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최신소식
[게임뉴스] 펄어비스 '섀도우 아레나', 글로벌 테스트 참가인원 모집 등 주요 소식

■ 게임 출시, 사전예약, 테스트

- 펄어비스가 액션 배틀 로얄 ‘섀도우 아레나(Shadow Arena)’의 3번째 테스트인 글로벌 테스트 일정을 공개하고 11일부터 테스터 모집에 나선다.

섀도우 아레나는 최후의 1인을 가리는 근접전 형태의 ‘액션 배틀 로얄’ 게임이다. 지스타에서 처음 시연을 선보이고 국내, 러시아 지역을 확대하며 테스트를 진행했다. PC 온라인 기반의 게임으로 시원한 액션성과 긴장감 있는 대전 요소를 담았다는 평가를 받았다. 

글로벌 테스트는 2월 27일부터 3월 8일까지 11일 동안 한국을 포함한 전국가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신청과 테스트는 공식 홈페이지 및 스팀에서 진행하며, ▲한국어 ▲영어 ▲러시아어 ▲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 ▲일어 ▲태국어 ▲중국어 ▲폴란드어 등 총 14개의 언어를 지원한다.

 

■ 업데이트

- 넥슨은 스튜디오비사이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신작 모바일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에 밸런타인데이를 기념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먼저, 이벤트 에피소드 ‘발렌타인 축제: 세상에서 가장 맛있고 끔찍한 초콜릿’을 3월 5일까지 운영한다. 이용자는 던전을 플레이하며 모든 식량이 지구에서 사라질 것을 대비해 주인공 소대 ‘펜릴 소대’가 열매를 구하러 이면세계를 탐사하는 이색적인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다.

‘전역(전투구역)’과 ‘건틀렛’ 등 인게임 콘텐츠를 플레이하여 이벤트 에피소드 입장 티켓을 얻을 수 있으며, 던전 플레이와 접속 보상으로 밸런타인데이 기념 아이템 ‘초코볼’을 보상 받을 수 있다. ‘초코볼’은 이벤트 전용 상점에서 ‘의복상품권’, ‘훈련자료’ 등 캐릭터 꾸미기와 성장에 필요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넥슨은 ‘카운터’ 교육 시설의 학생 동아리 콘셉트의 신규 소대 ‘화이트 래빗(White Rabbit)’을 추가했다. ‘화이트 래빗’은 레인저 클래스 ‘한소림’, ‘조호진’, 서포터 클래스 ‘양하림’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미숙하지만 발랄한 캐릭터들의 성격을 감상할 수 있다.

- 넥슨은 자회사 넷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V4(Victory For)’에 신규 클래스 아처 및 카마오스 서버를 추가했다고 11일 밝혔다.

‘V4’ 출시 후 최초로 도입된 아처는 활과 화살을 사용해 신속하고 강력한 타격을 가하는 일곱 번째 클래스다. 아처는 스킬 연계 후 발동까지 걸리는 시간이 짧아 원거리 클래스 중 가장 빠른 속도감과 역동성을 갖췄다.

이용자 간 대전(PvP)에 중점을 둔 카마오스 서버를 처음 추가했다. 카마오스 서버는 실루나스, 루나트라, 몽환의 틈 등 모든 사냥터를 무법 지역으로 설정한 만큼 언제 어디서든 다른 이용자와 전투(PK)가 가능하다.

이용자 의견을 반영한 콘텐츠 개선도 이뤄졌다. 자신의 계정에 속한 모든 캐릭터가 아이템 수집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도록 변경했고, 근접 클래스 4종의 이동속도 상향과 상태이상 저항 추가 등 밸런스를 조정했다. 또 마석 창고 보관 기능, 메인 퀘스트 자동 진행, 타겟팅 설정 등 편의성을 개선했다.

- 카카오게임즈는 11일(화), 엑스엘게임즈가 개발한 오픈월드 MMORPG ‘달빛조각사’의 주요 캐릭터 밸런스를 조정했다.

이번 캐릭터 밸런스 조정은 전사, 마법사, 궁수, 성기사, 조각사 총 5가지 직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일부 스킬의 능력치와 효과를 상향 조정해 각 직업별 특성을 강화하는 형태로 이뤄졌다.

이와 함께 기존에 ‘속성 던전’에서만 획득할 수 있던 ‘아트록 장비’를 Book 2.0 필드 및 던전에서 획득할 수 있도록 조정했으며, 필드, 던전, 레이드 등에서 전설 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 확률 또한 대폭 상향했다.

또, 일부 2티어 이상 전설 무기의 능력치를 높이고 ‘혼돈의 입구’ 미션 중 사물 파괴 미션을 자동 진행으로 수정해 편의성을 확보했다.


■ 행사, e스포츠

- 유니아나는 코나미 어뮤즈먼트가 개최한 제9회 코나미 아케이드 챔피언십(The 9th KONAMI Arcade Championship, 이하 The 9th KAC)의 결승 최종 결과를 발표했다.

The 9th KAC는 매년 개최되는 리듬게임 eSports 세계 대회로, 지난 2019년 12월부터 2020년 1월 초까지 진행된 온라인/오프라인 예선을 통과한 탑 플레이어들이 2월 1일~2월 2일 그리고 2월 8일 개최된 종목별 결승에서 화려한 플레이를 선보였다.

지난해 개최된 The 8th KAC와 마찬가지로 한국에서 발매된 BEMANI 시리즈 9개 종목 중 기타도라를 제외한 총 7개 종목에서 18명의 한국 대표 선수를 배출하고 그 중 3개 종목 우승이라는 쾌거를 달성하였다.


■ 기타

- 엔씨소프트의 캐릭터 브랜드 ‘스푼즈(Spoonz)’가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신규 밸런타인 굿즈(Goods, 상품)를 오는 12일 출시한다.

스푼즈는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하자’는 의미를 담은 신규 굿즈를 선보인다. 영원한 사랑을 상징하는 트윈링 세트, 사랑을 약속하고 기념하기 위한 실링 왁스 키트와 데코 크로스백, 바인더 플래너, 홀더링 등을 공식 온라인몰과 오프라인 스토어에 동시 출시한다.

스푼즈 밸런타인 굿즈를 구매하면 ‘뉴이스트(NU’EST)’ 팬사인회 응모권, 포토카드, 스티커 데코 엽서, 카드지갑(키링 포함), 쿠션커버, 스페셜 에디션 박스 등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스푼즈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는 럭키 드로우에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신규 밸런타인 굿즈는 ▲서울 신사동 가로수길에 위치한 ‘스푼즈 플래그십 스토어’ ▲공식 온라인 스토어 ▲해외 쇼핑몰 아마존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박상범 기자  ytterbia@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상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