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게임영상
[영상] 리듬 게임으로 즐기는 LOL 인기곡 ‘POP/STARS’

네오위즈의 리듬 게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에 ‘리그 오브 레전드’의 인기곡 ‘POP/STARS’와 ‘Get Jinxed’가 추가됐다.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는 지난 2019년 12월 네오위즈가 스팀을 통해 ‘미리 해보기’(얼리 억세스)로 출시한 리듬 게임이다. PS4로 출시됐던 ‘디제이맥스 리스펙트’를 기본으로 다른 유저들과의 온라인 대전 등 몇몇 추가 요소를 구현했다. 정식 출시는 2020년 1분기 중으로 예정되어있다.

‘POP/STARS’는 ‘리그 오브 레전드’ 여성 챔피언 4명으로 구성된 가상의 걸그룹 ‘K/DA’의 노래다. 지난 2018년 11월 3일에 열린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이른바 롤드컵) 결승전에서 뮤직비디오가 처음 공개됐고, 해당 곡에 참여한 가수들이 직접 무대에서 공연을 하기도 했다. 유튜브에 공개된 뮤직비디오 영상은 한 달 만에 조회수 1억을 돌파하는 등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었다. 아이튠즈, 벅스, 멜론 등 각종 음악 플랫폼을 통해서도 공개됐고 인기 순위 상위권에 올랐다.

함께 추가된 노래 ‘Get Jinxed’는 지난 2013년 10월에 공개된 ‘징크스’ 캐릭터를 소재로 제작된 음악이다. ‘POP/STARS’와 ‘Get Jinxed’ 모두 공식 뮤직비디오 영상이 게임플레이 배경으로 깔린다. 버튼을 누르는 부분도 ‘리그 오브 레전드’ 분위기가 나는 것으로 변경이 가능하다.

실제로 플레이를 해보면, 전반적으로 각 노래의 매력을 잘 살렸다. 4키, 6키, 8키 등 다양한 버튼과 난이도도 모두 구현됐다. 다만, 아쉽게도 ‘키음’(리듬 게임에서 유저가 키를 누르면 악기 소리가 나는 기능)은 구현되지 않았다. 대신 유저가 정확하게 키를 누르지 못하면 잡음이 나오는 등 음악이 제대로 재생되지 않는다.

김창훈 기자  changhoon8@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창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