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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뉴스] 네이버, 2020년 계획 공개 외

■ICT 및 인터넷

-네이버는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창작자 및 스몰비즈니스 파트너 1,500여 명을 초청해 ‘NAVER CONNECT 2020’을 개최했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은 ‘NAVER CONNECT’는 ‘기술로 창작자와 사업자들의 성공을 꽃 피우는 플랫폼이 되겠다’는 네이버의 기술플랫폼으로서의 장기적 방향성 하에, 파트너들을 대상으로 그해 성과와 내년도 계획을 공개하는 자리이다.

한대표는 기조연설을 통해 지난 2015년부터 진행된 CONNECT 행사를 되짚으며, 5년을 관통하는 키워드로 ‘기술’을 꼽았다. 특히, AI, 클라우드, 로봇 등의 고도화된 기술들을 플랫폼의 주인공인 사용자들이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도구로 바꿔갈 수 있을 때 이 기술들이 의미를 갖는다고 설명하며, 지난 5년 간 첨단기술의 도구화에 집중해 왔다고 밝혔다.

네이버가 사용자들을 위해 선 보여온 도구들은 창작자나 사업자들이 복잡하게 기술을 연구하거나 기능을 사용하기 위한 별도의 노력을 들이지 않아도 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창작자와 사업자들은 ▲검색을 통해 다양한 기회로 연결될 수 있는 것은 물론 ▲어느 플랫폼보다 콘텐츠를 편리하게 생산하고 상품이나 내 가게를 경쟁력 있게 소개할 수 있는 창작 도구들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AI 추천 기술에 기반해 여러 영역에서 내가 발견 될 수 있는 더욱 폭넓은 기회를 갖게 된다. 더욱이 ▲ ‘좋아요’부터 ‘구매’까지 다른 사용자들의 다양한 형태의 반응을 얻고, 데이터 분석 기술을 통해 사업이나 창작활동의 질을 높일 수 있다.

한대표는 이렇게 크게 4가지로 분류해 볼 수 있는 영역에서 탄생한 기술이 집약된 수많은 도구들에  ‘테크큐브’라는 이름을 붙였다고 했다. 네이버가 지금껏 선 보인 도구들의 쓰임새는 다양하지만, 사용자들이 익숙하게 손에 쥐고 무엇이든지 간편하게 조합해 원하는 것을 만들어 낼 수 있는 공통된 특징과 기술이 집약되어 있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네이버가 8일, ‘NAVER CONNECT 2020’에서 네이버 콘텐츠 창작자들을 위해 새롭게 준비한 서비스와 함께 창작자 보상 프로그램의 방향성, 신규 창작 도구 및 데이터 분석 도구 등에 대해 소개했다.

네이버가 새롭게 발표한 ‘인플루언서 검색’은 꾸준히 좋은 콘텐츠를 만들어 온 창작자를 위해 준비한 서비스다. ‘인플루언서 검색’ 영역에서는 창작자와 창작자가 선택한 콘텐츠들을 검색 상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플루언서 검색’ 발표를 맡은 김승언 네이버 아폴로 CIC대표는 “네이버 검색은 블로그, 카페 등 많은 사람들의 참여로 만들어진 콘텐츠를 중심으로 이뤄져 왔으며, 이를 기반으로 네이버는 콘텐츠와 사용자를 연결하는데 집중해왔다” 고 서두를 열었다. 이어 “콘텐츠 자체는 물론 콘텐츠를 만든 사람이 누군지, 나와 취향이 맞는지, 누가 추천한 것인지 등의 요소들이 콘텐츠 소비의 기준이 되고 있다” 며 “콘텐츠를 만든 사람에 더 집중해, 창작자와 사용자가 더 잘 연결될 수 있는 구조를 만들고자 한다”고 ‘인플루언서 검색’ 서비스의 출시 배경에 대해 설명했다.

-NHN의 커머스 자회사인 NHN고도(대표 이윤식)가 대한상공회의소와 ‘전자상거래 자격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전자상거래 관리사·운용사 등 커머스 분야 국가기술자격시험 활성화에 나섰다.

양사는 8일 대한상공회의소 상의회관에서 NHN고도 이윤식 대표와 대한상공회의소 노금기 자격평가사업단장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전자상거래 전문인력 육성을 통한 국내 전자상거래 산업발전에 상호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전자상거래관리사’와 ‘전자상거래운용사’ 등 관련 분야 국가기술자격시험 활성화를 위해 협력할 계획으로, 우선 2020년부터 NHN고도의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고도몰5>를 전자상거래 관리사·운용사 실기 검정용 시험프로그램으로 사용하게 된다. 또, NHN고도는 전자상거래 자격증 취득 예정 수험생을 대상으로 한 실무중심의 취업·창업 교육을 전국으로 확대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신제품 출시

- AMD가 혁신적인 RDNA 게이밍 아키텍처 기반의 라데온 RX 5500 시리즈 그래픽 제품군을 공개하며, 고성능, 고품질 1080p 게이밍을 위한 최적화된 성능을 제공하게 됐다고 밝혔다.

AMD 라데온 RX 5500 시리즈는 보드 파트너사 및 업계를 선도하는 제조사의 데스크톱 PC를 통해 출시될 라데온 RX 5500 그래픽 카드와 노트북 PC 에 탑재될 라데온 RX 5500M GPU를 포함한다. 시스템 제조사 HP와 레노버는 오는 11월 라데온 RX 5500 그래픽 카드를 탑재한 고성능 데스크톱 게이밍 PC를 출시할 예정이며, 에이서는 12월부터 라데온 탑재 시스템을 출시할 계획이다. 더불어, MSI는 10월 중으로 AMD 라이젠 프로세서 및 라데온 RX 5500M GPU를 탑재한 전 세계 최초의 게이밍 노트북을 출시한다.

-와콤은 창의적인 전문가들의 요구를 충족시켜주기 위한 펜 컴퓨터 모델인 와콤 모바일스튜디오 프로 16 업데이트 모델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아티스트, 디자이너, 엔지니어 등이 작업 현장, 예술 및 디자인 학교, 여행 중, 스튜디오 등 다양한 시공간 환경에서 언제 어디에서나 작업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며, 데스크톱 컴퓨터를 대체할 수 있는 독립된 올-인-원 솔루션이다. 

특히 전력 소모가 많은 창작용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는 강력한 컴퓨팅 성능과 함께 필요한 모든 기능을 제공한다. 와콤 모바일스튜디오프로 제품은 액정타블렛 와콤 신티크프로, 펜타블렛 와콤 인튜어스프로 제품과 마찬가지로 프로급 창작 전문가를 위한 라인업으로, 최고의 성능과 함께 정밀한 펜, 강력하고 유연함을 자랑하는 창작용 도구이다.

-제이씨현시스템에서 인텔 WiFi 6 모듈 (802.11ax 듀얼밴드 블루투스 5)을 탑재하여 일반적인 802.11ac 제품대비 최대 5.5배 이상 빠른 무선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기가바이트 X570 AORUS PRO WiFi 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기가바이트 X570 AORUS PRO WiFi 메인보드는 12+2 페이즈의 IR 디지털 전원부를 탑재하고 있어 안정적이고 디테일한 전원 공급이 가능하다.

-한미마이크로닉스가 8일 aRGB 라인으로 감각적인 포인트를 살린 L시리즈 미들타워 PC케이스, L3를 출시한다. L3는 블랙, 화이트 두가지색상으로 구성, 전면부에는 aRGB 바를 적용해 기존 L 시리즈와 동일한 LED 라인으로 패밀리 제품의 느낌을 부각했다. L 시리즈 답게 기본 구성되어 있는 팬과 LED 연동이 가능한 L3는 단일 색상부터 레인보우 컬러까지 총 29가지 모드로 동작할 수있도록 구성되어 유저 취향에 부합하는 색상으로 조정할 수 있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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