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CT 최신소식
[IT 뉴스] 라인프렌즈 소식 외

■ICT 및 인터넷
-네이버의 기업형 액셀러레이터 D2스타트업팩토리(이하 D2SF)를 통해 발굴·성장한 비닷두V.DO가 네이버웹툰에 인수된다.

이번 사례는 네이버에 인수된 ‘컴퍼니AI’, 쏘카에 인수된 ‘폴라리언트’에 이어 네이버 D2SF를 통해 초기투자를 받고 성장한 스타트업이, 다시 한 번 더 큰 성장의 기회를 모색하게 된 세 번째 사례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남다르다.

비닷두는 서울대 석·박사 출신들이 지난 2017년 6월 설립된 컴퓨터 비전 분야의 AI 스타트업이다. 창업 이전인 2016년부터 D2SF의 대학(원)생 기술 창업팀 공모전에서 자금·멘토링 등을 지원받고 CVPR, Kaggle, DARPA와 같은 글로벌 기술 챌린지에서 다수 입상하며 기술력을 고도화 해왔다. 창업 이후에는 네이버 D2SF로부터 투자, 클라우드 인프라, 기술·사업 피드백, 홍보·마케팅 등 다양한 지원을 받으며 ▲멀티 코드 인식 ▲골프 자세 분석 ▲멀티 CCTV 분석 등 다양한 솔루션 사업을 전개해왔다.

네이버웹툰은 새롭게 합류하게 된 AI·비전 분야의 우수한 인재들과 함께, 웹툰만의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기술을 고도화 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창작자들에게는 새로운 창작의 원동력을, 독자들에게는 보다 신선한 재미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라인프렌즈가 이달 7일, 홍콩에서 개최된 ‘2019 아시안 라이선싱 어워즈'에서 ‘아시아 아웃스탠딩 영 프로퍼티 및 ‘베스트 라이선시’ 부문에서 2관왕을 기록하는 영예를 안았다. 

‘2019 아시안 라이선싱 어워즈’는 홍콩무역발전국(HKTDC)이 주최, 한해 동안 한국, 홍콩, 중국, 일본, 대만 등 아시아 전역에서 성공적인 라이선스 사업을 펼친 브랜드에게 상을 수여하는 권위 있는 시상식이다.

본 시상식에서 ‘BT21’은 높은 성과와 성장 잠재력을 증명한 유망 IP에게 부여되는 ‘아시아 아웃스탠딩 영 프로퍼티’ 부문에 선정됐다. 2017년 라인(LINE) 메신저 스티커로 첫 출시 후, 2,800만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전 세계 MZ(밀레니얼žZ) 세대 사이에서 인기 캐릭터로 성장한 ‘BT21’이 라이선싱 부문의 최고 권위를 지닌 시상식 중 하나인 ‘아시안 라이선싱 어워즈’에서 첫 수상의 영예를 거머쥠으로써, 라인프렌즈는 독보적인 크리에이티브 역량과 글로벌 인기를 다시금 인정받는 계기가 됐다. ‘BT21’은 그간 제품 론칭 때마다 폭발적인 반응과 빠른 완판 기록뿐 아니라, 스트리트 스타일 퍼포먼스 브랜드 ‘컨버스’, 100년 전통의 독일 명품 카메라 브랜드 ‘라이카’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브랜드와 컬래버레이션 한 제품을 선보이며 전 세계 MZ 세대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아왔다.

또한, 라인프렌즈가 작년 홍콩에서 항균 제품 브랜드 데톨(Dettol)과 함께 ‘브라운 앤 프렌즈’를 3D 패키지로 디자인해 출시한 손 세정제 제품 사례는 ‘베스트 라이선시(Best Licensee)’ 부문을 수상했다. 본 제품은 높은 퀄리티 뿐 아니라, 다양한 옥외광고 및 SNS 캠페인을 통해 귀엽고 친근한 매력을 전달하며 홍콩 전역에 위치한 CVS에서 이틀 만에 완판을 기록하는 등 소비자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은 점을 인정받았다.

-아프리카TV 자회사 프릭엔은 지난해 12월 5일부터 15일까지 10일간 팟캐스트 '팟티(PODTY)'의 유저 이용 행태와 서비스 만족도를 분석한 '팟티 유저 리포트'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리포트에 따르면 팟티는 '모빌리티 환경'에서 가장 많이 이용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유저들이 가장 선호하는 청취 장소로 대중교통과 자동차 실내(45%)등 모빌리티 환경이 1위로 꼽혔으며, 그 다음으로 집안(43%)과 사무실(12%)을 선호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또한, 유저 5명 중 1명(21%)은 자동차에서 '안드로이드 오토', '애플 카플레이'등을 모빌리티 서비스를 이용해 팟티를 청취한다고 답했다. 

주 이용 연령층은 30대 이하의 젊은 층인 것으로 조사됐다. 30대(44.4%)가 가장 많은 것으로 조사됐으며, 10대와 20대(27.3%), 40대(20.2%), 50대(7.1%), 60대 이상(1%) 등이 뒤를 이었다.

주 청취 시간대는 퇴근 시간인 오후 6시부터 자정 이전까지인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 응답자 중 '18.2%'가 주 이용 시간대를 '오후 6시부터 오후 9시'로 꼽았으며, '22.2%'가 '오후 9시부터 자정 이전'이라고 답했다. 하루 평균 이용 시간은 2시간 이상인 것으로 조사됐다. 전체 유저의 '43.4%'가 하루 평균 2시간 이상 팟티를 청취한다고 답했으며, 3시간 이상 청취한다는 유저도 '35.4%'에 달했다.


■신제품 출시

-PC 케이스, 쿨링 시스템, 파워 서플라이, 입력장치 및 주변기기 전문 업체 브라보텍에서 JONSBO CR-1400 ARGB 모델의 출시 소식을 알렸다. JONSBO CR-1400 ARGB 모델은 강렬한 Addressable RGB LED와 함께 시스템에 멋을 가미할 블랙 헤어라인 하우징이 돋보이는 ARGB LED 튜닝 CPU 쿨러다. 4개의 다이렉트 방식 구리 히트 파이프와 126mm 높이의 컴팩트한 사이즈로 설계되어 효율적인 쿨링 성능과 폭 넓은 호환성을 자랑하며 시스템 튜닝 효과 또한 놓치지 않은 효율적인 제품이다.


■프로모션

-NHN티켓링크는 자사가 운영하는 티켓포털 티켓링크에서 14일 오후 4시부터 ‘2020 NEWTRO 리틀뮤즈 콘서트(이하 리틀뮤즈 콘서트)’ 티켓을 단독 판매한다고 밝혔다.

리틀뮤즈 콘서트 티켓은 티켓링크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을 통해 예매할 수 있다. 티켓가는 25,000원이며 신용카드, 무통장입금, 페이코(PAYCO) 간편결제 등 다양한 결제 방식을 지원한다.

리틀뮤즈(Little Muse)는 2014년 ‘슈비비 슈바빠’로 데뷔해 바른 노랫말과 아름다운 곡으로 활발히 활동 중인 어린이 그룹이다. 리틀뮤즈 콘서트는 2월 22일 서울 일지아트홀에서 열린다. ‘뉴트로’를 주제로 추억의 가요, 동요, 뮤지컬 노래 등을 들려줄 예정이다. ‘어떤가요’로 유명한 가수 이정봉이 함께하며, 사회는 개그맨 심현섭이 맡는다.

- 한국와콤은 아프리카TV와 함께 14일부터 오는 16일까지 BJ 대상으로 새롭게 출시한 13형 보급형 액정타블렛 ‘와콤 원’ 리뷰 BJ를 모집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최근 타블렛이 영상 콘텐츠를 보다 쉽고 빠르게 편집할 수 있는 도구로서 주목 받는 가운데, 와콤은 더 많은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이 와콤 액정타블렛으로 영상과 이미지 편집을 경험해 볼 수 있도록 기회를 마련하고자 아프리카TV와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 영상 제작, 편집을 주로 하는 BJ들을 대상으로 새롭게 출시된 와콤의 보급형 액정타블렛 ‘와콤 원(Wacom One)’의 리뷰어를 모집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