들면서 매 회마다 진실이 하나 둘씩 밝혀지고 있는 상황. 이에 결말에 대한 시청자들의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으며, 드라마 원작인 동명의 네이버 웹소설에 대한 관심도 함께 증가하고 있다.

-카카오의 기업 재단 카카오임팩트(이사장 김범수)가 100일 간 미션 수행을 통해 생활의 변화를 만들어가는 ‘카카오프로젝트100’(이하 프로젝트100)의 베타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5일 밝혔다.

프로젝트100은 개개인의 작고 사소한 행동이 습관으로 이어져, 결국에는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만든다는 비전을 가지고 시작된 참여형 커뮤니티 플랫폼이다.

이용자는 프로젝트100에서 매일마다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주제의 프로젝트를 생성하거나, 직접 참여해 100일 동안 참여자끼리 서로 교류하며 미션을 수행해 나가게 된다. 물 마시기, 걷기, 하루 1개 글쓰기, 자신의 장점 발견하기 등 삶에 긍정적 변화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주제라면 누구나 프로젝트를 생성해 참여자를 모을 수 있다.


■ 신제품 출시

-한미마이크로닉스가 감각적인 커브드 디자인과 유무선, 휴대 사용이 가능한 다기능 스피커 ‘마이크로닉스 ROUND STUDIO BT-1000 V2 커브드 블루투스'를 출시한다.

ROUND STUDIO BT-1000 V2 제품은 커브드 모니터의 곡률인 1800R에 맞춘 부드러운 곡선 형태의 디자인이 특징, 모니터와 스피커가 마치 일체형인 듯한 조화를 이루는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뛰어난 인테리어 효과와 작은 크기의 우수한 공간 활용성이 돋보인다. 제품 외관은 고급스러운 다크 그레이 색상과 화사한 화이트 색상으로 출시된다.

■ 프로모션

-NHN벅스는 <벅스 슈퍼사운드 코리아 2019> 오디오쇼 개최에 앞서, 벅스의 앞선 고음질 음원 서비스를 직접 체험하고 공유하는 ‘골든이어스(GOLDEN EARS) 능력평가 인증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9월 30일까지 진행한다. 골든이어스 능력평가의 클래식, 재즈, 발라드, OST, ROCK 5개 평가 영역에서 모두 정답을 맞혀 ‘골든이어스’를 인증 받은 회원 중 30명을 추첨해 ‘골든이어스 인증 배지(badge) 액자’를 선물할 예정이다. 이벤트 기간이 지나도 골든이어스 능력평가는 계속 서비스된다.

골든이어스 능력평가는 벅스의 ‘AAC 256kbps 이상’ 음질 서비스를 일반 음원과 비교 체험해 볼 수 있는 블라인드 테스트다. 2018년 8월부터 벅스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간단히 도전해 볼 수 있도록 제공 중이다. 동일 음원에 대해 AAC 256kbps 이상의음질과, MP3 32kbps부터 MP3 320kbps까지의 다른 음질이 비교 제시되며, 정답 수에 따라 ‘골든이어스’, ‘곤란한 이어스’와 같은 재미있는 표현의 결과표를 제공한다. 1년간 클래식 909명, 재즈 754명, 발라드 1205명, OST 610명, ROCK 168명이 골든이어스 인증을 완료했고, 5개 전 영역 골든이어스 인증자는 단 4명뿐이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