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이슈
‘던전앤파이터’ 100레벨 파밍, 얼마나 걸릴까?

‘던전앤파이터’가 100레벨 확장, 여귀검사 진각성 추가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에 따라 주춤했던 PC방 점유율이 3%를 회복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은 최고레벨 상향이다. 이와 함께 새로운 아이템과 수집(파밍) 방법이 추가돼 관심이 높다.

기존 할렘 지역, 95레벨 아이템 파밍은 운에 기대는 부분이 많았다. 반면 100레벨 아이템 파밍은 시간을 투자하면 확실히 강해질 수 있게 개선됐다.

엠피리언 컴벳 세트 장비는 파밍 기간이 짧다

신규-복귀 유저라면 캐릭터를 100레벨까지 육성하는 것이 최우선 과제다. 96레벨을 넘어서면 파밍 던전 겐트 황궁이 열린다. 이곳은 100레벨 유니크 아이템 엠피리언 컴뱃이 보상으로 걸린 파밍 던전이다.

엠피리언 컴뱃 유니크 아이템은 기본 스테이터스(스텟)과 각종 대미지 증가 효과를 가지고 있다. 95레벨 에픽과 비견되는 성능이다. 세트효과는 애매하다. 방어구, 액세서리, 특수장비 모두 3부위를 장착해야 세트 효과를 얻을 수 있다. 2부위부터 세트효과가 발동하는 100레벨 레전더리 장비와 차이가 난다.

장비를 얻을 수 있는 확률은 높은 편. 4개의 여귀검사 캐릭터로 던전을 돌아본 결과, 5판에 1개 이상의 장비를 얻을 수 있었다. 물론, 재질(방어구 타입)과 사용무기 등의 조건이 달라 장착할 수 있는 장비를 얻을 확률은 이보다 낮다. 대신 하루 6번 주어지는 노스피스의 증표로 아이템을 확정 구매할 수 있다.

엠피리언 컴벳 장비는 겐트 지역 린지 로섬 NPC가 판매한다. 무기는 1200개, 기타 장비는 600개의 노스피스의 증표로 살 수 있다

집에서 게임을 즐길 때 1피스를 얻는 데 소모되는 시간은 평균 2.5일이다. 난이도를 익스퍼트 모드로 올리면 약 2.1일에 한 부위를 구매할 수 있다. 무기를 포함해 12개를 얻는다고 가정했을 때 약 한 달 정도면 아이템 파밍이 완료된다. 추가 보상을 주는 PC방에서는 이보다 빨리 아이템을 갖출 수 있다. 던전을 반복 플레이하면 클래스에 맞는 장비를 얻을 수 있어 파밍 기간은 더욱 짧아진다.

레전더리 파밍 던전. 난이도가 높아 공략에 주의가 필요하다

유니크 장비를 갖췄다면, 레전더리 장비를 파밍 할 차례다. 레전더리 파밍은 체스트 타운 지역의 기억의 땅과 바닥 없는 갱도 던전을 클리어해야 한다. 방식은 겐트 황궁과 동일하다. 던전 플레이 중 아이템을 얻거나, 소멸의 결정 주화로 구매하면 된다. 노말 던전 기준으로 하루 6회(바닥 없는 갱도 3회, 기억의 땅 3회)를 달성하면 12일에 한 부위를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는 셈이다.

현재 던전에서 아이템을 확률이 대단히 높다. 모든 피로도를 던전에 투자하면 1부위 정도는 얻을 수 있다. 또, 각종 보상을 이용하면 파밍 속도가 빨라진다. 여러 변수를 대입해도 최소 1달에서 2달 정도면 파밍이 끝난다. 추가로 퀘스트를 통해 100레벨 장비 상자를 얻을 수 있고, 각종 주화를 제공하는 행사가 열리고 있어 파밍 시간 단축에 도움이 된다.

100레벨 레전더리 세트효과 비교. 시너지 장비 붉게 일렁이는 혈광갑주는 버퍼(크루세이더 계열, 인챈트리스)가 착용하면 오라 효과가 발동하지 않으니 주의하자

100레벨 레전더리 장비는 상승효과(시너지) 캐릭터와 순수 공격수(딜러) 용으로 나뉜다. 시너지는 붉게 일렁이는 혈광갑주 세트, 딜러는 타락한 어둠의 힘 세트를 구비하는 것이 좋다. 물론, 먼저 세트효과를 갖춘 장비를 사용하는 것이 최선이다.

좋은 장비가 나오는 만큼 던전 난이도는 상당하다. 기본적으로 체력이 높고, 공격력도 높아 방심하다가는 부활 코인을 써야 하는 상황이 발생한다. 던전 클리어가 어렵다면, 다른 유저와 파티를 하거나 항마력 버프를 받는 편이 좋다. 항마력이 입장 요구치보다 높으면 최대 20%의 스테이터스 상승 버프가 걸린다.

지혜의 인도 던전. 보스방 건축물이 노란색, 혹은 무지개색으로 빛나면 에픽 장비가 드랍된다

유니크와 레전더리 파밍을 모든 유저가 순서대로 따라야 하는 것은 아니다. 지옥파티 초대장을 시간의 인도석으로 바꿔, 지혜의 인도 던전에서 에픽 장비를 파밍 하는 방법도 존재한다. 특히, 100레벨 에픽 장비는 2세트 효과가 추가돼, 세팅의 자유도가 대폭 늘었다.

단, 유니크-레전더리-에픽 장비를 혼용할 때는 오히려 공격력이 낮아질 수도 있으니 주의하자. 새로운 장비로 세팅했다면 수련장에서 핵심 기술의 효율을 꼭 따져보길 추천한다.

퀘스트를 통해 유니크, 레전더리, 유니크 장비 1부위를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다. 특히 에픽 상자(정화된 영혼 상자)로 얻은 에픽은, 나이트 로바토 NPC가 판매하는 검은 영혼 변환기로 언제든지 교체할 수 있다. 세트 아이템 마지막 부위를 얻지 못하는, 일명 '영고'를 방지하는 배려다

이렇게 유니크와 레전더리 장비를 차례로 파밍한다면 필요한 시간은 얼마나 될까. 유저의 운에 따라 약간의 차이는 있겠지만, 최소 50일에서 75일 정도의 시간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장비 획득률이 기존 던전보다 높게 책정된 데다, 앞으로 패치의 방향에 따라 필요한 시간이 바뀔 수 있다. 특히 다채로워진 에픽 아이템을 잘 쓰면, 공격력 상승을 꾀할 수 있다. 다가올 시로코 레이드를 대비해 되도록 많은 장비를 확보하자.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삼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