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최신소식
[게임뉴스] 엔씨소프트 '리니지2M', 27일 출시 

■ 사전예약, 신작 테스트, 신작 출시

- 엔씨소프트가 11월 27일 모바일 MMORPG ‘리니지2M’을 출시한다. 엔씨소프트는  공식 홈페이지와 ‘리니지2M 스페셜 영상’을 통해 '리니지2M'의 출시일을 전격 공개했다. 스페셜 영상에는 김택진 CCO(최고창의력책임자)의 목소리가 담겨있다.

 

- 라이엇 게임즈가 11월 15일부터 19일까지 5일 간 ‘레전드 오브 룬테라(Legends of Runeterra, 이하 LoR)’의 2차 사전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LoR은 LoL 세계관을 바탕으로 하는 전략 카드 게임으로, 지난 10월 LoL 10주년 기념 행사에서 첫 공개됐다. 
 
- 스마일게이트 RPG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MMORPG '로스트아크'가 신규 클래스 ‘홀리나이트’의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 로스트아크의 16번째 클래스 ‘홀리나이트’는 전사 직업군에 새롭게 추가되는 클래스로 ‘한손검’을 주무기로 사용하며 신앙의 힘을 바탕으로 팀원들에게 다양한 효과를 제공하는 서포트형 클래스다. 

- 락스타 게임즈는 ‘레드 데드 리뎀션2’ PC 버전을 출시했다. '레드 데드 리뎀션2' PC 버전은 '레드 데드 리뎀션' 시리즈 중 최초로 PC 플랫폼에 출시되는 타이틀로, 그래픽을 비롯한 기술적 요소들이 향상됐다.


■ 업데이트

- 넷마블은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이하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에 이용자 간 대결(PvP) 랭킹전 시스템인 ‘챔피언십’을 업데이트 한다고 6일 밝혔다.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챔피언십’은 실시간으로 다른 이용자와 대결을 펼치고 순위를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금일부터 매일 오후 8시부터 11시 30분까지 3시간 30분 간 운영된다.

- 게임빌이 모바일 게임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KRITIKA: The White Knights)’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게임빌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클래스 ‘리나’를 최초로 공개했다. 이와 함께 신규 캐릭터 성장 요소, 유저 편의성 업데이트도 진행했다. 

- 위메이드의 계열회사 전기아이피가 서비스하는 PC 온라인게임 '미르의 전설'가 캐릭터 레벨을 빠르게 높일 수 있는 ‘2019 환영서버’를 오픈했다.

 
■ e스포츠

-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크로스파이어' 세계대회 ‘CFS 2019 그랜드 파이널’의 지역 대회가 모두 종료되고 오는 12월 중국 타이창 및 상하이에서 열리는 결선 무대에 진출할 12개 팀이 확정됐다고 6일 밝혔다.

- 워게이밍은 오는 9일 민스크에서 개최되는 자사의 모바일 게임 ‘월드 오브 탱크 블리츠(World of Tanks Blitz)’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 ‘2019 블리츠 트위스터컵(Blitz Twister Cup 2019)의 테마곡과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 기타

- 넷마블은 지난 5일 글로벌 회계 컨설팅 법인 EY한영이 주최한 ‘제 13회 EY 최우수 기업가상’에서 넷마블 방준혁 의장이 최고 영예의 마스터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EY 최우수 기업가상은 매년 끝없는 도전과 리더십으로 혁신을 이끌어가는 모범적인 기업가에게 EY가 수여한다. ‘비즈니스 분야의 오스카상’으로 불릴 정도로 세계적인 권위를 갖고 있다. 

- 데브시스터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개발 스튜디오 쿠키런이 개발한 모바일 게임 '쿠키런: 오븐브레이크'의 3주년 기념 OST 앨범 한정판 패키지가 지난 4일 예약 판매를 시작한 후 24시간 만에 전량 매진됐다고 밝혔다.
 
- 라이엇 게임즈가 5일 진행된 ‘2019 대한민국봉사대상’ 시상식에서 구기향 사회환원활동 총괄이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상과 2019 대한민국봉사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봉사대상은 (사)한국유엔봉사단, (사)한국국제연합봉사단이 주최하는 권위 높은 시상식으로, 사회 및 공동의 이익을 위한 나눔과 봉사를 실천해 온 개인, 단체 및 기관을 선정해 시상한다.

- 원스토어 주식회사는 6일 서울 중구 SK텔레콤 기자실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1,000억원 규모의 투자 유치 소식과 함께 모바일 앱 생태계 내 경쟁구도 형성을 위한 공격적인 성장 가속화 전략을 발표했다.

김창훈 기자  changhoon8@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창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