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이슈
[중국 신작 맛보기] 완미세계의 모바일 MMO ‘신소오강호’

완미세계의 모바일 게임 ‘신소오강호’(新笑傲江湖)가 지난 2019년 12월 19일 중국에 출시됐습니다. ‘신소오강호’는 지난 2018년 중국에서 방영된 TV 드라마 ‘신소오강호’를 소재로 개발된 모바일 MMORPG입니다. 김용의 장편 무협소설 ‘소오강호’를 각색해서 제작된 드라마 ‘신소오강호’는 영호충, 임영영, 동방불패, 남봉황, 악영산 등 소설에 나오는 주요 인물들이 등장하지만, 내용은 소설과 상당히 다릅니다. 내용이 원작과 다르다보니, 제목에 ‘신’을 붙인 것으로 추정됩니다.

지난 2019년 12월 19일 중국에 출시된 모바일 게임 ‘신소오강호’는 출시 직후부터 인기를 끌었습니다. 원작인 ‘소오강호’가 중국에서 다수의 드라마가 제작됐을 정도로 유명한 작품이라는 점이 흥행에 상당한 도움이 된 것으로 보입니다. 출시 직후에 중국 앱스토어 매출 4위까지 올라갔고, 그 이후에도 3주 동안 매출 4~10위를 유지했습니다. 2019년 연말에 중국에 출시된 모바일 게임 신작 중에서는 출시 초반에 흥행한 후에 몇 주가 지나면 매출 순위가 폭락하는 경우도 있었는데, ‘신소오강호’는 지금까지도 초반의 기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게임을 전반적으로 살펴보면, ‘신소오강호’는 기존의 모바일 MMORPG의 문법을 그대로 따라가고 있습니다. 특징이라면, 초반부터 꾸준히 나오는 컷신 연출과 유저가 버튼을 누르면 반응하는 장면들이 무협 영화를 보는 것처럼 액션성이 뛰어나다는 점입니다. 이는 완미세계가 출시한 다른 모바일 MMORPG ‘완미세계’에서도 사용됐던 기법이기도 합니다. 무협 세계관인만큼 캐릭터들은 경공술로 하늘을 날아다니기도 합니다.

유저가 선택할 수 있는 캐릭터들의 모습은 드라마 ‘신소오강호’에 나오는 주요 인물들의 모습과 비슷합니다. 각 캐릭터마다 사용하는 무공이 다르고 남성과 여성 캐릭터가 나뉘어있습니다. 전반적인 세계관과 이야기는 드라마 ‘신소오강호’의 내용을 그대로 따온 듯 합니다.

게임의 첫 화면과 초반에는 ‘창해일성소’가 배경음악으로 흘러나옵니다. 이 노래는 영화 ‘소호강호’와 ‘동방불패’의 주제곡인 ‘창해일성소’를 약간 편곡한 것입니다. 해당 영화를 본 유저입장에서는 게임에서 이 노래를 듣는 것이 반가울 법도 합니다. 또한, 게임 소개 스크린샷에서는 영화 ‘동방불패’의 유명한 장면(‘동방불패’가 호수에 몸을 반쯤 담그고 술병을 높이 들고 흘러내려오는 술을 마시는 모습)도 등장합니다.

수려한 그래픽과 꽤 괜찮은 완성도, 그리고 중국에서 유명한 작품인 ‘소오강호’를 소재로 했다는 점에서 ‘신소오강호’는 중국에서 한 동안 좋은 성과를 낼 것으로 추정됩니다. 아직 한국 진출 여부는 알 수 없지만, 한국에서도 김용의 무협소설 및 영화 ‘소오강호’와 ‘동방불패’가 꽤 인기를 끌었던 만큼, 나중에 한국에 출시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김창훈 기자  changhoon8@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창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