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CT 모바일
애플 아이폰11, 프로, 프로맥스 3종 발표... 트리플 카메라 탑재

 

애플이 10일(현지시간) 아이폰 11 시리즈 신제품 3종을 발표했다. 

애플은 이날 캘리포니아 쿠퍼티노 본사에서 전 세계 미디어 대상 특별 이벤트를 통해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워치 같은 하드웨어 신제품을 공개했다. 이 가운데 특히 관심을 모은 신작 아이폰은 아이폰11, 아이폰11 프로, 아이폰11 프로맥스의 3종류로 나뉘어 발표됐다.

우선 기본 모델인 아이폰11은 퍼플, 화이트, 옐로우, 그린, 레드, 블랙 등 6가지 색상으로 나올 예정이다. 6.1인치 리퀴드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장착했고 돌비 애트모스 사운드를 지원한다. 

후면에는 1,200만 화소 광각과 초광각(120도) 모듈로 구성된 듀얼카메라를 탑재했다. 어두운 환경에서 자동으로 밝기를 조절하고 노이즈를 줄이는 나이트 모드를 제공한다. 전면 트루뎁스 카메라는 1,200만 화소로 4K 비디오와 슬로우 모션 비디오 촬영이 가능하다. 

아이폰11의 주연산은 A13 바이오닉 프로세서가 맡는다. 전작 A12에 비해 최대 20% 성능을 높엿다. 또한 실시간 사진·비디오 분석을 위한 신경망 엔진과 초당 1조 이상 연산을 처리하는 머신러닝 성능도 내장했다. 애플은 이 제품이 삼성전자 갤럭시S10 등과 비교해 상당히 빠른 연산 속도를 갖췄다고 설명했다. 배터리 시간은 아이폰XR보다 1시간 더 향상됐으며 가격은 699달러이다.

디자인도 향상돼어 견고한 글라스와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가 쓰였다. 페이스ID는 최대 30% 더 빠르게 얼굴이 인식된다. 여기에 최대 4미터에서 30분간 견딜 수 있는 방수 기능과 서라운드 사운드, 돌비 애트모스 음향기능을 갖췄다. 최대 1.6Gbps의 기가비트급 LTE와 와이파이6, 듀얼심 등을 지원한다.

프리미엄 아이폰 라인에는 새롭게 '프로'라는 명칭이 붙었다. 이 제품 라인업에는 후면 카메라에 초광각 렌즈가 더 추가되어 트리플(초광각·광각·망원) 카메라를 갖췄다. 풍경 사진을 찍을 때는 넓은 화각으로, 멀리 떨어진 피사체를 보다 선명하게 화면에 담을 수 있다. 화각 전환은 버튼 하나로 가능하며, 광학 줌은 최대 4배까지 된다. 사진을 찍다가 셔터 버튼을 길게 누르면 동영상 촬영으로 바뀌는 기능도 생겼다.

아이폰 11 프로/프로 맥스는 각각 5.8인치와 6.5인치 슈퍼 레티나 XDR 디스플레이를 갖췄다. 이 디스플레이는 유기발광다이오드(OLED)방식으로 보다 좋은 화질을 제공한다. 

아이폰11 프로와 아이폰11 프로 맥스는 각각 999달러, 1,099달러로 판매될 예정이다. 미드나잇 그린, 스페이스 그레이, 실버, 골드의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출처] 애플키노트 유튜브

안병도 기자  press@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병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