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이슈
V4 주화와 생산으로 영웅장비를 갖추자

MMORPG는 시간을 투자한 만큼 캐릭터가 강해진다. 게임 시스템이 고도화돼 다양한 방법으로 캐릭터를 강하게 만들 수 있다. 이를 통틀어 부르는 말이 바로 육성이다.

캐릭터 육성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좋은 아이템을 구하는 것이다. 넥신이 지난 7일 출시한 V4도 마찬가지다. 일반/고급/희귀/영웅/전설 등급으로 나뉜 무기와 보조무기, 방어구를 갖추면 자연스럽게 전투력이 오른다.

▲획득한 주화는 가방 옆 화살표 버튼을 터치하면 볼 수 있다

넥슨과 넷게임즈는 V4의 아이템 대부분을 필드 사냥으로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또, 생산(제작)과 같은 별도의 방법을 통해서도 최대 희귀 등급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도록 샛길을 만들었다. 이밖에 각종 의뢰와 서브 퀘스트 수행으로 얻는 주화로도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다.

주화는 골드(인게임 재화)와 별도로 분류된 재화다. 이를 모아 펭긴트 교환소에서 사냥과 육성에 필요한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다. 주화는 붉은파도/파란새우/노란고래/검은문어로 나뉜다. 모두 바다 생물과 연관이 있는 이름이다. 펭귄을 모티브로 한 종족 펭귄트의 특징을 반영한 네이밍으로 보인다.

▲주화 아이템은 펭긴트 교환소에서 필요한 아이템으로 바꾸는데 쓰인다

각 주화의 입수 방법은 종류별로 다르다. 먼저 붉은파도 주화는 네임드 몬스터 토벌 보상이. 또, 일일 접속 마지막 보상으로 20개를 입수할 수 있다. 이 주화는 펭긴트 붉은파도 상단이 무기/방어구 상자로 교환해 준다. 무기 상자는 1,500개, 방어구는 300개의 주화가 필요하다. 상자에는 최소 희귀(파란색)부터 최대 영웅(보라색)의 장비가 들어있다.

파란새우 주화는 업적, 일일 임무, 월간 임무 보상이다. 서비스 초기 단계에서 가장 많은 수를 얻게 되는 보상이다. 파란새우 상단이 제공하는 아이템은 탈것과 소환수다. 주화 500개로 뽑기 한번, 5,000개로 총 11개의 탈것 혹은 소환수를 얻을 수 있다.

▲주화별 판매 아이템 목록

노란고래 주화는 서브 퀘스트 보상이다. 레벨에 따라 주어지는 여행자의 필수품에서도 조금씩 들어있다. 노란 고래 상단은 육성과 강화에 필요한 아이템을 판매한다. 주화 1,000개로 상급 축복의 물약(2시간 동안 경험치 200%, 전리품 획득 확률 100% 증가), 200개로 각인석 10개, 500개로 마력이 깃든 고서(마력부여 재료), 150개로 방어구/무기/장신구 강화 주문서, 250개로 위치 이동 주문서를 살 수 있다.

검은문어 주화는 악마토벌 콘텐츠를 진행하면 입수할 수 있다. 악마토벌에는 바트라 마안이 소비되는 만큼, 획득조건이 가장 까다롭다. 이에 따라 판매하는 아이템도 훌륭하다. 입수가 어려운 목걸이/벨트/귀걸이 등 액세서리를 판매한다. 구입 가격은 주화 400개다.

▲생산(제작) 기술과 채집 기술. 영웅 아이템을 얻는 또 하나의 방법!

생산은 좋은 아이템을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는 콘텐츠다. 필드에 존재하는 광물과 식물, 보석을 입수하고 가공해 장비를 만드는 시스템이다. 대장기술은 무기와 방어구, 세공술은 액세서리, 연금술은 기능성 회복약(물약)과 기능성 물약(버프), 주문서를 만들 수 있다.

▲정수는 채집과정에서 얻을 수 있다

생산에는 재료가 필요하다. 필드에서 직접 채집하는 방법도 있고, 동료에게 의뢰해 필요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도 있다. 단, 좋은 아이템을 만들려면 빛나는 채집의 정수(희귀 등급), 영롱하게 빛나는 채집의 정수(영웅) 등을 동료 파견으로 얻을 확률은 극히 낮다. 따라서 유저가 시간을 투자해 채집하는 과정도 필요해 보인다.

▲나이트 클래스의 영웅 등급 브렐란 장비

두 재료는 채집 시에 낮은 확률로 얻을 수 있다. 이밖에 경매장에서 거래도 되니, 꼭 필요한 장비가 있다면 생산 레벨을 올려 맞춤 아이템을 제작하는 방법도 좋아 보인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삼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