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최신소식
[게임뉴스] 마블 영웅들이 모였다! 넷마블 자회사 카밤 '마블 렐름 오브 챔피언스' 공개 등

■ 신작 정보, 출시

- 넷마블의 북미 자회사 카밤이 모바일 액션RPG ‘마블 렐름 오브 챔피언스’를 공개했다.
마블의 세계관을 기반으로 하우스(House)로 명명된 진영 개념을 도입한 액션게임이다. 유저는 서로 팀을 이루어 다른 진영 유저와 실시간으로 액션 아레나 전투를 치르며, 이를 통해 ‘배틀월드(Battleworld)’라 불리는 세계에서 펼쳐지는 대규모 전쟁을 즐길 수 있다.

- 컴투스는 모바일게임 ‘낚시의 신’을 삼성 갤럭시 스토어에 론칭했다. 터치와 드래그 만으로 실제 낚시의 짜릿한 손맛을 느낄 수 있는 레포츠 게임으로, 지난 2014년부터 구글플레이 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 등을 통해 전 세계에 서비스되고 있다. 회사 측은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전 세계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 달콤소프트는 스타쉽엔터테인먼트와 협업해 개발한 모바일게임 ‘슈퍼스타 스타십’ 사전참가자 접수를 받는다.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소속 케이윌, 소유, 몬스타엑스, 우주소녀 등의 음원과 초상을 활용한 음악게임이다.

-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10일 출시될 신작 모바일 MMORPG ‘달빛조각사’ 사전참가자 모집에 300만명이 넘는 인파가 몰렸다고 밝혔다. 출시 하루 전인 9일부터 사전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 위더스게임은 모바일 MMORPG ‘사신: 세상을 지키는 신들의 이야기’를 정식 출시했다. 순수 한국 기술로 4년간 개발이 진행된 게임으로, PK 전투와 문파 전쟁, 육성 시스템 등이 즐길거리다.

 

■ 업데이트

- 조이시티는 ‘3on3 프리스타일’의 엑스박스원 버전에 커스터마이징 시스템과 캐릭터 매칭 스크린 등을 업데이트했다. 회사 측은 유저 편의성 향상을 위해 콘텐츠를 보강했다고 설명했다.

- 네오위즈는 온라인 MMORPG ‘신 천상비’에 기간 한정 던전 삼 많은 섬을 추가했다. 던전에서 몬스터를 처치하고, 임무를 완수하면 다양한 인게임 아이템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 엔트리는 모바일 MMORPG ‘십이지천M’에 공성전 콘텐츠를 추가했다. 공성전은 매주 일요일 21시부터 23시까지 2시간 동안 진행된다. 전투에 참여하려면 경매를 통해 공성 참여권을 획득해야 한다.

- 스마일게이트메가포트는 모바일게임 ‘에픽세븐’의 스킬 강화 시스템의 편의성을 개선했다.
업데이트 이후 3성 등급 영웅들의 스킬 강화에 더 이상 강화재료인 머라고라가 소모되지 않는다. 대신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하는 스티그마를 사용하도록 변경된다. 또한, 4성과 5성 등급 영웅의 스킬 강화에 필요한 머라고라의 수량을 기존 대비 20%가량 감소됐다.
3성 영웅의 스킬 강화에 사용한 머라고라와 촉매제, 골드를 100% 환급할 계획이다. 또, 4성과 5성 영웅도 강화 비용이 감소한 양만큼 소모된 자원을 돌려준다. 또, 상위 등급의 강화재료인 머라고라고 1개를 하위 등급의 머라고라 4개로 교환하는 기능도 추가됐다.

- 블루포션게임즈는 모바일 MMORPG ‘에오스 레드’에 신규 월드서버 리버티와 베르메르를 오는 5일 추가로 오픈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신규 월드는 평균 2시간의 접속 대기 시간을 줄이기 위해 도입된다. 단, 보수적인 서버 증설 정책에 입각해 다계정 접속을 방지하기 위한 캐릭터명 선점 서비스를 병행할 계획이다.

 

■ 행사, e스포츠

- 컴투스는 모바일 축구RPG ‘사커스피리츠’의 글로벌 대회 갤럭시 라이브 챔피언십 2019 한국 대표 선발전을 개최한다. 대회 일정은 10월 5일과 12일 4명의 참가자가 참여하는 리그전이 진행되며, 최종 1,2위를 차지한 4명의 선수가 12월 오프라인 파이널 대회에 참가한다.
한편, 올해 대회는 북미 지역을 포함한 글로벌 대회 형식으로 진행된다.

- NHN은 한게임 바둑의 AI(인공지능) 한돌이 오는 6일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9 강남바둑페스티벌 행사에 참여한다. 한돌은 남자 1위 신진서 9단과 여자 1위 최정 9단의 맞대결을 보조하는 페어 매치에 참가한다.

-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멀티 플랫폼 카드게임 ‘하스스톤’ 국제 대회 하스스톤 글로벌 게임(Hearthstone Global Games)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대회는 오는 11월 15일(한국 시각)부터 12월 23일까지 4주에 걸쳐 진행된다. 총상금은 7만 5,000달러이며, 전 세계 32개국 대표 선수들이 참가한다.

 

■ 기타

- 플레이위드는 밸브의 온라인 유통 서비스 스팀의 PC카페(PC방)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앞으로 플레이위드는 스팀의 PC방 프로그램 중 한국지역으로 확장을 담당하며, 한국형 상품을 개발해 빠른 시일 내에 선보일 예정이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삼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