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최신소식
[게임뉴스] 썸에이지 '하트인걸' 출시와 '카운터사이드' 출시일 공개 등 소식

■ 게임 출시, 사전예약, 테스트

- 넥슨은 스튜디오비사이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신작 모바일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의 미디어 쇼케이스를 열고 출시 일정과 서비스 계획을 14일 공개했다.

먼저 박상연 디렉터는 지난 8월 프리미엄 테스트 이후 유저들의 의견에 귀 기울여 ‘전투 플레이’, ‘채용 시스템’ 등 30종 이상의 수정 사항들을 전면 개선했으며, 이후에도 이용자들의 추가 요청 사항들을 적극적으로 수렴 및 개선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내비쳤다.

이와 함께, ‘카운터사이드’만의 개성 넘치는 콘텐츠도 소개했다. 30만 자 이상의 텍스트와 50장이 넘는 컷씬 일러스트로 구성된 ‘메인 스트림’, ‘외전’ 등 스토리 콘텐츠, 끝없는 이면세계를 탐사하여 전투와 이벤트를 경험하는 ‘DIVE’ 등 현실세계와 이면세계를 넘나들며 미션을 수행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이어 넥슨 김종율 퍼블리싱2그룹장이 ‘카운터사이드’ 론칭 일정과 서비스 계획을 발표했다. 오는 2월 4일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하며, 론칭 직후 최대한 빠르게 유저 간담회를 진행하는 등 이용자들이 보내 주신 성원에 보답하는 운영을 하겠다고 전했다.

- 썸에이지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슈팅 모바일게임 ‘하트인걸’을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등에 정식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하트인걸’은 2066년을 배경으로한 판타지 학원물 미소녀 모바일 게임으로, 개성이 각기 다른 캐릭터 총 12명이 등장한다.

이 게임은 전투력을 ‘하트 포스’로 표기해 캐릭터와 보다 교감하면서 플레이를 할 수 있으며, 쓰다듬기 등 친밀한 콘텐츠가 눈에 띈다.


■ 업데이트

- 라인게임즈는 14일 우주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엑소스 히어로즈’에 신규 마일리지 시스템을 추가하고 게임 편의성 개선을 포함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먼저 게임 내 운명(★5) 및 전설(★4) 등급 영웅 캐릭터를 영입하거나 합성할 수 있는  신규 마일리지 시스템을 추가하고 ‘고급 10연속 영입’ 기준으로 10회당 운명(★5) 등급 캐릭터 확정권을 소급 적용한다.

해당 마일리지 시스템은 지난해 11월21일 게임이 출시된 시점부터 일괄 소급 적용되어 보다 다양한 캐릭터 수집 및 육성을 통해 전략적인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게임 내 신규 콘텐츠 ‘창조의 끈’을 추가, 운명(★5) 등급 캐릭터 ‘레이켈’ 및 ‘시어칸’, ‘엠마’를 비롯해 ‘리드마리’ 및 ‘오타르’ 등 전설(★4) 등급 캐릭터를 게임 내 전용 코스튬인 ‘페이트코어’를 착용한 상태로 영입할 수 있다.

이 밖에도 길드 시스템인 ‘비공단’간 협력 플레이를 강조한 ‘비공단 대전’ 콘텐츠를  선보인다. ‘비공단 대전’은 비공단원간 협력 플레이를 통해 상대 비공단과 우열을 가리는 것이 특징이며, 보다 다양한 유저 피드백을 바탕으로 콘텐츠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베타 버전 형태로 오는 20일부터 오픈된다.

- 시프트업은 자사의 모바일게임 ‘데스티니 차일드’에서 발렌타인 데이를 기념한 내러티브 던전 ‘Deja vu’를 업데이트 한다.

오는 1월 30일까지 열리는 이번 던전에서는 5성의 파크헤트가 등장해 매일 똑같은 하루가 반복되는 주인공을 두고 에우로스와 수제 초콜릿 만들기 대결을 펼친다. 

유저는 각 구역을 클리어 할 때마다 주어지는 이벤트 아이템인 ‘달콤한 러브레터’를 소모해 파크헤트 및 파크헤트 온천스킨, 이그니션 코어 재료 럭키박스 등을 획득할 수 있다.

- 룽투코리아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열혈강호>에 여덟 번째 신규 직업 ‘권’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된 신규 직업 ‘권’은 상황에 맞는 전투 자세를 갖추어 적을 압도하는 캐릭터이다. ‘권’은 외전 직업으로 캐릭터 직접 생성이 불가하기 때문에 기존 다른 직업을 레벨을 60까지 달성하고 3차 전직을 완료해야 직업 변환이 가능하다.

‘권’의 핵심 무공은 부채꼴 범위 목표에게 2회 피해를 주고 주변 적을 침묵시키는 기술인 ‘권진산하’와 지속해서 주변 적에게 5회 피해를 입히고 목표를 감소시키는 ‘권탕사해’, 영구적으로 자신과 주변 아군의 공격력 및 방어력을 증가시키는 ‘헌원권인’, 주변 적에게 강력한 피해를 입히고 반드시 명중하는 ‘권정천하’ 등으로 자세에 따라 화려한 무공을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가 신규 레전드 카드를 포함해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KT Wiz의 창단 1호 외국인 선수였던 마르테(’15)가 레전드 선수 카드로 등장한다. 레전드 마르테는 클린업으로 출전 시 장타력이 오르고, 컨디션이 ‘상승세’ 이상일 경우 정확/홈런 확률이 대폭 상승하는 ‘Animo MARTE’ 특수 능력을 사용한다. 이용자는 지정된 40명의 선수 카드를 등록해 레전드 마르테를 얻을 수 있다.

엔씨(NC)는 HOF(Hall of Fame, 명예의 전당) 등급 선수 카드 13명(’16 이호준, ’05 데이비스, ’96 양준혁 등)을 추가했다. HOF 선수는 모든 구단과 연도 배지 효과가 적용된다. 기존의 ‘EX 등급’ 선수 중 선정된 ‘위너스’ 선수 카드 8명(’19 린드블럼, ’04 박경완 등)도 영입 가능하다.

- 넥슨은 모바일 캐주얼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에 콘텐츠를 다방면으로 개편하는 ‘리부트’ 업데이트를 14일 진행했다.

먼저 유저 간 원활한 대전을 위해 매칭 시스템을 새롭게 선보였다. ‘노멀 매치’나 ‘만두 먹기’와 같이 원하는 모드를 선택해 입장하던 기존 방식과 달리, 팀전 및 개인전 매칭 구분을 선택하면 그 안에서 여러 모드를 즐길 수 있다.

4:4 대전으로 진행되는 팀전 매칭에서는 ‘만두 먹기’, ‘만두 옮기기’, ‘난투’ 중 무작위로 게임 모드가 진행되며, 총 8명이서 각자 실력을 겨루는 개인전에서는 ‘만두 먹기’와 ‘서바이벌’ 모드에 참여할 수 있다.

또 모든 캐릭터의 기본 능력치와 고유 능력을 조정하고 슈퍼스킬의 활용 방식이나 효과 지속시간을 변경하는 등 전반적으로 밸런스를 개선했다. 게임 로비화면의 사용자환경(UI)도 직관적으로 리뉴얼했으며, 이 외에도 올 겨울 동안 유저들의 의견을 수렴해 폭넓은 콘텐츠 개편을 진행할 계획이다.

 

■ 기타

- 게임브릿지는 14일, 마니아들이 편하게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모토로 운영 중인 ‘꿀템카페 컬쳐라운지’가 2020년 사업 영역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꿀템카페’는 2018년 오픈하여 던전앤파이터&사이퍼즈를 시작으로 네코제 스토어 등 게임 중심의 이벤트 행사를 유치했으며, 2019년에는 아이돌 팬덤 행사로 사업 영역을 확대 운영해왔다. 특히, 마니아 대상 경험치 높은 운영 스탭과 이벤트에 최적화된 영상, 사운드, 마이크 시스템과 장시간 이벤트에 용이한 부대 시설들로 오프라인 행사에 최적화됐다는 평가를 끌어내며 입지 다지기에 성공했다.

2020년부터 게임브릿지는 꿀템카페의 사업 영역을 게임과 IT를 넘어 스타, 작가, 크리에이터까지 확대하기로 결정했다. 나아가 국내 최대 O2O 마니아 플랫폼을 목표로, 부산 등의 대도시를 중심으로 오픈라인 매장 확대를 본격화한다는 계획이다.

그 시작으로 올해 2월 이모티콘 작가 모임인 커넥티콘과의 협업을 통해 작가와 마니아들의 만남을 준비하고 있다. 해당 행사는 강연, 전시, 라이브드로잉, 굿즈 판매까지 규모 있게 마련되고 있으며, 1회성을 넘어 온-오프라인을 통한 콜라보레이션을 지속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 스카이엔터테인먼트는 2020년을 퍼블리싱 사업을 가속화하는 원년으로 삼고 올해 서비스 예정인 라인업 4종을 공개한다고 14일 밝혔다.

스카이엔터테인먼트는 그간 한중 모바일 게임의 퍼블리싱과 운영대행을 성공적으로 하였고, 지난해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은 게임개발사 선비소프트 등 실력 있는 개발사들과 퍼블리싱 계약을 맺으며 뛰어난 안목과 역량을 선보여 왔다.

올해는 ▲타임리버스 ▲라스트서바이버 ▲러브 아이돌 컴퍼니(가칭) ▲ 썸머 코드 : 내가 모르는 어제 등 4종 타이틀을 출시 라인업으로 확정했으며, 서비스 준비를 위해 개발사와 긴밀한 협업과 소통 운영을 통해 퍼블리싱 명가로 도약할 계획이다.

- 미호요의 ‘원신’이 닌텐도 스위치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원신’은 오픈월드 액션 RPG 게임으로, 이야기는 ‘티바트’라는 판타지 세계에서 시작된다. 이용자들은 모험과 퍼즐로 가득한 오픈월드 세계에서 ‘여행자’라는 신비한 캐릭터를 플레이하게 되며, 대륙의 비밀들을 파헤치고 잃어버린 가족을 찾는 자신만의 모험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생동감 넘치는 다양한 캐릭터와 방대한 오픈 월드를 종횡무진 탐험할 수 있는 높은 자유도, 그리고 원소 상호 작용을 기반으로 한 전투 시스템 등 액션 RPG의 모든 재미를 담아냈다.

또한 귀여운 페이몬의 동행 아래 대륙의 다양한 풍경들과 여러 문화가 섞인 도시, 위험천만한 던전을 탐험할 수 있다. 이 밖에 최대 4개의 캐릭터를 자유롭게 조합하고 7가지 원소의 힘을 사용해 무정한 적들을 무찌르고 재미있고 복잡한 퍼즐들을 풀 수 있다.

박상범 기자  ytterbia@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상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