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CT 최신소식
[IT 뉴스] 카카오, 멜론 뮤직어워드 소식 외

■ICT 및 인터넷

-카카오가 운영하는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이 ‘모바일 시대’에 맞춰 변화하고 있는 콘텐츠 이용자들의 감상 트렌드를 국내 최대 대중음악시상식 ‘MMA 2019 Imagine by Kia(멜론뮤직어워드, 이하 MMA 2019)’에 반영하여 주목 받고 있다.

MMA 2019는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MMA 2019’ 레드카펫 및 공연 실황을 즐길 수 있도록 카카오톡 #MMA탭, 멜론, 유튜브 1theK(원더케이) 채널 등 온라인과 모바일을 통해 생중계를 진행한다. 또한 더욱 특별하게 MMA를 즐길 수 있도록 카카오톡에서 ‘톡 프리미엄 시청권’을 새롭게 선보인다.

'MMA 2019 톡 프리미엄 시청권’을 보유한 이용자는 시상식 당일 생중계되는 메인 화면 및 아티스트 클로즈업을 비롯, 공연장 내 출연자 대기석 등 총 11개의 다양한 화면을 원하는 대로 선택하여 더욱 생동감 있게 감상할 수 있다. MMA 2019 톡 프리미엄 시청권 사전 신청은 이달 26일까지 카카오톡 #MMA탭에서 참여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총 20만명을 선정한다. 사전 신청시 카카오가 선보인 리워드 프로그램 카카오콘 10콘이 소진되고 (미 당첨자에게는 10콘을 환급한다.) 일반 생중계는 별도의 절차없이 멜론과 유튜브 1theK 채널에서 감상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지가 자사 콘텐츠 서비스의 웹툰을 불법으로 유통해 창작자의 권익을 침해한 ‘어른아이닷컴’ 측에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제기한다. 20일 카카오페이지는 불법 웹툰 유통 사이트 ‘어른아이닷컴’의 운영자 A씨 등 3명을 상대로 10억 원의 손해배상 소송을 서울중앙지방법원에 제기한다고 밝혔다. 이번 소송 법률대리인은 법무법인 광장이 맡았다.

카카오페이지는 소장에서 “‘어른아이닷컴’은 다음웹툰과 카카오페이지의 총 413개 작품 2만 7천여 건에 해당하는 방대한 분량의 웹툰을 대량으로 불법 복제하고, 사이트에 무단 게재하여 막대한 손해를 입혔다”며 “우선 손해액의 일부로서 10억 원을 청구하며, 소송 진행 중 추가적인 자료를 확인하는 대로 구체적인 손해액을 확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부산경찰청 사이버안전과는 지난 5월 ‘어른아이닷컴’의 사이트 운영자들을 검거하고 사이트를 폐쇄했다. 웹툰 통계 사이트인 웹툰인사이트에 따르면 ‘어른아이닷컴’은 2017년 5월부터 2019년 5월까지 26만 건의 불법 웹툰을 사이트에 게시했으며, 이 기간 해당 사이트의 총 페이지뷰(PV)는 무려 23억 건에 달했다. 지난해 폐쇄된 불법 웹툰 공유사이트 ‘밤토끼’ 이후 국내 최대 규모다. 이러한 불법 사이트 범람으로 인한 업계 피해 규모는 2018년 2조 3425억 원에 이른다.


■신제품 출시

-한미마이크로닉스가 IPX8 등급의 완전 방수 게이밍 키보드 ‘마이크로닉스 MANIC X38 4세대 광축 IPX8 완전 방수 게이밍'를 20일 출시한다. 신제품 MANIC X38 제품은 공인 기관의 엄격한 시험을 통해 제품 전체에 최고의 방수 등급인 IPX8 방수 인증을 획득하여 오염에 의한 제품 손상 및 간편하고 강력한 세척 편의성을 제공하며, 스위치 자체의 방진 방수 성능을 넘어 제품 전체에 방수 기능을 제공하는 점이 특징이다.

한편 한미마이크로닉스가 부산 벡스코에서 열렸던 국내 최대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19’참가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지스타 2019은 4일간의 전시 기간 동안 역대 최다 관람객 24만 명을 달성하며 2018년 보다 3.9% 늘어난 관람객 수를 기록하며 성황리 종료됐다.
 

■프로모션

-NHN에듀의 모바일 학교 알림장 앱 ‘아이엠스쿨’이 심리상담 할인 이벤트을 진행한다.

이번 심리상담 이벤트는 전국 23개의 심리상담센터를 운영하는 ‘헬로스마일’과 공동을 진행되며, 아이엠스쿨 앱 내 개설된 학부모 실시간 정보 커뮤니티 ‘아이엠스쿨 톡톡톡!’의 ‘우리집 주치의’ 서비스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30일까지로, 학교 부적응, 시험불안, 스마트폰 중독과 같은 아동 및 청소년 상담뿐 아니라 성인 대상의 영역까지 포함한 초기 상담, 원데이 솔루션 등 헬로스마일의 다양한 상담 프로그램을 최대 50%까지 할인 제공한다.

아이엠스쿨은 ‘가정에서 시작하는 건강한 삶’을 주제로, 학부모와 자녀 혹은 가정 내 건강 콘텐츠를 공유하는 ‘우리집 주치의’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9월 첫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한의학, 치과, 심리 분야의 상담이 제공된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