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CT 최신소식
넷기어, 디지털 캔버스 '뮤럴' 신진 아티스트 작품 판매 지원

-넷기어의 디지털 캔버스 뮤럴이 한국에서도 신진 아티스트 작품 판매 지원을 시작한다.

작품 판매 지원은 뮤럴의 ‘마켓 플레이스’를 통해 진행된다. 뮤럴 마켓 플레이스는 멤버십 서비스로 제공되는 작품 외에 작가들이 등록한 작품을 개별 구매할 수 있는 판매 서비스 플랫폼이다.

이를 통해 아티스트들은 간편하게 자신의 작품을 전 세계 수 만명의 뮤럴 캔버스 사용자에게 선보임과 동시에 마켓 플레이스를 통한 작품 판매를 할 수 있다. 이는 작품 판매에 어려움을 가진 신진 아티스트들에게도 기회의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마켓 플레이스 등록을 원하는 작가는 넷기어 뮤럴 큐레이션 팀을 통해 작품 등록 신청 후 심사를 거쳐 허가 및 계약을 진행하게 된다. 사진과 회화 작가 모두 지원 가능하며, 작품이 마켓 플레이스에 등록되면 작품당 초기 로열티(약 $50) 및 개별 작품 판매 수익금의 60%가 작가에게 지급된다.

작품 등록을 원하는 작가는 넷기어 뮤럴 큐레이션팀 이메일을 통해 등록 신청이 가능하다. 

김희준 넷기어 마케팅 담당 이사는 “지난해 11월 뮤럴 캔버스의 국내 출시 이후 개인 고객은 물론 교육기관, 병원, 호텔, 전시기관 등 다양한 비즈니스 업체로부터 끊임없는 러브콜을 받고 있다”며 “뮤럴의 마켓 플레이스가 작품 판매에 어려움을 겪는 국내 신진 아티스트들에게 좋은 플랫폼이 될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된다”고 말했다.

-넷기어코리아는 소호 및 소규모 사무실 등에서 편리하게 설치하고 손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케이블을 통해 전력을 공급하는 PoE(Power over Ethernet) 기능을 지원하는 16포트 기가 비트 비관리형 스위칭 허브 2종을 국내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하는 PoE 지원 비관리형 기가 비트 스위칭 허브 GS316P, GS316PP 모델은 16개의 10/100/1000Mbps 포트를 내장하고 있다. 이 스위칭 허브들은 16개 모든 포트에서 UTP 케이블을 통해 전력을 공급하는 PoE 및 PoE+ 기능을 지원해 전원 콘센트와 멀리 떨어져 있는 무선 액세스포인트, IP폰, CCTV 감시 카메라 등에 안정적으로 전력 공급이 가능해 설치의 유연성을 제공한다. 두 제품 모두 포트당 30W 최대 76W의 전력을 지원할 수 있다.

넷기어 GS316P 및 GS316PP는 별도의 네크워크 설정 작업이 필요 없이 바로 설치 후 사용이 가능한 ‘플러그 앤 플레이’ 방식을 지원한다. 또한 음성 및 비디오와 같은 지연에 민감한 애플리케이션의 트래픽을 우선 처리하는 IEEE 802.1p 및 DSCP 기반 QoS를 지원한다.

이 기가 비트 스위칭 허브들은 자동 MDI/MDIX 기능을 지원하여 크로스오버 케이블을 별도로 필요하지 않으며 손쉬운 네트워크 모니터링 및 사용을 위해 LED 표시등을 제공한다. 또한 트래픽 및 프레임 우선순위 지정을 위해 802.1p QoS 기능 역시 제공하고 있다. 이 스위칭 허브에 연결되어 있는 클라이언트 장비의 최대 속도를 자동으로 인식하여 최고 속도로 자동 연결해 준다.

특히 넷기어 PoE 지원 기가 비트 스위칭 허브들은 포트에 트래픽이 적거나 케이블이 연결되지 않았거나 통신이 감지되지 않았을 때 에너지 소비를 줄일 수 있는 최신 에너지 효율 이더넷(IEEE 802.3az) 표준 기술을 내장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내구성이 좋은 견고한 메탈 케이스 디자인으로 데스크톱은 물론 벽면 혹은 랙 장착 역시 가능한 유연성을 제공한다. 또한 네트워크 상태 파악이 용이한 LED 표시 등을 내장하고 있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