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최신소식
[게임뉴스] 얼-쑤 좋다! ‘오버워치’ 세상에 한국 스킨 2종 추가 등

■ 신작 정보

- 미호요는 신작 오픈월드 액션RPG '원신'의 비공개 테스트(CBT) 참가자를 모집한다. 테스트 대상은 안드로이드OS와 iOS, PC 플랫폼을 사용하는 유저다.
이 게임은 3D 오픈월드를 탐험하는 액션RPG로, 7가지 원소가 살아 숨쉬는 판타지 대륙 티바티가 무대다.

- 요스타는 모바일 디펜스게임 ‘명일방주’를 구글과 애플 양대마켓에 정식 출시했다. 중국 현지에서 큰 사랑을 받은 신작으로, 아름다운 캐릭터와 이를 활용한 전략적인 플레이가 핵심 콘텐츠다.

- 네오위즈는 신작 2D 액션게임 ‘메탈유닛’을 오는 2월 4일 스팀 플랫폼에 얼리 액세스 방식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스토리 중심의 횡스크롤 액션게임으로, 근접-원거리-보조 무기를 조합하는 재미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

- 데브시스터즈는 신작 퍼즐게임 ‘안녕!용감한 쿠키들’을 글로벌 시장에 정식 출시했다. 3개의 퍼즐 조각을 모으는 것이 목표인 3매칭 퍼즐 게임으로, 회사가 보유한 쿠키런 IP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 공게임즈는 신작 ‘이사만루3’의 티저 사이트를 열고 론칭 준비에 돌입했다. 실제 야구를 기반으로 제작된 모바일게임으로, 야구선수 출신 연기자(액터)의 모션을 통해 보다 사실적인 경기 애니메이션을 구현했다.

- 17게임즈는 전략게임 ‘삼국지2020’의 사전참가자 접수를 받는다. 이 게임은 삼국지의 등장하는 위-촉-오 3개 세력을 선택해 경쟁하는 것이 목표다. 이를 지원하는 빠른 성장을 지원하는 고속 성장과 공성전 콘텐츠를 탑재했다.

- 웹젠은 신작 웹게임 ‘뮤 이그니션2’ 론칭 준비에 돌입했다. 오는 2월 7일 3일간 사전체험 기간을 제공하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소식을 전할 예정이다.

- 유주게임즈코리아는 신작 ‘R5’의 사전참가자 접수를 시작했다. 보스전과 길드전, 진영전, 서버전 등 다양한 레이드 콘텐츠가 강점인 MMORPG로, 뱀파이어-거너-법사-전사-어쌔신-사제 등 총 6개의 캐릭터로 신비로운 세계를 탐험할 수 있다.

 

■ 업데이트

- 넥슨은 ‘마비노기 영웅전’의 신규 영웅 ‘레서’를 추가했다. 영기를 바탕으로 강력한 체술을 구사하는 캐릭터다. 전투 상황에 따르 끊임없는 공격을 구사할 수도 있으며, 적의 공격에 반격하는 것도 가능하다.

-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오버워치’에 한국 전통문화에 영감을 얻어 제작한 봉산 모이라, 사물놀이 루시우 전설 스킨을 출시했다. 스킨을 개발한 이학성, 임홍찬 아티스트는 “한국인 개발자로서 한국 문화를 정확하고, 섬세하게 표현하고자 노력했다”라고 말했다.

- 플레이위드는 모바일 MMORPG ‘로한M’에 제6종족 엘프를 추가했다. 엘프는 아군을 치유하는 힐러 캐릭터로, 힐-버프-스펠 마법을 사용한다.

-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격전의 아제로스’에 대규모 업데이트 느조스의 환영을 추가했다. 고대신 느조스가 아제로스 대륙에 등장하며, 동맹 종족-전설 망토-신규 아이템-습격과 공포의 환영- 공격 대 등 신규 콘텐츠가 보강됐다.

- 워게이밍은 해상전투MMO ‘월드 오브 워십’에 영국 중순양함을 업데이트했다. 해당 함선은 고폭탄과 어뢰를 사용할 수 있으며, 갑판 중앙 부분 장갑이 뛰어나다.

- 넥슨은 ‘피파온라인4’에 2020 TOTY 클래스를 선보였다. 한국의 지역별 12번째 TOTY 선수로는 ‘세르히오 라모스’ 선수가 선정됐으며, 후보 55명 선수 중 뛰어난 활약을 보여준 ‘손흥민’, ‘레반도프스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등의 선수들도 2020 TOTY NOMINATED 클래스로 만날 수 있다.

- 블루포션게임즈는 영지전의 개선과 신규 펫 5종을 업데이트했다. 영지전은 유저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보다 치열한 전투를 즐길 수 있도록 18개의 영지를 10개로 통합하고 편의성을 개선했다.

-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하스스톤’의 새 선술집 난투 노스렌드를 향하여를 오픈했다. 이 콘텐츠는 오는 22일까지만 즐길 수 있다. 난투를 마친 유저에게는 오리지널 카드팩이 보상으로 주어진다.

- 넷마블은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크로스’ 극장판 스토리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에 따라 SSR 영웅 흑의 육기사 벨리온 등 신규 영영 2종이 추가됐고, 진보스전 킹-고서를 다시 즐길 수 있게 됐다.

- 룽투코라이는 모바일 MMORPG ‘보스레이드’에 시즌5 새로운 지배자를 선보였다. 네 번째 직업(클래스) 창술사 추가, 최고레벨 280으로 확장, 신규 장비 신의 룬과 신의 인장 등이 추가됐다.

- 넥슨은 온라인 MMORPG ‘마비노기’에 펫풍당당 2차 콘텐츠 업데이트를 추진했다. 2차 업데이트 콘텐츠는 마그 멜 미션의 첫 번째 사계의 숲이며, 미션을 클리어하면 핀즈비즈, 플루아 의상, 핀 벨 재작 재료 등을 얻을 수 있다.

- 넥슨은 온라인 MMORPG ‘테일즈위버’의 최고 레벨을 확장했다. 기존 300레벨에서 310레벨로 제한이 높아지고, 스페셜 스킬도 추가했다. 이밖에 요새 쟁탈전과 어밴던로드 쟁탈전 등 클럽 간 경쟁(RvR)과 대결(PvP) 콘텐츠를 개선했다.

- 넥슨은 ‘클로저스’에 신규 캐릭터 김철수를 업데이트했다. 기억을 잃은 처형인이랑 콘셉트로, 쌍권총을 주무기로 하는 근거리 공격 캐릭터다.

- 넥슨은 장수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 신규 직업 아델을 더했다. 이 캐릭터는 소년의 간절한 기도로 리스토니아에 소환된 명예로운 기사로, 마력으로 이루어진 에테르 소드를 창조해 전투에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RPG ‘프린세스 커넥트! 리다이브’에 신규 캐릭터 아야네(크리스마스)를 선보였다. 강력한 필살기를 보유한 3성 캐릭터로, 물리 공격력을 올려 적의 진형을 무너뜨리는 역할도 담당한다.

- 넷이즈는 모바일 메카닉대전게임 '메카시티:제로'에 강철 결투장과 새로운 스킨을 추가했다.

 

■ 행사, e스포츠

- 넥슨컴퓨터 박물관은 2월 1일부터부터 3월 12일까지까지 지하 전시 및 편의 공간의 입장을 제한한다고 밝혔다. 국내 온라인게임 연대기와 넥슨 아카이브, 퀴즈퀴즈 인터랙티브 등 신설 전시 공간 확보를 위해서다. 이와 함께 공사 기간 중 입장료를 절반으로 할인한다고 덧붙였다.

- 그리핀은 EA의 배틀로얄 게임 ‘에이펙스 레전드’ 팀을 공식 창단했다. 선데이 김민수, 박 박유현, 위너 오한결 3인팀 구성이며, 김민수가 코치직을 겸임한다.

- 나이키코리아는 e스포츠 전문기업 T1엔터테인먼트&스포츠(전 SK텔레콤 T1)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나이키는 페이커 이상혁을 포함한 리그 오브 레전드(LoL) 팀과 선수들에게 유니품과 운동화를 지급한다. 또, 독자적인 트레이닝 프로그램으로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에 이바지할 계획이다.

 

■ 기타

-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이 2019년 유튜브 인기 광고 영상 7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7위에 선정된 ‘격투가X질풍가도’ 스페셜 영상은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격투가’의 화려한 액션과 하현우의 노래를 더해 화제를 모았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삼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