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이슈
삼성의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 '플레이갤럭시 링크', 갤럭시S10 시리즈로 확대

삼성전자가 선보이는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인 '플레이갤럭시 링크'가 기존에 극히 일부만 지원하던 스마트폰 라인업에서 기종을 확대, 이제 갤럭시 S10 시리즈에서도 즐길 수 있게 됐다.

5일 삼성전자는 자사의 게임 스트리밍 앱인 플레이갤럭시 링크의 업데이트를 통해 지원 기기 확장을 단행했다. 이전까지는 갤럭시노트10 시리즈를 제외한 스마트폰 모델에서는 플레이갤럭시 링크를 사용할 수 없었다. 당초 갤럭시폴드도 라인업에 있었지만 슬그머니 빠졌다.

그에 따라 이번에 적용되는 스마트폰 라인업은 갤럭시S10e, 갤럭시S10, 갤럭시S10+, 갤럭시S10 5G 등이며, 당장 플레이갤럭시 링크를 이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 운영체제는 반드시 안드로이드 9.0(파이)이어야 한다.

여기에 더해 가상 마우스 기능 중 우클릭을 지원하도록 했으며 플레이갤럭시 PC 프로그램에서 자동 업데이트가 가능하도록 변경됐다.

삼성전자의 플레이갤럭시 링크는 사용자의 PC에서 구동되는 스팀, 에픽게임즈스토어, 배틀넷 등 PC 플랫폼 게임과 Xbox 등의 플랫폼의 게임을 스마트폰에서 즐길 수 있도록 해주는 스트리밍 프로그램이다. 

사용자는 같은 유무선 공유기를 사용해 동일 계열의 IP를 부여받아 연결된 네트워크를 통해 와이파이와 연결하면 이를 스마트폰을 통해 즐길 수 있다. 

또한 삼성 계정을 연결하면 4G나 5G, 혹은 다른 와이파이에서도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다만 외부에서의 원활한 이용을 위해서는 공유기 자체에 설정된 방화벽이 있을 경우 플레이가 불가능할 수 있다.

플레이갤럭시 링크는 현재 베타 서비스 중으로 향후 정식 서비스를 진행하면 프리미엄 요금제 사용자만 외부 접속을 지원하도록 할 예정이어서 어느 정도의 금액으로 과금이 될 것인지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박상범 기자  ytterbia@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상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