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CT 컴퓨팅
[IT 뉴스] 제닉스, 타이탄G 게이밍 마우스 출시 외

■ICT 및 인터넷

-카카오의 콘텐츠 퍼블리싱 플랫폼 브런치가 ‘제7회 브런치북 출판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응모기간은 11월17일까지이며, 브런치에서 활동 중인 작가라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이번 ‘제7회 브런치북 출판 프로젝트’에는 새로운 출품 방식이 적용된다. 출품작은 '브런치북'으로 응모할 수 있으며, 복수 응모도 가능하다. 브런치가 정식 버전 출시 이후 선보인 브런치북은 브런치의 작가가 직접 책을 기획하고 완성한 오리지널 초판으로서 브런치 PC웹을 통해 여러 편의 글을 한 권의 책(브런치북)으로 엮는 패키징 툴을 제공하고 있다.

브런치는 응모된 브런치북 가운데 심사를 통해 대상 10명(팀)과 특별상 O명을 선발한다. 특히, 이번 심사에는 그동안 브런치에서 알려지지 않은 작품을 발견하여 베스트셀러 반열에 올린 출판사 10곳이 참여할 예정으로, 새로운 베스트셀러와 작가가 탄생할 수 있을 지 귀추가 주목된다.

-네이버가 클로바에 BBC 영어 뉴스를 탑재하며, 영어 학습을 위한 오디오 콘텐츠를 더욱 확대한다.

네이버는 BBC 월드서비스(BBC World Service)와의 제휴를 통해, 전 세계의 최근 소식들을 1~5분으로 짧게 요약한 콘텐츠를 클로바에서 제공한다. 클로바가 탑재된 스마트스피커 또는 클로바 앱에서 ‘BBC 뉴스 틀어줘’, ‘영어 뉴스 들려줘’ 등의 명령을 통해 최신 뉴스를 재생할 수 있으며, 네이버지도 내비게이션으로 운전 중에도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제휴를 통해 기존의 아리랑 영어 뉴스 외에도, 더욱 풍부한 영어 뉴스 콘텐츠를 클로바 서비스를 통해 손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아프리카TV 자회사 프릭엔은 11일 MCN 기업 '미디어자몽', 팟캐스트 전문 녹음실 '단팟스튜디오'와 함께 '녹음 스튜디오 얼라이언스(Alliance·협업)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프릭엔 김영종 대표, 미디어자몽 김건우 대표, 단팟스튜디오 허민 이사가 참석했다.

'얼라이언스'에 참여하는 3개 사의 녹음 스튜디오는 모두 9곳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팟티(Podty)'와 '팟프리카(Podfreeca)'에서 활동하는 AJ(Audio Jockey, 이하 AJ)를 비롯한 오디오 콘텐츠 창작자들은 오는 11월부터 3개 사의 녹음 스튜디오 중 어느 곳을 이용하더라도 다양한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 NHN AD는 온사이트 마케팅 솔루션 브랜드 ‘more’가 온라인 쇼핑몰 방문자를 대상으로 개인화 쇼핑 메시지를 노출시키는 <티커(Ticker)>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티커>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발생하는 실시간 구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접속 중인 이용자에게 개인 맞춤형 마케팅 메시지를 띄우는 솔루션이다. ▲현재 구매가 발생한 상품 ▲실시간 인기 상품 ▲개인화 추천 상품을 알림 메시지로 보여줘 이용자의 구매 동기를 강화할 수 있다.

구매가 발생하지 않는 시점에도 이용자 성별과 나이, 사이트 유입 과정, 사이트 내 행동 흐름 등 각종 데이터를 분석해 취향에 맞는 상품을 제시한다. 인공지능(AI) 기반 개인화 추천 알고리즘을 통해 이용자 취향 및 상품 유사도를 분석하고, 구매 가능성이 높은 상품을 예측해 추천한다.

-한미마이크로닉스가 아시아 최대 IT 전자제품 전시회인 ‘2019 글로벌소시스 컨슈머 전자전’에 참가해 해외 시장 공략을 위해 국내 기술력으로 개발된 신제품들을 대거 소개한다. 마이크로닉스의 대표 제품인 파워서플라이를 필두로 신제품 PC 케이스, 게이밍 키보드와 마우스 등, 40여 종의 제품들이 전시되었으며 이번 전시회를 통해 최초 공개되는 새로운 게이밍기어 제품군 16종을 소개하여 국내 시장과 해외 수출 시장 동시 공략에 나선다.


■신제품 출시

-제닉스는 STORMX 타이탄G 미니 게이밍 마우스 출시를 알렸다. 타이탄G 시리즈는 매끄러운 무광 코팅 디자인에 그립감이 뛰어나 게이머들이 즐겨찾는 마우스 시리즈이다. 제닉스는 기본 모델인 고성능 마우스 타이탄G를 비롯해 가성비 모델 타이탄G LT에 이어 타이탄G 미니 블랙·화이트를 출시했다. 

타이탄G 미니는 유연성이 좋고 가벼운 파라코드 케이블이 적용돼 게임 무빙을 원활하게 하며, 고성능 센서 PMW3389가 탑재돼 높은 정확도를 보여주며 세밀한 컨트롤이 가능하다.

또한, 최대 16,000DPI를 지원해 7단계로 설정할 수 있고, 구성품으로 높낮이가 다른 DPI 조절 버튼이 추가되어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 LED 조절이나 DPI 및 매크로 설정은 소프트웨어를 통해 지원한다.

-제이씨현시스템에서는 2019년 10월 11일, GIGABYTE의프리미엄 브랜드인 AORUS에서 초 고사양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를 선보인다. 본 제품은 High-end 유저들 뿐만 아니라 디자인을 위주로 하는 유저들에게도 매우 유용한 모니터이다. 또한, nVIDIAG-SYNC와 AMD Free-SYNC2가 모두 호환되는 제품이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