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최신소식
[게임뉴스] 리니지M, 에피소드4 더 샤이닝 업데이트와 지스타 소식 등

■ 신작 정보, 출시

- 게임빌은 ‘별이되어라!’ 시즌7-3 업데이트를 곧 선보인다. 세 번째 이야기의 부제는 깨어난 로아다. 새로운 지역이 개방되고 최상위 등급의 영웅 그람왕과 테레나스의 등장 등 신규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이에 앞서 사전 참가자 모집을 진행한다.

-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RPG ‘그랜드체이스’의 월드7 베르메시아 업데이트를 앞두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11월 중 진행될 베르메시아 업데이트는 신규 체이서 로난과 라스 추가, 신규 호감도 시스템 등 다양한 콘텐츠가 포함됐다.

-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SIEK)는 플레이스테이션4용 신작 ‘데스 스트랜딩’을 오는 8일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유명 개발자 히데오 코지마가 지휘봉을 잡고 개발한 게임으로, 고립된 도시를 연결하는 새로운 플레이 방식이 특징인 게임이다.

 

■ 업데이트

- 엔씨소프트는 모바일 MMORPG ‘리니지M’에 대규모 업데이트 더 샤이닝을 적용했다.
이에 따라 신규 클래스(직업) 신성검사가 추가됐고, 신규 서버 이실로테의 문이 열렸다.
신성검사는 리니지M의 아홉 번째 클래스이자, 오리지널 클래스다. 한 번의 공격으로 물리와 마법 피해를 주며, 적과 위치를 바꾸는 등 지금까지 구현되지 않았던 새로운 방식의 스킬을 가진 클래스다.

-액토즈소프트 관계사 아이덴티티게임즈는 온라인 액션RPG ‘드래곤네스트’에 라빌란스 심층 콘텐츠를 선보였다. 심층은 난이도가 높아진 라비란스 14층부터 17층 까지를 뜻한다. 이곳에서는 캐릭터의 특정 능력치를 낮추는 라비란스의 살기가 적용된다.

- 네오위즈는 모바일 RPG ‘브라운더스트’에 신규 챕터 어둠 속에 갇힌 빛을 추가했다. 시즌2 주인공 아델의 이야기를 다룬 16~20챕터가 추가되고, 편의성을 개선하는 내용이 골자다.

- 엔씨소프트는 서비스 11주년을 맞은 ‘아이온’을 위해 데바의 날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각종 혜택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사전 체험 서버 아트레이아를 오픈하고 대규모 업데이트의 핵심 콘텐츠 ‘폭풍의 땅, 용계’를 미리 선보인다. 또, 레기온 군단장을 대상으로 총 2200만원의 상금이 건 아트레이아 대행자들도 진행할 계획이다.

- 웹젠은 ‘R2’ 서비스 13주년을 맞이해 총 16종의 변신 스킬북 획득 기회와 강화 파괴 매터리얼 복구를 지원한다. 또, 데인케 공성전을 오는 10일 22시에 진행하며, 다양한 보상을 지급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 디엔에이(DeNA)는 모바일게임 ‘포켓몬 마스터즈’의 메인 스토리 19~21장을 추가했다. 신규 스토리를 통해 5성 동료 칼름&냐스퍼를 얻을 수 있다. 주인공과 새로 버디즈가 되는 포켓몬 아차모도 추가된다.

 

■ 행사, e스포츠

- 아프리카TV는 지스타2019 일반전시관에서 인기 BJ가 참가하는 e스포츠 리그와 게임쇼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100부스 규모의 전시장에서는 4일 동안 ‘피파온라인4’, ‘스타크래프트’, ‘스타크래프트2’, ‘철권’ 등의 경기가 진행된다.
또, 라이엇게임즈의 ‘리그오브레전드’ IP 기반 카드게임 신작 ‘레전드 오브 룬테라’의 체험대도 운영한다.

- 넥슨은 ‘피파온라인4’ 고등피파 공식 음원 New History 공식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고등래퍼3 우승자 이영지와 가수 영케이가 부른 이 곡은, 고등학생들이 학업과 일상에 마주하는 도전과 성취를 표현했다.

- 넷마블은 신작 ‘A3: 스틸얼라이브’의 지스타 전시를 앞두고 사전 등록을 시작했다. 참가자에게는 한정 보상을 포함한 다양한 특전을 증정한다.
A3: 스틸얼라이브는 30인 배틀로얄 모드 모드를 탑재한 MMORPG로, 지난 2002년 론칭된 ‘A3’의 IP(지식재산권)을 활용해 개발됐다.

- 엑스엘게임즈는 온라인 MMORPG ‘아키에이지’의 겨울 업데이트로 정원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또, 소환수와 편의성을 개선행 동행을 11월 추진한다고 덧붙였다.

- 넥슨은 오는 9일 온라인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의 e스포츠 대회 ‘2019 kt 5G 멀티뷰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 결승전을 연다. 고려대 화정체육관에서 진행될 결승전은 3,000명의 관객과 함께 진행된다.
결승전에는 한화생명e스포츠와 샌드박스 게이밍이 지난 시즌에 이어 다시 맞대결을 펼친다. 개인전은 박인수, 문호준, 유영혁, 김기수 등 8명의 선수가 출전한다.

-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지스타2019 연계 행사로 ‘포켓몬고위크 인 코리아(Pokemon Go Week In Korea)를 부산에서 연다. 지스타 기간(14일부터 17일)동안 부산시 전역에서 특별한 포켓몬을 잡을 수 있으며, 한국에서 공개되지 않은 신종도 출현이 예고됐다.

 

■ 기타

- 슈퍼셀은 지스타2019 일반전시관 부스 디자인을 공개했다. 개방형 구조로 설계됐으며, 게임 캐릭터 브롤러로 꾸며진다. 이곳에서는 모바일게임 ‘브롤스타즈’ 팀전과 토너먼트가 진행된다.

- 넷마블은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쿵야 캐치마인드’ 등 올해 선보인 모바일게임 2종이 하반기 이달의 우수게임에 선정됐다고 전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달의 우수게임은 국산 게임의 창작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매달 우수한 게임을 발굴해 반기 별로 시상하는 행사다.

- 스마일게이트는 가상현실(VR)게임 ‘포커스온유’가 이달의 우수게임 일반 게임 부문 우수게임에 선정됐다고 전했다.
포커스온유는 지난 7월 PC 및 플레이스테이션4(PS4)에 출시 된 이후 기존 연애 어드벤처 VR 게임과 차별화 되는 고퀄리티 그래픽과 음성인식 기술, 스토리 라인 등을 선보인 게임이다.

- 미호요는 지스타2019 현장에서 신작 ‘원신’을 최초로 선보이며, ‘붕괴3rd’의 PC 버전 체험존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밖에 게임 캐릭터로 분장한 모델이 등장하는 포토존도 운영한다.

- 아이지지닷컴(IGG)는 지스타2019에 참가해 자사의 게임을 소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회사는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업체로, ‘로드 모바일’과 신작 ‘갤럭시 모바일’ 등을 전시할 계획이다.

- 지스타사무국은 올해 지스타 기업관(BTB) 현장에 참가한 인디 및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BTB 미디어 스튜디오’를 운영할 계획이다. 홍보에 취약할 수밖에 없는 소형 업체에 힘을 보태기 위해 제공되는 서비스다.
사전 신청을 접수한 업체를 대상으로 영상홍보물을 대신 제작해주며, 현장의 모습을 라이브 송출도 지원한다.

-펍지주식회사는 지스타2019 일반전시관에서 FACE: PUBG(페이스 펍지) 전시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표작 ‘배틀그라운드’의 탄생 배경과 스토리, 현재와 미래 지향점을 관람객과 공유하는 공간으로 꾸며진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삼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