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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뉴스] 넷기어, 베를린에서 혁신적인 신제품 공개 외

■ ICT 및 인터넷

-넷기어는 6일부터 11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개막하는 유럽 최대 가전 박람회 ‘IFA 2019’에서 3만여 점의 전 세계 명화를 가정에서 감상할 수 있는 디지털 캔버스 3세대 버전인 ‘뮤럴 캔버스 II’와 차세대 무선 표준인 와이파이-6을 지원하는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오르비 RBK852 등 올해 하반기에 전 세계에 출시할 다양한 가정 및 기업용 신제품들을 대거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IFA 2019’에서 처음 선보인 ‘뮤럴 캔버스 II’ 제품은 뮤럴 디지털 캔버스의 3세대 버전으로 이미 올해 초 ‘CES 2019’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제품이다. 넷기어 뮤럴 캔버스 II는 루브르 박물관, 반 고흐 미술관,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등 전 세계 수십 곳의 유명 박물관 및 미술관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이 박물과 및 미술관이 소장하고 있는 3만여점의 유명 명화들을 생생하게 보여줄 수 있다. 이 넷기어 뮤럴 캔버스 II는 특허 받은 고유의 트루-아트(True-Art) 기술을 적용하여 생생한 붓 터치 질감을 완벽하게 재현하고 있으며 그림 색상을 왜곡시키지 않고 빛을 자연스럽게 표현하는 눈부심 방지 매트 스크린 기술을 적용하여 명화 실물을 직접 보는 듯한 감동을 전할 수 있다. 또한 여기에 최신 와이파이 기술을 적용하여 무선 성능을 강화했으며 기존 27인치 제품과 더불어 21.5인치 제품까지 출시해 사이즈에서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 뮤럴 캔버스 II 는 올해 4/4분기 내에 국내에도 정식으로 출시될 계획이다.

차세대 무선 규격인 와이파이-6를 지원하는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넷기어 오르비 RBK852 역시 이번 ‘IFA 2019’에서 첫 선을 보였다. 넷기어 오르비 와이파이-6 메시 시스템은 기존 와이파이-5 11ac 제품 대비 최대 4배의 네트워크 성능 향상을 지원하며 보다 많은 디지털 장비에 끊김 없는 데이터 처리를 보장하는 제품이다. 넷기어 오르비 RBK852는 넷기어 고유 특허 기술은 트라이-밴드 메시 기술을 적용하여 가정 및 사무실에 안정적인 무선 네트워크망을 공급할 수 있다.

이 밖에 넷기어는 이번 ‘IFA 2019’ 전시회 기간에 세계 최초로 와이파이-6를 지원하는 무선 와이파이 증폭기 EAX80을 선보일 계획이다. 넷기어 EAX80 메시 와이파이 증폭기는 기존 무선 방식 제품은 물론이고 차세대 와이파이-6를 지원하는 모든 네트워크 제조사의 공유기 제품과 완벽한 호환성을 자랑한다. 또한 기가 비트 랜 포트는 물론 USB 3.0 포트를 내장하여 다른 디지털 장비 및 네트워크 스토리지와의 연결 역시 손쉽게 도와준다.

-넷기어는 와이파이-5(802.11ac) 무선 표준 방식을 지원하고 무선 통합 속도 AC1750을 보장하는 듀얼 밴드 무선 와이파이 공유기 R6700을 국내에 정식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넷기어 나이트호크 와이파이 무선 공유기 R6700은 와이파이-5 무선 표준 방식을 지원하며 2.4GHz 대역은 물론 5GHz 대역을 동시에 작동하는 듀얼 밴드 제품이다. 강력한 고성능의 브로드컴 듀얼 코어 1.0GHz 프로세서가 내장된 넷기어 R6700 모델은 통합 무선 속도 AC1750을 지원하며 1개의 기가 비트 WAN 포트와 4개의 기가 비트 랜포트를 탑재하고 있다.

-카카오페이지의 사내독립기업(CIC) 다음웹툰컴퍼니(대표 박정서)는 6일 ‘다음웹툰 공모대전7’의 예선 독자 투표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특히 올해에는 수준 높은 작품들이 다수 출품돼, 투표 대상이 되는 예선 작품들이 총 62개로 전년도(45개)에 비해 크게 증가했다.

예선 독자 투표는 p순정, 로맨스판타지 p액션, 판타지 p드라마 p공포, 스릴러 p개그, 일상 총 5개의 장르별로 나누어 진행되며, 장르별로 독자 투표 1위에 해당하는 5개의 작품과 전문가 심사를 통해 선정된 9개의 작품까지 총 14개의 본선진출작이 선정될 예정이다. 9월 6일부터 15일까지 투표가 진행되며, 이후 본선에 진출하게 될 14개의 작품은 개별 프로듀싱을 거쳐 11월 18일부터 작품별로 2주간 독자들에게 공개된 후, 최종 심사가 진행된다.

이번 '다음웹툰 공모대전7'은 대상 5,000만원(1명), 최우수상 1,000만원(1명), 우수상 600만원(2명), 장려상 400만원(4명)으로 역대 다음웹툰 공모대전 중 가장 높은 상금으로 진행된다. 더불어 본선에 진출하는 14개 작품에는 작품 개발비 400만원이, 본상을 수상하는 8개 작품에는 다음웹툰 정식 연재 기회와 함께 별도의 부상이 제공된다.

-클로봇이 한국문화정보원의 ‘지능형 멀티 문화정보 큐레이팅 봇’ 사업을 수주해, 국립중앙도서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국립제주박물관, 제주공항에 설치될 문화정보 안내 로봇(큐아이) 서비스 구축을 맡는다.

클로봇은 클라우드 기반으로 다양한 기술을 손쉽게 연동 및 관리할 수 있는 로봇 플랫폼을 개발했다. 한국암웨이의 고객 응대 로봇(드리미), 롯데타워 안내 로봇(로타), 기아자동차안내 로봇(로타), 뉴스킨코리아 상품 안내 및 결제 로봇(뉴리) 등 여러 서비스 로봇 분야에서 고객사를 빠르게 확보하며 성장중이다. 창업 2년 만에 네이버 D2 스타트업 팩토리, 에이티넘 인베스트먼트, 롯데 액셀러레이터 등으로부터 시리즈A 규모의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네이버웹툰은 인기 작품 ‘쌉니다 천리마마트’ (원작:김규삼)의 특별 외전인 ‘천리마 네버다이’를 8일 공개했다.

8일 첫 공개 된 ‘천리마 네버다이’ 특별편은 네이버웹툰 ‘쌉니다 천리마마트’의 드라마 방영을 기념해 제작되었으며, 총 4화 분량으로 매주 일요일 네이버웹툰을 통해 연재된다. 1화에서는 정복동전무와 권영구전무가 과장 시절부터 치열하게 천리마 회사를 위해 일해온 과정과 서로의 특별한 관계를 유머러스하게 다루었다. ​

또한, 조석 작가의 신작 SF스릴러 ‘행성인간’을 네이버 웹툰과 시리즈를 통해 연재 한다고 밝혔다.

조석 작가의 신작 ‘행성인간’은 어릴 때부터 각종 사고와 약한 몸으로 학교에서 왕따를 당한 주인공 ‘정황지’와 그의 몸속에서 태어나 ‘정황지’를 행성이라 부르는 미지의 존재가 함께 공존하는 이야기를 그린 SF스릴러이다.

이번 ‘행성인간’은 나약한 인간을 행성으로 설정한 독특한 세계관과 학교 폭력이라는 사회적 문제를 작가 특유의 개성 넘치는 그림체와 개그적인 감각으로 풀어냈다. 특히, 주인공과 미지의 존재와 관련 된 주변 인물들에 대한 궁금증을 유발하면서 작품에 몰입할 수 있는 다양한 요소를 갖췄다.

-네이버가 오디오 콘텐츠 강화를 위해 스마트스터디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새로운 라이브 오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NOW에서 ‘핑크퐁’ 콘텐츠를 선보인다.

양사는 스마트스터디의 인기 캐릭터 '핑크퐁'과 1,000여곡의 방대한 핑크퐁 동요 콘텐츠를 바탕으로 아이와 부모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NOW를 통해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향후 핑크퐁 전용 NOW 채널을 개설하는 등 콘텐츠 협력을 강화해나갈 예정이다.

이번 제휴의 일환으로, 네이버는 NOW에 ‘핑크퐁 동요쇼 추석특집’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이번 추석 연휴 기간 동안 핑크퐁의 다양한 인기 동요를 제공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핑크퐁' 캐릭터가 직접 핑크퐁 대표 동요를 소개하는 오디오쇼 형태다.

-네이버가 지난 6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로부터 신규 ‘공인전자문서중계자’로 지정되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네이버 고지서’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에게 한층 다양한 고지서를 제공하게 될 예정이다.

‘공인전자문서중계자’란 오프라인 등기우편과 같이 온라인 상에서 전자문서를 중계 서비스할 수 있는 법인 또는 국가기관을 일컫는다.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에 따라 안정적인 유통 서비스를 위한 시설, 장비 등 요건을 갖추고 있다고 인정될 경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지정 가능하다.

'공인전자문서중계자'로 지정됨에 따라, 네이버를 통해 전송된 고지서 및 안내문은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에 근거해 유통 사실에 대한 법적 효력을 보장받을 수 있게 된다. 따라서 네이버는 '네이버 고지서'서비스 내에서 지방세 외에도 한층 다양한 공공기관, 민간에서 발행하는 고지서, 안내문 등을 전자문서의 형태로 이용자에게 전달할 수 있게 됐다.

-카카오의 모바일 지도앱 카카오맵은 9일, 제주도와 손잡고 국내 최초로 초정밀 버스 위치 정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위성항법시스템 ‘GNSS'를 활용해 버스의 실시간 위치를 지도상에서 볼 수 있을 만큼 초정밀화한 것이 특징이다.

현재 각 지자체가 운영하고 있는 버스정보시스템은 버스 정류장 알림판과 모바일 서비스 등을 활용, 버스가 정류장에 몇 분후에 도착할 것이라고 알려주는 형태다. 버스 위치 정보를 정류장 단위로 파악하기 때문에 신호 대기나 도로 정체 등 실시간 정보를 시스템에 반영하기에는 한계가 있는 방식이다.

이번에 카카오맵에 도입한 ‘초정밀 버스 위치정보 서비스’는 제주도와 카카오맵의 민관 협력 프로젝트다. 제주도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한국정보화진흥원 공모 사업으로 GNSS 단말기를 제주 지역 모든 제주버스에 설치하여 데이터를 제공하고, 카카오맵이 단말기와 시스템을 연동해 서비스를 개발했다. 버스의 위치 정보를 10cm 단위로 확인할 수 있어 실시간으로 버스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모빌리티가 이용자들의 이동 데이터를 분석한 ‘2019 카카오모빌리티 리포트’를 9일 발간했다. 2017년부터 발간을 시작해 올해로 세번째다.

이번 리포트에는 택시, 대리운전, 내비게이션에 더해 주차와 전기자전거에 대한 분석도 추가했다. 이용자마다 서로 다른 이동의 선호가 어떻게 구현되고 있는지, 생활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등 대한민국의 변화하는 이동 맥락을 조명했다.

카카오 T 택시 부문에서는 택시 시장에 부는 변화의 바람에 주목했다. 소비자들이 원하는 택시 서비스가 이용 목적에 따라 매우 다양화되었기 때문이다. 카카오 T가 제공하는 택시 서비스도 일반 택시 외에 블랙택시, 업무택시, 스마트호출, 웨이고 블루(가맹) 등으로 확대되었으며, 특화된 택시 서비스의 호출 비율도 2015년에는 전체 택시 호출의 1.2%였으나 서비스 종류가 다양해짐에 따라 10%에 육박하며 증가하고 있다.

수도권 지역 심야시간대 택시 수요와 공급 불일치는 여전히 심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국 3,500개 읍면동별로 배차에 실패한 택시 호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서울 강남지역과 종로지역의 배차 실패율이 압도적으로 높았다. 리포트에서는 심야시간 택시 초과수요가 많이 발생하는 경로를 유형화해 분석한 결과도 제시한다.

-NHN벅스는 힙합 듀오 ‘키모사비(KIMOXAVI)’의 성공적인 영국 라이브 투어와 K-POP 열기 확산을 위해 다양한 마케팅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9일 밝혔다.

벅스는 음악 창작자 지원 플랫폼인 ‘커넥트’를 서비스하며 아티스트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창작자는 커넥트 플랫폼에 미발표곡, 데모곡, 습작물 등 다양한 형태의 음악 콘텐츠를 등록하고 팬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다. 벅스는 필수 비용을 제외한 수익 전액을 지급하는 한편, 팬들의 반응 데이터를 제공하고 커넥트 아티스트들의 콘텐츠를 적극 노출하고 있다.

-레노버는 독일 베를린에서 개최된 유럽 최대 국제가전박람회 ‘IFA 2019’에서 레노버의 비전인 ‘모두를 위한 더욱 스마트한 기술’을 위해 고안된 스마트 디바이스 신제품들을 선보였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한 신제품 및 서비스는 △요가 제품군(요가 C940, 요가 S740, 요가 C640) △태블릿 제품군(요가 스마트 탭, 스마트 탭 M8) △미라지 AR △씽크북 △모니터 등이다.

레노버는 신제품 공개를 통해 더 스마트하지만 쉽게 이용 가능하고 모두에게 이익이 되는 기술을 개발하고자 하는 자사의 지속적인 헌신과 전 세계 모든 사람들을 위해 더 포괄적이고, 신뢰할 수 있고, 지속 가능한 디지털 사회를 만들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하겠다는 비전을 강조했다.

■ 프로모션

-이노스TV가, 다가오는 민족의 큰 명절 추석을 맞이하여 50인치 모델부터 86인치 모델까지 배송비 할인 혜택과 명품 크바드라트 소재를 채택한 패브릭 사운드바를 특별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행사는 추석을 맞이하여 이노스 티비를 사랑해주시는 고객 분들을 위해 특별히 기획된 이벤트다. 이노스 TV 중에서 중급형 라인업인 50인치 / 55인치 / 65인치 LED TV는 배송비 1만원 할인이 적용되며, 대형 사이즈 75인치 및 86인치 LED TV는 배송비 5만원 할인이 적용된다.

또한, 덴마크 명품 크바드라트 소재 이노스 패브릭 사운드바 출시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노스 TV의 최신 히트상품인 S5501KU 55인치 / S6501KU 65인치 스마트 WiFi TV를 구매하시는 고객 분 들께는 14만원 상당의 크바드라트 소재 패브릭 사운드바를 39,000원이라는 파격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혜택도 제공된다.

한편, 이노스TV가, 2019년 추석 연휴 마지막 날에 S시리즈 스마트 75인치, 65인치, 55인치 HDR TV 3종과 UHD TV 3종을 공영 TV 홈쇼핑을 통해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홈쇼핑 방송의 메인 모델인 이노스 S6500 65인치 스마트 HDR DIRECT 티비는, 164cm 대형 사이즈이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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